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 그리고 방학! 그런데 딱히 할 일이나 갈 곳이 없으시다구요?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 부산에 사는 우리 부산대 학우들이 갈 곳이 얼마나 많은데요. 하지만 정보가 부족해서 못움직이시는 분들을 위해 석류알 소식에서는 이번 여름에 가볼만한 부산의 여름 축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 부산 국제록 페스티벌
8월 3일부터 5일까지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3회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이 해외 5개 팀, 국내 31개 팀, 총 36개 팀이 출연하여 한여름 밤 최고의 록음악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해외팀 헤드라이너로는 제임스 월쉬, 파이어하우스, 갈네리우스가 이번 무대를 뜨겁게 장식할 예정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록밴드 부활, 김경호 밴드, 노브레인 그리고 그 외의 많은 음악성 있는 밴드들이 무대에 선다고 합니다. 더 놀라운 소식은 공연관람이 바로 무료라는 사실!! 놓치지 말고 즐기세요~
◆부산 바다 축제
축제의 바다 속으로! 매년 8월 초 개최되는 부산바다축제는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리는데요~ 해운대ㆍ광안리 등 시내 주요 해수욕장 및 요트경기장에서 개막ㆍ국제ㆍ공연ㆍ체험ㆍ해양스포츠ㆍ구(군) 행사 등을 즐길 수 있는 부산의 대표되는 3대 축제 중의 하나입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이색적인 체험행사와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다면 음악·춤·신명이 가득한 축제의 바다가 되겠죠?
◆기장 갯마을 축제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기장에서 갯마을 축제가 열립니다. 후리그물, 조개잡이등을 활용하여 생동감 있는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여름철에 맞는 열정, 자유, 낭만 그리고 정까지 만끽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기장군의 대표적 순수 문화 축제 함께 즐겨보아요~
◆ 부산 국제 매직 페스티벌
8월 2일부터 5일까지 영화의 전당에서 ‘부산 국제 매직 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계적 마술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매직 페스티벌이 세계 유명 매지션들과 국내 프로 매지션들, 아마츄어 매지션들을 초대하여 멋진 꿈과 환상의 무대를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모두들! 이 무더위를 싹 날려줄 신기한 마술의 세계로 빠져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