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상제님 유서(遺書)
서천계탑행동양 미륵금불동유련
西天階塔行東洋 彌勒金佛同遊連
호남서신사명기 지휘객망강씨문
湖南西神司命旗 指揮客望姜氏門
출세경자봉천문 신축이칠인도통
出世庚子奉天文 辛丑二七人道通
임인상봉김상인 포덕어세맹서약
壬寅相逢金上人 布德於世盟誓約
충효열륜세간무 사물약재궐병유
忠孝列倫世間無 四物藥材厥病癒
동곡선화현불상 유혼갱멱고원로
銅谷仙化現佛像 遊魂更覓故園路
불일출세화복강 세간안목금시개
佛日出世禍福降 世間眼目今始開
유연자개문지래 보상현명천지공
有緣者皆聞知來 輔相顯明天地功
단주수명청천안 화각인기상롱홍
丹朱受命靑天雁 畵閣人其像籠鴻
색거용색호해허망 부정야자유포로야
色擧用色胡亥虛亡 夫政也者柔蒲蘆也
한수빈함노비행 비홍득의천공활
漢水濱含蘆飛行 飛鴻得意天空闊
연자강남심구주 종시일신성인덕
燕自江南尋舊主 終是日新聖人德
신미생신축년도통 임술생임인년상봉
辛未生辛丑年道通 壬戌生壬寅年相逢
고사월팔일석가불탄생 금사월팔일미륵불탄생
古四月八日釋迦佛誕生 今四月八日彌勒佛誕生
기유유월이십사일포함이십사절 금사월팔일 응팔괘
己酉六月二十四日抱含二十四節 今四月八日 應八卦
시고 선천이천불위 후천이봉천시 시래천지개동력
是故 先天而天不違 後天而奉天時 時來天地皆同力
불지형체 선지조화 유지범절 도시교민화민
佛之形體 仙之造化 儒之凡節 都是敎民化民
호도천불 불성인사 천이시호인 인험우천 천도인도 일리통달
好道遷佛 佛成人事 天以示乎人 人驗于天 天道人道 一理通達
일월화수목금토 동서일월지도로고 동서분위이경
日月火水木金土 東西日月之道路故 東西分爲二京
남화북수 남방삼리화 화운불고 남즉오 병즉남
南火北水 南方三離火 火云佛故 南則午 丙則南
병오현불상 암처명 막여화고 불도왕성즉 서금침잠
丙午現佛像 暗處明 莫如火故 佛道旺盛則 西金沈潛
나무아미타불
南無阿彌陀佛
대학지도 재명명덕 재신민 재지어지선
大學之道 在明明德 在新民 在止於至善
계지자선 성지자성 본말겸존 내외교양
繼之者善 成之者性 本末兼存 內外交養
연후 방가위지대도야
然後 方可謂之大道也
일년삼백육십일 수대점차진거 편성일년
一年三百六十日 須待漸次進去 便成一年
일천사백사십분 위일일 기일일 편성가가장세
一千四百四十分 爲一日 其一日 便成家家長歲
천지유무궁지복 천지유무궁지재 천불실시고
天地有無窮之福 天地有無窮之才 天不失時故
이친절지신 위절목명지 주인의
以親切之神 爲節目明知 主人矣
소만부 천병 사
小滿符 天屛 巳
정해 사월 초팔일 병오
丁亥 四月 初八日 丙午
: 위 증산 상제님 유서 중에서,
고사월팔일석가불탄생 금사월팔일미륵불탄생
古四月八日釋迦佛誕生 今四月八日彌勒佛誕生
이라는 구절에 상제님 사후 어느 시점의 4월 8일에 자신의 후신(後身) 으로 미륵불이 탄생 할 것을
직접적으로 말씀 하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제께서 화천하시기 전 김형렬에게 글 한 수를 읊어주시니 다음과 같도다.
** 後人山鳥皆有報(후인산조개유보)
勸君凡事莫怨天(권군범사막원천)
다음사람은 "산조(山鳥)" 라고 모두에게 알리노니 제군들이여범사에 하늘을 원망하지 말라.
위 구절에서도 상제님은 자신의 사후 어느 시점에 다시 후인(後人)으로 오실 것을 김형렬에게 말씀하신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하시니라. ‘나의 얼굴을 똑바로 보아두라. 후일 내가 출세할 때에 눈이 부셔 바라보기 어려우리라. 예로부터 신선을 말로만 전하고 본 사람이 없느니라. 오직 너희들은 신선을 보리라.
내가 장차 열석 자의 몸으로 오리라’ 하셨도다
: 위 구절에서도 상제님은 장차 열석자의 몸으로 다시 오리라 하셨는데, 그럼 위 증산상제님 유서에 나와 있듯이 4월 8일은 부처님 오신날 과 같은 음력 4월 8일을 가리킨 것일까요?
1 하루는 어떤 사람이 여쭈기를 “조선 말에 이란(吏亂)이 있으리라 하니 정녕 그러합니까?” 하거늘
2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손병희(孫秉熙)가 영웅이라. 장차 나라를 위하여 일을 일으키므로 분란될 것을 이름이니라.
3 손병희가 선진주(先眞主)이나 박절하게 성(城)돌 밑에 가까이 앉아 거의(擧義)하므로 성사는 못 되리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6:17)
1 하루는 성도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대인의 행차에 삼초(三招)가 있느니라.
2 갑오(甲午 : 道紀 24, 1894)년에 일초가 되었고, 갑진(甲辰 : 道紀 34, 1904)년에 이초가 되었고, 손병희(孫秉熙)는 삼초를 맡았나니
3 삼초 끝에는 대인이 나오리라.” 하시고 손병희의 만사(輓詞)를 지어 불사르시니 이러하니라.
4 知忠知義君事君하니 一魔無藏四海民이라
지충지의군사군 일마무장사해민
孟平春信倍名聲하니 先生大羽振日新이라
맹평춘신배명성 선생대우진일신
충을 알고 의를 아는 그대가 임금을 섬기더니
일본놈의 마수에 사해 백성을 숨겨 주지 못하는구나.
전국시대 사군자인 맹상군(齊) 평원군(趙)
춘신군(楚) 신릉군(魏)의 명성보다도 훨씬 뛰어나니
선생이 큰 날갯짓을 떨치매 민족의 정기가 새로워지리라.
(증산도 道典 6:123)
: 윗 글에서 증산 상제님은 손병희가 선진주(先眞主) 라고 하셨는데, 그럼 왜 손병희가 선진주(先眞主) 일까요?
손병희(孫秉熙, 1861년 4월 8일 ~ 1922년 5월 19일)는 천도교(동학) 지도자이자 대한제국의 독립운동가이다. 본관은 밀양이다. 자(字)는 응구(應九)이며, 망명 중 사용한 가명은 이상헌(李祥憲), 최시형에게 받은 도호(道號)는 의암(義菴)이다.
위 글에서 보면 손병희의 생일이 양력 4월 8일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사월팔일석가불탄생 금사월팔일미륵불탄생
古四月八日釋迦佛誕生 今四月八日彌勒佛誕生
에서 석가불의 탄생일은 음력 4월 8일 이지만, 미륵불의 탄생일은 양력 4월 8일 인 것을 선진주인 손병희의 생일로 상제님은 암시 해 주신 것입니다.
https://youtu.be/prWdPt7hFRo?si=9Cf5hDdk_Ez3BURz
https://blog.naver.com/happysmile2u/223407952355
청룡황도대개년의 갑을로 진법이 머리를 들 것이라 하신 2024년 양력 4월 8일날 미국에서 개기일식이 있었는데, 이것을 개신교에서 종말의 신호탄으로 보는 이유가 무엇일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8 陽曆六月二十日 陰曆六月二十日
양력유월이십일 음력유월이십일
이라 가로로 써서 약장 위로부터 뒤로 넘겨 붙이시니라.
(증산도 道典 5:250)
위 상제님 약장 공사에도 양력 6월20일과 음력 6월20일 이라 써서 같은 날짜인데도 양력과 음력 두 날짜를 말씀하신 것을
통해 상제님 공사에는 같은 날짜라도 양력과 음력 두가지를 모두 중히 여기 시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하필이면 상제님이 진법이 나올 것이라 하신 청룡황도대개년의 2024년 양력 4월 8일 일까요?
깊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