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1일차: 빛호흡명상(12.8.)
내 현실에는 어떠한 걸림도 없으며, 내 번뇌는 있으되 번뇌에 물들지 않으며, 내 삶에 장애가 찾아오더라도 장애에 어떠한 막힘도 없을 것이니 나는 스스로 빛나는 자성을 알아차리고 내가 곧 희망의 빛임을 알아차립니다. 내 삶은 언제나 희망입니다. 언제나 희망입니다. 이미 그런 존재가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102일차: 말흘려보내기명상(12.9.)
나에게 다가오는 어떠한 부정적인 말, 좋은 말에도 붙잡히지않고 그대로 지켜보고 알아차리고 흘려보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03일차: 생각보기명상(12.10.)
생각은 흘러가는 것이니, 생각에 집착하지 않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04일차: 즐거움의바다명상(12.11.)
즐거움의 바다에서 흘러오는 파도만이 내 삶에 유유히 흘러옵니다. 그래서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05일차: 자유의지명상(12.12.)
내 삶의 모든 결박과 장애가 떨쳐져나가고 나는 오로지 자유로운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06일차: 배관찰명상(12.13.)
항상 호흡을 관찰하고 알아차리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07일차: 원망분노소멸명상(12.14.)
나의 분노와 원망은 내 발밑에 꽃송이처럼 뿌려져 사라졌습니다. 나는 수행자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08일차: 수행정진명상(12.15.)
수행정진으로 진리를 깨닫고, 지속적인 행복을 얻을 수 있음을 알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행정진하는 마음이 물러나지 않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09일차: 자비연민명상(12.16.)
내가 아는 모든 인연이 고통의 원인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행복하시기를. 감사합니다.
- 110일차: 공경명상(12.17.)
나는 나를 공경합니다. 지금 이 순간 살아 움직이고 있는 나를 공경합니다. 나는 지금까지 잘 살아온 나를 공경합니다. 나는 내 마음을 공경합니다. 나는 내 몸을 공경합니다. 이렇게 공경받는 존재가 나임에 감사합니다. 나를 세상 에서 가장 공경하고 아끼고 존중하는 존재가 나임을 깨닫고 매일매일 나를 공경하며 아끼고 사랑하며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11일차: 손빛명상(12.18.)
내 손으로 하는 모든 일들이 희망이 되기를, 내 손으로 하는 모든 일들이 공덕이 되기를, 내 손으로 하는 모든 일들이 선업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12일차: 인연복명상(12.19.)
나는 무한한 인연복이 가득한 존재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13일차: 무상명상(12.20.)
분별하지 않고 상을 짓지않는 존재로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 114일차: 정직명상(12.21.)
정직하지 못하고 진실되지 않게 살아온 지난날의 삶을 참회합니다. 앞으로 정직하고 진실된 삶을 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15일차: 밝음명상(12.22.)
숨 쉬는 모든 호흡이 내 몸과 내 어두웠던 생각과 내 에너지를 밝게 해주셨음에 감사합니다. 나는 밝은 존재가 될 것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16일차: 자등명명상(12.23.)
내 자신이 스스로 빛나는 자등명의 존재임을 알게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매일매일 모든 것이 좋아집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17일차: 연결고리명상(12.24.)
내가 살아 숨 쉬고 있은 동안 나의 모든 호흡은 희망과 사랑과 행복으로 연결될 것입니다.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18일차: 덕분명상(12.25.)
오늘도 내 호흡이 모두가 덕분임에 감사합니다.
공기가 있음이 덕분이고, 코와 호흡기관이 있음이 덕분이고 내가 살아 있는 이 자체가 덕분입니다. 내가 살아 가며 덕분 아닌 것이 없으니 세상 살아감에 숨쉴 때마다 감사한 덕분인 마음을 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19일차: 여여(如如)명상(12.26.)
내 마음은 항상 여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20일차: 긍정명상(12.27.)
나는 긍정적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21일차: 일념관법명상(12.28.)
나의 몸과 마음은 하나입니다. 매순간 내 몸과 마음이 하나임을 알아차리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22일차: 감사명상(12.29.)
나는 감사합니다. 매 순간순간마다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23일차: 자비지혜명상(12.30.)
오른손은 자비, 왼손은 지혜. 자비와 지혜 명상 감사합니다. 나는 자비롭고 지혜로운 존재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124일차: 기도명상(12.31.)
나는 매일매일 기도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25일차: 마음쉼명상(1.1.)
세상을 살아감에 마음을 쉬는 일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나는 앞으로 살아가며 내 마음을 쉴 수 있는 존재로 살아갈 것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26일차: 고요히머물기명상(1.2.)
'나는 왜 이 생각이 일어났는가?'. '나는 왜 이 생각을 하고 있는가?' 질문하며 고요히 머물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27일차: 옴명상(1.3.)
옴: 몸과 몸의 통로
소리는 온 우주를 창조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이보다 더 큰 힘은 말씨다. 말은 세상을 창조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만: 생각과 마음
트라: 자유와 해방
즉 생각의 굴레에서 벗어나 해탈하는 것.
만트라명상 중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옴 명상.
옴명상을 통하여 우주와 내가 하나 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명상수행을 통해 내 몸과 마음을 여는 통로를 더욱 확고히 만들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28일차: 허용명상(1.4.)
살아가며 어떠한 감정과 상황도 허용하는 큰 마음을 키우는 수행자 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29일차: 비움명상(1.5.)
비움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차오르면 비우고 또 차오르면 또 비우겠습니다.
비우고 비워야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들이, 나의 가장 소중한 것들이 찾아옴을 알기에 비우고 비우는 비움 수행을 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30일차: 공양명상(1.6.)
받들고 모시고 공양하는 존재로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가장 먼저 마음입니다. 가장 먼저 마음입니다.
- 131일차: 새마음명상(1.7.)
호흡할 때마다 새 마음과 새 몸으로 태어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32일차: 들여다보기명상(1.8.)
매순간 순간마다 생각과 감정을 들여다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33일차: 진아명상(1.9.)
진정한 나는 누구인가?' 관찰하고 지켜보는 자가 나임을 깨닫는 수행정진을 놓치지않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34일차: 숨보기명상(1.10.)
어떠한 것도 호흡을 이길 수 없었습니다. 호흡이 들어오고 나감을 지켜보겠습니다. 마음의 평화와 고요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35일차: 지복명상(1.11.)
매순간 살아 숨 쉬는 동안 내 존재를 알아차리고, 내 생각을 알아차리고, 내 희망의식과 무의식을 알아차리고, 이 모든 것을 관찰하는 나를 알아차리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36일차: 깨달음명상(1.12.)
생각이 놓아진 자리가 깨달음임을 알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37일차: 고요명상(1.13.)
고요는 깨달음의 근본이니 숨쉴 때마다 고요함을 알아차리겠습니다. 숨쉴 때마다 나의 고요함은 더 강해지고 커질 것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38일차: 자각명상(1.14.)
나는 매순간 깨어 있겠습니다. 이 수행정진하는 마음으로 모든 것이 물 흐르듯 좋아질 것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39일차: 내려놓기명상(1.15.)
내려놓고 또 내려놓고 또 내려놓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40일차: 앎명상(1.16.)
나의 무지를 알아차리는 존재가 되도록 수행정진하겠습니다. 내가 심해의 바다임을 깨닫고 물결과 파도에 허덕이지 않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41일차: 기도명상(1.17.)
숨 쉬는 매순간 기도합니다. 지금 현존함에 감사합니다. 수행정진으로 마음을 알아차리고 마음의 평안을 누릴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42일차: 시간초월명상(1.18.)
시간의 주인은 나다. 시간의 중심은 나다. 여여하게 가라. 쉬어도 된다. 숨 쉴 때마다 시간을 알아차리겠습니다. 숨 쉴 때마다 시간의 중심이 나임을 알고 여여한 마음을 갖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43일차: 운명명상(1.19.)
내 운명은 내가 개척합니다. 세상 어떤 기운도 나의 살아 있는 이 기운을 이길 수 없었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144일차: 정화명상(1.20.)
욕심과 분노, 시기 질투, 우울과 불안이 내 호흡으로 모두 정화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45일차: 지견명상(1.21.)
여실지견! 호흡할 때마다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지혜를 갖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46일차: 호흡조절명상(1.22.)
내 한 호흡이 들어가면 내 한 마음이 편안해지고, 내 한 호흡이 나가면 내 한 마음도 편안해지니, 이 호흡에 내 모든 삶이 그대로 드러나니 지금 내 호흡을 조절할 수 있는 자가 나임을 알아차리고 내 마음을 돌아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 147일차: 가피명상(1.23.)
*가피: 기적을 일으키는 힘. 가피를 받으려면 먼저 대자대비한 마음을 내야한다. 몽중가피, 현존가피, 명운가피(시각화, 끌어당김)
호흡할 때마다 대자대비한 마음을 내겠습니다. 나는 호흡할 때마다 가피를 받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48일차: 자명명상(1.24.)
*자명: 누구나 알 만큼 명백한 사실(설명할 필요 없이 분명한 것)
* 내 양심이, 상식이 떨림이 없는 것이 자명한 진리요, 자명한 삶이다.
*자명한 진리는 딱 한가지 지금 이 순간 내가 여기 존재하는 것이다.
*깨달음과 나눔은 항상 함께 간다는 것도 자명한 진리다.
나는 지금 이곳에 있다는 자명한 사실을 매일매일 알아차립니다. 과거와 미래에 허덕이지 않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49일차: 화두선명상(1.25.)
*화: 이야기, 두: 말
* 화두(간화선명상): 말이 나오기 이전의 자리, 말(생각, 마음)의 길이 끊어진 자리
'이것은 무엇인가?,' '이 존재는 누구인가?'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어 생각이 끊어진 자리로 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50일차: 좌공명상(1.26.)
* 좌공: 허리를 곧게 세우고 앉음.
*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는 좌공의 효과: 안정화, 고요함, 맑아짐
몸과 마음이 일치됨을 느끼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몸과 마음은 매일매일 안정되고 고요해지고 맑아집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51일차: 행정진명상(1.27.)
행정진(실천)명상으로 항상 깨어 있고 실천하는 수행자 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52일차: 호일명상(1.28.)
* 스승의 말이 아니라, 그들이 걸어온 길을 따라야 수행자다.
* 일일시호일: 날마다 좋은 날임을 알아야 한다.
지금 이 순간이 나에게 가장 좋은 날입니다. 일일시호일.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53일차: 내공명상(1.29.)
* 내공: 내적으로 쌓여있는 본인만의 힘
* 호흡을 통해 신체 힘을 키우지 않으면 마음의 안정과 고요가 될 수 없다. 호흡의 힘이커져야 내공이 커진다.
* 호흡보다 더 중요한 것은 비움이다.
* 객기(쓸데없이 부리는 혈기)를 모두 비워내야 한다.
호흡할 때마다 내 몸과 마음의 객기와 탁기가 모두 소멸됨에 감사합니다. 그 비워진 자리에 내공이 쌓임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54일차: 삼업명상(1.30.)
* 삼업: 의업(생각), 구업(말), 신업(행동,몸)
선업, 악업, 무기업
내 호흡은 매순간 선업을 향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55일차: 걱정버리기명상(1.31.)
* 이 걱정은 어디에서 오는가?
* 이 걱정을 하는 것은 누구인가?
* 이 걱정을 왜 하고 있는가?
* 이 걱정을 해서 나에게 도움이 되는가?
걱정과 불안은 모두 망상이고 상상입니다. 매순간 알아차리고 호흡으로 흘려보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56일차: 묵빈명상(2.1.)
* 조용히, 고요히 받아들인다.
어떠한 상황과 인연을 만나도 묵빈대처로 저의 호흡은 고요하고 잠잠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57일차: 기호흡명상(2.2.)
*기: 에너지
*기 보충 방법: 음식, 보약, 호흡, 자연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호흡임을 알아차리고 매순간 호흡을 통해 비워내고 제게 필요한 기에너지를 모으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158일차: 기호흡명상(2.3.)
매일매일 모든 것이 좋아집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59일차: 기호흡명상(2.4.)
마음 놓치지않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60일차: 기호흡명상(2.5.)
호흡으로 축기하여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61일차: 정지견명상(2.6.)
언제나 바른 의식과 바른 견해로 알아차리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62일차: 찰나명상(2.7.)
모든 업이 찰나에 만들어지니 찰나마다 긍정적인 업이 피어나게 하옵소서.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63일차: 조견명상(2.8.)
* 조견: 환하게 비추어 본다., 뚜렷이 본다.
* 조견하면 괴로움에서 벗어난다.
숨 쉴 때마다 비추어 보겠습니다. 또렷하게 볼 때까지 수행정진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164일차: 호흡관법명상(2.9.)
*코 속까지
* 4념처 수행: 신수(느낌)심법 관찰
내 생명의 근원인 호흡을 관찰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호흡할 때마다 감사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65일차: 호흡관법명상(2.10.)
*목젖까지
숨 쉬고 살아있음에 감사합니다. 호흡이야말로 내 마음을 가장 빨리 비우고 나를 깨끗이 씻기우는 방법임을 깨달았습니다. 호흡을 지켜보는 수행정진하는 마음이 물러나지 않기를 발원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66일차: 호흡관법명상(2.11.)
*인중-승장혈(입술아래)-염천혈(턱)-천돌혈(쇠골 사이 움푹한 부분)까지
내 몸을 살리고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호흡을 늘 지켜보고 알아차리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67일차: 호흡관법명상(2.12.)
*전중혈(가슴)
호흡관법으로 제 몸이 건강해지고 가슴의 답답함이 사라졌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68일차: 호흡관법명상(2.13.)
* 배꼽 위
매순간 호흡을 알아차리는 수행자 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69일차: 호흡관법명상(2.14.)
매순간 호흡을 알아차리고 호흡으로 깨어있는 수행자 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70일차: 호흡관법명상(2.15.)
언제나 호흡을 관찰하며 욕심과 분노와 번뇌를 흘려보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71일차: 숨관찰명상(2.16.)
숨 한번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운동합니다. 숨관찰을 통하여 피와 뼈와 세포가 모두 건강해졌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72일차: 2-2-4호흡명상(2.17.)
언제나 호흡을 알아차리고 이 호흡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것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73일차: 2-2-4호흡명상(2.18.)
이 호흡관법을 통해 내 몸에 있는 병고와 질병이 사라지고, 매일매일 온 몸이 깨끗하게 바뀌며 건강해졌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74일차: 기호흡명상(2.19.)
기호흡 명상 수련으로 몸에 기를 축적하여 건강한 몸으로 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75일차: 정지견명상(2.20.)
언제나 바른 지견을 갖고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76일차: 정지견명상(2.21.)
나는 오롯이 찰나에 집중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77일차: 조견명상(2.22.)
비추어보고 또렷하게 보도록 매일매일 거울을 닦도록하겠습니다. 감정을 알아차리고 원인을 파악하여 조견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78일차: 호흡관법명상(2.23.)
* 4념처 수행: 신수(느낌)심법
호흡관법명상을 통해 호흡과 마음을 관찰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79일차: 호흡관법명상(2.24.)
호흡하고 숨 쉴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80일차: 호흡관법명상(2.25.)
언제나 호흡을 알아차리는 수행자 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81일차: 호흡관법명상(2.26.)
호흡관법으로 몸의 질병과 가슴의 답답함이 사라졌습니다. 언제나 호흡을 알아차리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82일차: 호흡관법명상(2.27.)
매순간 호흡을 알아차리며 수행정진하겠습니다. 내가 기적이고 희망의 존재임을 잊지않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83일차: 호흡관법명상(2.28.)
매순간 호흡을 알아차리고 에고에 허덕이지 않는 존재로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84일차: 호흡관법명상(2.29.)
호흡항로를 지켜보겠습니다. 호흡을 홍하여 시기와 질투와 분노가 사라질 때까지 수행정진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85일차: 숨관찰명상(3.1.)
숨 관찰을 통해 몸이 건강해지고 마음이 평온해짐에 감사합니다. 수행할 수 있는 인연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86일차: 2-2-4호흡명상(3.2.)
호흡을 알아차리고 이 호흡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만나는 이들을 가슴으로 대하는 지혜로운 존재가 되겠습니다. 수행정진하는 마음이 물러나지 않기를 발원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87일차: 2-2-4호흡명상(3.3.)
2-2-4호흡으로 혈관이 깨끗해지고 막힌 것이 모두 뚫려 제 몸의 질병과 병고가 모두 사라졌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88일차: 호흡관법명상(3.4.)
"생사는 호흡지간에 있다."
호흡과 내 몸이 하나임을 알고 호흡을 관찰하는 수행을 게을리하지 않아 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89일차: 호흡관법명상(3.5.)
숨 쉬고 살아있음에 감사합니다. 호흡이야말로 내 마음을 가장 빨리 비우고 나를 깨끗이 씻기우는 방법임을 깨달았습니다. 호흡을 지켜보는 수행정진하는 마음이 물러나지 않기를 발원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90일차: 호흡관법명상(3.6.)
호흡을 알아차릴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내 몸을 살리고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호흡을 늘 지켜보고 알아차리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91일차: 호흡관법명상(3.7.)
수행정진하는 마음을 내어준 나 스스로에게 감사합니다. 호흡관법을 통해 내 몸을 건강히 하고 호흡을 지켜볼 수 있는 수행자가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92일차: 호흡관법명상(3.8.)
내 몸의 세포는 건강하게 바뀌었습니다. 내 마음의 먹구름도 모두 걷히었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93일차: 호흡관법명상(3.9.)
언제나 호흡을 알아차리는 수행자 되게 하옵소서.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94일차: 호흡관법명상(3.10.)
내 호흡의 항로를 지켜볼 수 있어 감사합니다. 이 호흡관법으로 내 가슴 속 분노와 원망과 슬픔의 먹구름들이 사라졌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95일차: 사랑합니다 만트라명상(3.11.)
*만: 생각한다.
*트라: 지금 상황 속 속박으로부터 보호하고 구원한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제 몸과 마음은 물 흐르듯 모든 것이 좋아집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96일차: 호흡관법명상(3.12.)
사랑합니다. 만트라명상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사랑으로 저를 감쌀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97일차: 호흡명상(3.13.)
매순간 호흡을 알아차리는 수행자 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98일차: 2-2-4호흡명상(3.14.)
오늘도 수행정진하는 마음을 내준 내 자신이 고맙습니다. 이 마음이 물러나지 않기를 발원합니다. 호흡명상으로 내 몸과 마음이 건강해졌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99일차: 2-2-4호흡명상(3.15.)
오늘 이 호흡관법을 통해 내 몸에 있는 병고와 질병이 사라지고 매일매일 온 몸이 깨끗하게 바뀌며 내 몸에 건강이 유지되며 혹여나 찾아올 질병도 지금 그대로 소멸되고 지금 이 호흡법을 통해 내 온몸이 청정하게 바뀌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200일차: 2-2-4호흡명상(3.16.)
제 몸의 혈관들이 모두모두 깨끗해지고 시원하게 뚫렸음에 감사합니다. 제 몸의 모든 세포들은 깨끗하고 건강해졌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