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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 목 | 현 행 | 개선방안 | 비 고 |
근무성적평정 용어 정비 | ▪교육자로서의 품성 ▪공직자로서의 자세 ▪학습지도 ▪생활지도 ▪교육연구 및 담당 업무 | ▪교육공무원으로서의 태도 ▪학습지도 ▪생활지도 ▪담당업무 ▪전문성개발 | ▪교육자로서의 품성, 공직자로서의 자세 → 교육공무원으로서의 태도 ▪교육연구 및 담당업무 → 전문성 개발, 담당업무 |
생활지도 요소 비율 확대 | 20% | 30% | ▪교육공무원으로서의 태도 비율 축소(20%→10%) |
○ (평가 용어 정비) 교원의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전문성을 강조하고, 추상적 평가영역에 대한 용어 변경 및 비율 축소로 평가의 신뢰성 제고
○ (생활지도 요소 비율 확대) 근무성적평정에서 생활지도 비율을 현행 20%에서 30%로 상향 조정함으로써 생활지도의 중요성 강조
<근무성적평정 평가요소별 배점>
평가요소 | 구분 | 학습 지도 | 생활 지도 | 담당 업무 | 전문성 개발 | 교육공무원으로서의 태도 |
배점(100) | 현행 | 40 | 20 | 20 | 20 | |
개선 | 40 | 30 | 15 | 5 | 10 01-1 (붙임1)교원평가제도 개선방안 시행계획(교육부).hwp 01-2 (붙임2)교육공무원 승진규정(대통령령 제26833호).hwp 01-3 (붙임3)교원능력개발평가 실시에 관한 훈령(제157호).hw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