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의 록
◦ 회 의 명 : 한강과 남산 사잇! 제2차 집담회
◦ 일 시 : 2015.7.9.(목) 12:00~13:30 (1시간 30분)
◦ 장 소 : 장안성
◦ 참 석 자 : 10명(오창우, 최준, 김정균, 김관희, 전수희, 전수연, 장은희,
최지선, 양금희, 박영욱, )
참관 - 송수호 한남동장
김은정 마을공동체 한남동담당주무관
김광희 용산구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팀장
강정애 용산구 자치행정과 주무관
◦ 회의내용 요약
1. 제3차 서울시 우리마을지원사업 “이웃만들기” 사업설명회 후에 장안성에 모여 식사와 집담회를 하다.
2. 오창우 대표가 한남동 일대의 마을공동체사업과 주민모임연계에 대한 구상과 비전에 대해서 발표하다.
3. 1차 마을의제로 정한 “공동육아”에 대해서 구체적인 안을 논의하다.
- 오창우 대표가 한남동장에게 한남어린이집이 위치한 한남동주민센터에 빈공간이 있으면 유아와 보호자를 위한 쉼터로 제공할 것을 건의하다.
- 한남제일교회 유치부실을 평일에 개방하기로 이미 결정하였으니, 홍보하여 적극적으로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키즈카페로 활용하도록 하다.
4. 추가 마을의제로 “부모커뮤니티” 형성에 대해서 논의하다.
- 송수호 한남동장이 남성소외현상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아버지합창단을 제안하다.
- 최준 간사가 이번 제3차 우리마을지원사업에 아버지합창단을 중심으로 아버지예술학교로 사업을 제안할 것을 말하다.
5. 최준 간사가 마을인연맺기 세부계획을 발표하다.
- 제안사업명 : 한강과 남산 사이로 초록꿈틀마을이 보이네~
- 보조금 : 3,000만원
- 교류협력내용 : 두루맛 전통음식체험장, 나비아이교육농장, 새봄향기과수원, 도농교류센터 등 다양한 체험학습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도시민의 농촌체험운영 및 친환경지구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기타 서산지역 농산물의 직거래
- 품앗이부모커뮤니티만들기, 통통북클럽, 한남동드림오케스트라, 공동육아 “엄마랑 아가랑”, 꿈제작소를 중심으로 활동을 진행하기로 하다.
- 초록꿈틀마을과 사전교류와 상호방문 등의 계획을 포함하기로 하다.
6. 주민모임간 연계 및 확장사업은 계속 추진하기로 하고, 마을인연맺기사업을 포함하여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에 신청하기로 하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