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개요
1. 명칭: 인천경기북부교구 영성수련생 집회
2. 일시: 천일국 12년 천력 9월 3일(양 2024. 10. 5. 토)
3. 장소: 구리가정교회 교육관 A관 2층
4. 인원: 청년 8명, 교회장 1명, 청년학생부장 1명, 청년교회장 1명, 학사장 1명(총 12명)
5. 프로그램: 자기소개, 교구장님 말씀, 영성수련 소감 공유, 점심식사, 활동방향 토의, 출발식
II. 행사 리포트
천일국 12년 천력 9월 3일, 인천경기북부교구 소속 영성수련 수료생들 9명이 구리교회에 모여 집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장에 나와서도 영성수련의 은혜를 지속하고 확산하기 위해 이와 같은 모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참석자들의 자기소개가 있은 뒤, 오인철 교구장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교구장님께서는 '영성수련생이 받은 은혜는 영성수련생만을 위한 것이 아니고 은혜를 나눠야 한다. 은혜는 나누면 더 커진다. 나만의 은혜로 둘 때 그 사람은 거기서 끝난다.' 그리고 '꿈을 가져야 한다. 하늘이 주신 재능을 키워서 섭리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고 격려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이후 영성수련에 참석한 계기와 수련 소감 나눔, 각 지역에서의 활동 및 근황 보고를 시작으로, 앞으로의 활동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결단의 합심기도도 하는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활동방향에 대해서는 기독교 전도, 청년 영성수련 인도, 인천경기북부교구 부흥단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 다듬어 가야 할 부분이 많지만 현장에서 영성수련생들이 모여 이야기를 들을 수 있던 것만으로도 감사한 첫 모임이었습니다. 수련생 중 세운 대표, 부대표와 함께 더욱 논의하며 결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함께 열심히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II. 행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