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 지덕노체가 함양된
한 명을 4-H 멤버로 육성하여, 성숙한 농민과 한국인을 만드는 방안은?
영농4-H동문과 대학4-H동문회원이 영농4-H와 학교4-H가 실행으로 배울 방안
농촌진흥청 기본시책과 전문 연구
귀하를 “ 4-H 과제이수 자원 지도자 ” 로 초청합니다.
성명과 전화, 주소를 주세요. 차후 과제이수자를 연락을 올리겠습니다.
또 “4-H 후계자 육성을 위한 설문조사지”로 면 단위에서 각 부락별로 조사를 협력해 주세요.
“다음”에서 “한국4H과제협의회”를 치시면 인터넷 카페가 나옵니다. “우리들의 이야기”에 개별 활동 실태를 수시로 올립시다. 또한 좋은 사례를 “우리들의 이야기”와 “카페 앨범”을 동영상으로 편집하여 카페와 유튜브에 업로드 합니다. 서로 자료를 활용하여 과제지도에 힘을 씁시다.
한국 4-H과제 협의회
위원 ; 전국 각 군별4-H본부 [전남지역 영농4-H동문 : 함평군( ) 영광군( ) 무안군( ) 광산구( ) ]
전국대학교4-H연구회 동문연합회 :
전남대
사무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우산로 47 리버힐아파트 105동 803호(우)62367) 윤석용 010 7535 0684 syoyun@hanmail.net
자료는 한국4-H본부에서 제공한 4-H과제기록장. 4-H활동기록장를 활용합니다.
4-H과제이수 활동 방안
4-H과제이수지도를 통해 과제 기록을 시작하고 과정과 종료를 도와준다. 그리고 기술과 기타 문제는 인근 전문 자에게 지도를 받게 인도와 점검 등을 한다.
①과제이수자Ⓐ(영농) ②과제이수자Ⓑ(학생) ③과제이수자Ⓒ(영농 혹은 학생)
④마을협력자 (지도자를 중간에 도와줄 지역민)
⑤군 4-H담당자 (군 농업기술원 지도행정 한다)
⑥4-H과제이수자원 지도자 (설문 조사 결과를 가지고, 과제 지도를 할 기본 매뉴얼과 인터넷의 실천 사례를 응용하여 실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