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
원래 머리비누, 세수비누 따로 썼어요.
그거 그냥 일원화시켰습니다. 그냥 도브(중성)비누 하나로!! 홍홍홍!!
머리감을 때도 전.. 천연비누+구연산린스 썼거든요? 근데...
천연비누+구연산린스는 번거로워서, 구연산 없이 비누 하나만 쓰고 끝내게..
애초에 중성비누인 도브비누로만 머리감고 끝내는 걸로 바꿨어요.
이렇게 하니까 뭔가 머리감을 때 간편합니다!!
비누취미도 많이 사라지는 기분이에요.
머릿속이 정리가 되는 기분...
*** 요리 :::
복잡한 요리 다 때려치고 간단한 요리로 돌아갔습니다.
요리가 골아프지 않아졌고여... 간단하게 요리하니까 시간이 남네요.
설탕 때려붓는 요리를 밥상에서 우선 빼버렸고요!
당분이 적게 들어간 요리를 먹기로 결심하였습니다.
** 장보기 ::
저렴한 과자를 박스로 사놓고 먹었는데, 과자를 끊었습니다.
이 나이에 과자 먹으면 고지혈증하고 당뇨증 걸릴 것 같아서.
아이스크림도 끊었고여. 이제 단 거 먹고 싶을 때 직접 담근 유자차나 마실려고요.
- 편하게 사니까 참좋네요/ 여러분도 복잡하게 인생살지 말고 단순하게 사세요~!!!
인생 얼마나 살겠다고 복잡하게 사나요?
걍 편하게 삽시다.
========================================
- 이하 딴 데서 댓글 쓴 거...(내가 씀)
1.
비누마다 종류가 다 달라요. 알칼리성비누인 천연비누는 잘 감기지도 않아요. 그거 구연산린스로 중화시키지 않음 머리속의 비듬이 빠져나오지도 않고요. // 근데 도브비누는 중성비누라서 그거로만 머리감아도 머리가 찰랑거려요. 전 도브비누쓰고 비듬하고 머리피부병이 나아서... 도브비누 신뢰합니다. 도브비누쓰면 린스 없이도 괜찮아요. 우리집은 아빠,엄마, 나 셋이서 전부 도브비누로 머리감습니다.
2. 요새 에코페미니즘이 대센데... 일단 미국에서 건너온 에코페미니즘이란 건 자본주의적이란 한계가 있어요. 뭔가 비싼 물건을 팔려는 장사치랑 결합되어 있고... 친환경과 여성이란 철학을 파니까 더 돈을 내라! 는 식의... 하튼 그런 게 미국에서 먼저 시작되었는데.... 하튼.. 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비싼 천연비누보다, 차라리 천원짜리 도브비누 하나로만 머리감는 게 더 낫다는 게 제 경험담입니다. 천연비누 종류별로 써봤자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머리가 뻣뻣해지는 건 피할수 없으니까, 그냥 중성비누 도브비누 쓰셈. 그게 님의 돈이 굳고.. 친환경에 대한 님의 마음이 다치지 않음
3.
이 댓글 까먹고... (다음으로 맨 최근것 보다보니까 댓글 달다 까먹었음여.. ㅜㅜ 제가 머리가 돌이라서...) 지금에서야 댓글 답니다. 내가 대가리가 진짜 돌입니다, 돌!!! // 삶의 간소화라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시종일관 복잡하게 살면 외울것도 많고 골만 아프고.... 인생 먹고자고싸는 게 다인데 이왕 사는 게 짐을 가볍게 드는 게 젤 좋아보입니다. 여자로 태어났다고 해서 너무 다양한 일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처럼 하는데... 그거 못하는 여자 많고 그 중의 하나가 접니다. 흐흐! 전 한 번에 여러가지는 못하겠더라고여. 머리가 딸려서;;;; 다 까먹어버림.
4.
저도 도브비누가 젤 좋은게... 천연비누 한번 빠져봤는데... 너무 복잡하더라고요. 그냥 인생 심플하게 살려고, 도브비누만 쓰기로 했어요. 머리감기,손발씻기,다용도로 다 쓰니까 금방 닳습니다. 흐흐! 저도 도브비누 쓰니까 머리에서 진물나는 게 없어지고 그게 너무 좋아요!!! 지금 쟁여놓은 거 다 쓰고 나면 저도 도브 센서티브 살려고요!! 센서티브가 훨씬 머리에 순하다고 하니까... 우리집 건강을 위해서 무척 좋은 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