'1타 강사'란 ..... 사교육시장에서 유래한 말로서, 1등 스타 강사의 준말입니다.
사교육 업계에서는 신뢰의 상징이 될 만큼 대입이나 공무원 시험 경향을 콕 찝어주는 쪽집게 강사로서 높은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1타 강사의 수업은 늘 빨리 수강신청이 마감되고 혹여.... 1타 강사가 있는 강남소재 학원에 등록하지 못할 경우에는 인강(인터넷강의)에 의존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저소득층에 이러한 교육적 혜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서울시의회는 지난 2일 서울시가 제출한 서울런(Seoul Learn)사업 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서울런(Seoul Learn)사업이란 .... 강남의 유명학원 1타 강사의 인강을 염가(15% 수준)로 구매하여 저소득층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랍니다. 문제가 좀 해결이 되겠지요~
또한 그래서 더욱 사교육시장이 커지지 않겠느냐는 우려와 반대의 목소리도 많습니다.
중앙일보 2021년 7월 8일(목) 장주영 내셔널팀 기자님은 이러한 칼럼의 내용을 기술하시면서.... 기왕 예산이 확정된 것이라면 서울시는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 주시기를 말씀해 주시네요. 저소득층 아이들의 이용 만족도나 학업 성취도 변화도 면밀히 분석하여 서울시가 다음 달부터 시행하는 서울런(Seoul Learn) 사업의 성공적인 유치에 잘 반영되었으면 하고요.
저는 한때 ....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선생님이 좋지 않아도 학생의 배우는 자세가 학습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요.
그런데 .... 어느 날, 좋은 선생님, 교수님, 스승님을 만나고 나니 .....
어느 분야이건 나를 이끌어 주는 좋은 리더는 꼭 필요하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타 강사가 그런 좋은 선생님이라면
우리나라 모든 학생들에게 학습의 성공을 이끌어 주시는데 .... 공평한 리더가 되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서울시의 서울런(Seoul Learn)사업의 성공적인 수확을 기대하고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