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화장실)에서 누수가 발생된다면 신공법 '침투방수'를 권한다. 공사기간 단축은 물론 저렴한 비용으로 골치아픈 욕실방수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욕실 누수를 확인하기 위한 작업욕실(화장실) 누수 문제는 골치가 아프고 복잡하고 큰 비용이 소요되기도 한다. 위층에서 누수가 있으면 아래층의 민원과 배상의 문제가 따른다.욕실은 매일 수시로 사용하는 장소이고, 공사로 인한 소음, 분진의 문제, 문을 개방해야 하는 껄끄러움 때문에 여간 곤혹스러운 것이 아니다.
화장실 누수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공사 의뢰를 하기 전에 어디에서 누수가 되는지를 확인하는 일이 우선이다. 배관 부분에서 누수되는 단순 누수가 있고, 바닥면 전체에 걸쳐 누수가 생기고 있다면 바닥 전체를 방수해야 한다.예전에는 바닥타일과 벽타일을 뜯어내고 방수를 했는데 이 공법은 공사기간이 길고,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부담 때문에 망설일 수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새로운 공법과 방수제의 신제품 개발로 적은 비용과 공사기간을 최대한 단축시킬 수 있어 그나마 위안이 된다.
배수관을 막고 방수제를 침투시키야 한다.
욕실방수 신공법의 장점타일을 뜯지 않고 방수공사를 한다.공사 기간이 짧다. (약 3-4시간)비용이 저렴하다.소음과 분진이 발생하지 않는다.
바닥은 물론 벽쪽으로도 방수제를 침투시킨다.욕실방수 신공법 시공순서침투방수제가 잘 침투될 수 있도록 줄눈 부분을 부분부분 갈아낸다줄눈을 갈아낼 때는 타일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할 것2. 마른걸레 등으로 바닥면을 깨끗하게 청소한다.3. 배수관으로 방수제가 흐르지 않도록 막아둔다.4. 침투방수제를 바닥에 부어 방수비나 붓으로 이리저리 쓸어준다.5. 벽 쪽으로는 1M 정도의 높이로 침투되도록 한다.6. 2~3시간 반복한 다음 바닥에 남아있는 방수제를 쓸어 담는다.7. 남은 방수제로 백시멘트(줄눈제)를 반죽하여 줄눈을 시공한다.8. 스펀지 또는 걸레를 이용하여 바닥에 묻은 방부제를 깨끗이 닦아낸다.9. 시공 후 24시간 정도(침투방수제 양성시간) 물 사용을 금지한다.
방수제는 건조되면 얼룩이되어 지워지지 않는다. 마르기 전에 잘 닦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