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공식대행사 지아이오엠 입니다~
오늘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전반적으로 가이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란 구글과 제휴한 2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와
동영상 및 모바일 앱으로 구성된 네트워크 전 세계에서
90%가 넘는 인터넷 사용자에게 도달 가능한 네트워크를 말합니다.
그래서 왜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시작해야하나 라는 질문에는 다음 네 가지로 답할 수 있겠습니다.
1) 완벽한 장소 다양한 콘텐츠와 기기를 아우르는 폭 넓은 도달범위
2) 이상적인 사용자 시간 데이터를 활용하는 효율적인 교차 유입경로 솔루션
3) 다양한 형식의 광고 게재지면&마케팅 목표에 맞는 맞춤형 광고
4) 투명한 분석 완벽한 투명성과 고급 측정 기능 다양한 형식의 광고
이러한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은 다섯 가지 형태가 있는데요,
그 첫번째로 이미지 광고입니다.
[ 1. 이미지 광고 ]
- 개 요 -
• 기존 이미지 소재를 활용하려는 광고주를 위한 형태
• 정적, 동적 이미지 형태의 소재를 다양한 사이즈로 유저에게 노출 가능
• 5개 소재의 경우, 시스템에서 자동적으로 사이즈 조절하여 노출,
다수의 인벤토리 커버 가능
- 광고 형식 -
• GIF, JPG, PNG, SWF, ZIP(HTML 5)
• 대표 사이즈 및 지원 사이즈(Appendix 참조)
과금 기준
• CPC (클릭당 비용)
• CPM (1,000회 노출당 비용)
[ 2. 반응형 광고 ]
- 개 요 -
• 제한된 소재로 다양한 인벤토리 사이즈에 노출하고자 하는 광고주를 위한 형태
• 게재할 수 있는 공간에 맞도록 광고의 크기, 디자인, 형식을 자동으로 조정
- 광고 형식 -
• 짧은 제목 (12.5자 이내) / 긴 제목 (45자 이내) 설명
• 45자 이내 광고주명 • 25자 이내, 표시URL 대신하여 노출 이미지
• 랜드 스케이프(1.91:1): 권장사이즈 1200x628, 1MB 이하
• 정사각형 (1:1): 권장사이즈 1200x1200, 1MB 이하
• 로고 (옵션) : 로고 (1:1) 권장사이즈1200x1200, 1MB 이하
- 과금 기준 -
• CPC (클릭당 비용)
• CPM (1,000회 노출당 비용) COMM DOC제목
[ 3. Gmail 광고 ]
- 개 요 -
• Google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든 국가에서 보다
구체적인 개별 맞춤 방식으로 타겟팅하려는 광고주를 위한 형태
• 사용자의 Gmail 계정의 “소셜 또는 프로모션” 카테고리 상단에 노출되어,
접힌 상태의 광고 클릭 시 이메일 크기로 확장
- 광고 형식 -
• Gmail 광고 템플릿 단일 이미지 광고, 단일 제품 프로모션, 멀티 제품 프로모션, 카탈로그 광고 소재
• 맞춤 HTML (고급 사용자) 삽입된 양식, 동영상, 전화번호, 여러 개의 클릭 유도문안 포함 가능
- 과금 기준 -
• CPC(클릭 당 비용)
- 옵션 -
• 광고주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Gmail 주소 리스트를 사용한 고객 일치 타겟팅 활용 가능
[ 4. 라이트 박스 광고 ]
- 개 요 -
• 고객의 관심과 다양한 상호 작용을 유도하고자 하는 광고주를 위한 형태
• 클릭 또는 탭하거나 마우스 오버하면 반응하는 리치미디어 형태의 광고
• 기존 웹사이트를 스캔하여 자동적으로 다양한 소재 생성
- 광고 형식 -
• 게재할 수 있는 공간에 맞도록 광고의 크기, 디자인, 형식을 자동으로 조정
- 과금 기준 -
• CPE (Cost Per Engagement) 마우스를 hover하여 광고 확장이 완료되었을 때 과금
[ 5.앱 설치 광고 ]
- 개 요 -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고자 하는 광고주를 위한 유형
•구글플레이스토어의등록된이미지및정보혹은직접업로드한텍스트/ 이미지/ 영상소재를활용하여, 모바일앱/ 웹지면에Install 버튼과함께노출
- 광고 형식 -
• 정사각형, 직사각형 배너, 전면 광고 등 시스템에서 자동 사이즈 생성하여 노출
- 과금 기준 -
• CPC (클릭당 비용)
- 옵 션 -
•광고주가자체보유하고있는유저의Device ID (ADID / IDFA)를 활용하여
앱을 삭제한 유저에게 재설치 유도 캠페인 진행 가능
자 여기까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부족하거나 추가적인 질문이 필요하신 부분은
아래에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최대한 쉽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상담 및 문의 *****************
- 영업시간 : 오전9:30~오후5:30
- 점심시간 : 오후12:20~오후01:20
* 전화 : 02-6919-0330
* 이메일 : giomhelp@naver.com
* 공식사이트 : http://www.giom.co.kr/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iomhelp
* 인스타그램 : giom_02
* 페이스북 : 지아이오엠
* 네이버 밴드 : https://band.us/n/a6a165b5b7Get
* 카카오스토리 채널 : https://story.kakao.com/ch/gi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