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 詩낭송회(회장 김봉임)는 10월18일 저녁 7시 천주교 안동교구 의성성당 앞 뜰 성모상 앞에서 ‘제1회 詩낭송회’를 열었다.
김복규 의성군수, 김종우 의성문화원장을 비롯 각 문화예술단체장과 일반청중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의성 詩낭송회’는 이날 찬조 출연한 의성클래식 기타합주단(안재성&안치박)의 아름다운선율과 함께 회원들의 낭낭한 목소리의 시낭송은 모처럼 군민들에게 가을밤의 낭만과 정취를 선사했다.
전국에서 유일한 군 단위 시낭송단체인 ‘의성 詩낭송회’는 김회장의 탁월한 지도아래 전회원이 합심하여 재능연마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의성군의 각종문화행사에는 빠짐없이 참가하여 축시를 낭송, 군민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열어주고 있다.
지난 2월12일 탑산 ‘대보름 기원제’ 4월9일 건우회의 ‘군민건강걷기대회’ 4월12일 ‘의성문화원창립 스무네 돌 기념’ 4월16일 의성산악연합회 ‘군민등산대회’ 7월8일 ‘신평왜가리축제’ 등에 참가하여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기도 했다.
‘시를 통해 아름다운세상을 열어간다’는 슬로건을 내건, ‘의성 詩낭송회’는 시낭송 보급과 발전에 기여하고 시낭송을 통해 건전한 문화활동을 도모하기 위하여 의성문협 회원인 장효식, 황춘기시인의 제안으로 지난 1월초 창립했으며, 현재 3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의성인터넷 뉴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