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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주혁,김현수>
[9/15] 생활속의 위험요소 - 화장실 콘센트-를 주제로 만들거라는 계획.
다음면담까지 - 위험요소를 구체적으로 정리해서 스토리보드 작성, 시간계획
[9/22] 스토리보드 짜임새 있게 잘 짜옴. 단 주요 사례에 좀더 시간 안배할 필요가 있어 보임.
다음면담까지 - 1번 에피소드-발빠진 여성 제작해 올 것.
[10/1] 발빠진 여성 에피소드 제작해옴. 전동차 들어오는 부분은 아주 표현이 잘 됨. 사람이 걸어들어와 발빠지는 부분은 수정할 것-그라데이션으로 팔다리 구분해주거나 걸을 때 걸음걸이가 표현되도록.
다음면담 - 발빠진 여성-사람부분 수정하고, 핸드폰 보다가 빠진 여성 제작해올 것.
[10/6] 밀려서 발빠지는 에피소드 정리해 오고, 핸드폰 보다가 발빠지는 에피소드 제작해옴. 사람부분 그라데이션 넣는 것이 잘 되었는데, 색이 좀더 두드러지게 바꾸었으면 함. 두번째 에피소드는 발이 빠졌다는 것이 좀더 명확하게 드러났으면 하고, 핸드폰 부분도 확실하게 깨지든가 정리가 필요해 보임.
다음면담 - 사람색 바꾸기. 두번째 에피소드 정리. 아이가 발빠지는 에피소드 제작.
<김고은>
[9/15] 뮤직비디오-the show. 스토리보드 그려옴. 플래시 사용.
다음면담까지- 구체적인 캐릭터 디자인
[9/22] 캐릭터 제작하여 짧은 분량 제작해옴.
다음면담까지 - 캐릭터 좀더 개성있게 다시, 걸음걸이 연구해서 보완.(모션그래픽스1-walk참고)
[10/6] 캐릭터 디자인 해옴.
다음면담 - 최대한 완성도 있게 10초 이상 제작.
[10/13]10초 제작. 흑백으로 할 경우 선이나 형태, 움직임 등을 좀더 정교하게 하거나, 지금처럼 단순하게 할 경우 색을 넣는 것이 좋을 듯함.
다음면담 - 20초 이상 까지 제작.
<홍기훈>
[9/15] Pay Dream
모든 사람들은 꿈을 꾼다.
꿈 = 갖고 싶은 물건, 직업, 대박 등
BUT 모든 건 돈, 시간, 지식 등을 소모
꿈을 가지기 위해 우리는 메말라 간다.
더욱더 갈망하고 원하며 우리는 점점 더 소비하고 메말라가며
결국 모든 걸 소모하고선 영원한 꿈을 꾸게 된다.
2D로 표현
텍스트와 간단한 애니메이션 이용
사람을 배터리에 비유?
원하는 물건, 직업 등은 직접적으로 표현
개찰구 같은 곳에서 서로를 연결하면 자기가 원하는 것이 교환되서 나온다. 대신 배터리가 달아진다.
점점 개찰구 지나갈때마다 늙어가면서 지쳐간다.
말하고자 하는바 : 우리는 꿈을 향해 항상 쫓으며, 모든걸 소비하면서까지 끝까지 욕망한다.
다음면담까지 - 구체적인 캐릭터, 스토리보드 5컷 이상
[9/22]스토리보드 아주 잘 짜옴. 의미를 모른 체 반복적인 행위를 하다 허무하게 소멸하는 사람들. 캐릭터를 단순하되 선을 잘 살려 제작하면 좋을 듯.
다음면담까지 - 어린얼굴, 늙은얼굴, 에너지 차 있을 때, 에너지 소멸되었을 때 - 4가지 캐릭터 채색까지
[10/6] 캐릭터를 부분 다 잘라서 잘 만들어옴. 몸 전체를 흐르는 선에 강약이 전체적으로 흐르도록 다듬으면 좋을 것 같음.
다음면담 - 캐릭터 선 다듬고, walking cycle, running cycle
[10/13] 캐릭터를 다음고 듀익을 몸전체에 걸어옴. 3d로 선을 따든지 직접 그리든지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의 선을 다듬기를 시도해볼 것.
다음면담 - 캐릭터 다듬기.
<김해연>
[9/15]아직 구체적인 것은 없으나 이것저것 생각해옴.
다음면담까지 - 구체적 계획, 스토리보드
[10/6]안옴
<김영헌,조규민>
[9/15]개그 컨셉의 웹애니메이션. 본인들의 실생활 에피소드.
다음면담까지 - 캐릭터1, 스토리보드1
[9/22]남성형 캐릭터는 개성 있으나 여성형 캐릭터는 예쁘기만 한 듯 함. 스토리보드 내용이 다소 평범.
다음면담 - 캐릭터 조금 더 개성있게, 개성있는 스토리 10개 엄선해서 제목과 줄거리 정리해올 것.
[10/6]이야기 10개를 짜온 중에 3개를 고름. 1.학주소환술 2.토우레스 쥘스 3.반티
다음면담 - 학주소환술 10초 이상 제작.(채색까지)
[10/13]10초 제작해옴. 웹툰 특성을 살리되 모션을 좀더 넣을 것.
다음면담 - 10초 모션 첨가해서 수정.
<김회동,이상욱>
[9/15]아디다스,나이키 등 광고를 주제로 모션그래픽스. C4D+After Effect.
다음면담까지 - 스토리보드
[9/22]스토리보드-아디다스,나이키를 그냥 병치시켜놓은 느낌.
다음면담 - 아디다스vs나이키-경쟁구도를 더 확실히 보여주는 스토리보드. 혹은 분리해서 제작도 가능.
[10/6]독일 축구 클럽 소개 - 스토리보드를 짜옴. c4d등을 사용하여 로고를 만들어서 새롭게 디자인한 애니메이션 넣을 계획.
다음면담 - 로고 18개 제작해올 것.
<민태환,조형석>
[9/15]12개월을 주제로 캐릭터 등장 애니메이션.
다음면담까지 - 스토리보드. 1월,8월 캐릭터
[9/22]1~12월까지 스토리보드 제작해옴.
다음면담 - 2월-lunar new year 스토리 바꾸고, 1월-happy new year 제작.
[10/6]인트로+1월 제작해옴. 인트로 부분은 달력이라는 컨셉에 연관된 디자인으로 바꿀 필요가 있어보임. 1월 부분은 여름 분위기가 나니 겨울 분위기로 바꿀 것. 전체적으로 배경 사운드를 하나 정해서 진행할 것.
다음면담 - 인트로+1월 수정할 것. 배경 사운드 정할 것.
<이혜원>
[9/15]키네틱 타이포그래피. 타잎과 기본도형,최소한의 일러 이미지로만 하기로 함. 사운드 뺀 음성만 하거나 랩.
다음면담까지 - 텍스트 정해오기. 스토리보드.
[9/22]오디션우승에 대한 랩에 대한 스토리보드를 짜옴
다음면담 - 좀더 시각적으로 정리가 용이한 텍스트를 정해서 스토리보드 다시 짜올 것.
[10/6]음악 다시 정해옴. 스토리보드는 안해옴. 사이먼도미닉 - 쌈디. 1분 남짓하게 랩을 끊을 생각.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20초 이상 제작.(중간에 스토리보드를 이메일로 보내서 검사받을 것)
<이우람>
[9/15]trapcode mir등을 응용하여 뮤직비디오(glencheck), 사운드 없애거나 가사를 그대로 사용하되 영상을 고급스럽게 접근.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9/22]스토리보드를 약간 허술하게 짜옴
다음면담 - 20초 이상 제작해 올 것.
[10/6]13초까지 아주 훌륭하게 제작해옴. 단지 시작부분 그림이 다소 진부하니 수정할 것.
다음면담 - 20초까지 제작해올 것.
[10/13]20초 이상 아주 훌륭하게 제작해옴. 단 뒷부분이 약간 부진한데 수정하거나 대체할 것.
다으면담 - 뒷부분 수정 혹은 대체
<허연진>
[9/15]단어를 정해서 그에 맞는 애니메이션 예)달팽이-흐느적거리는 사람
다음면담 - 단어를 8개 정하여 스토리보드(재미없는 것은 뺄 거니까)
[9/22] 정해온 스토리 중 2개는 합격점. 1개는 좀더 생각해 볼 것. 나머지는 제외하고.
다음면담 - 합격점 받을 수 있는 스토리보드 3개 더 정리해 올 것.
[10/13] 입-쉬, 바나나, 깨 장독대-지갑 -- 3가지 스토리로 확정.
다음면담 - 입- 5초 이상 제작
<박은환>
[9/15]2d+3d. 3d캐릭터가 2d벽을 뚫고 나오는 것?
다음면담 -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지 명확히 정해서 스토리보드.
[9/22]스토리보드-실사로 시작, 발이 보드를 타면 2d로
다음면담 - 하이라이트 부분 5초 제작(보드 타기 시작하는 부분-2d)
[10/13]5초 아주 잘 제작해옴.
다음면담 - 10초 이상까지 제(5초 더)
<박중현>
[9/15]안옴
[9/22]여러가지 이펙트나 C4D활용 등을 생각하고 있음
다음면담 - 구체적 계획과 일정
[10/1]안옴
[10/13]애상-쿨-키네틱타이포. 자기소개 영상 등을 계획하고 있음.
다음면담 - 키네틱 타이포 스토리보드(8컷 이상)
<허윤경>
[9/15]모양변화하는 포토샵 애니메이션
다음면담 - 구체적인 스토리 정해서 스토리보드.
[9/22]스토리보드를 구체적으로 잘 짜옴(leyya-superego)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5번까지 제작해 올 것
[10/13]제작해옴. 포토샵에서 blank video layer 등을 사용해서 제작해볼 것.
다음면담 - 수정해올 것
<조민영>
[9/15]motion을 주제로 한 포토샵 애니메이션+촬영
다음면담 - 구체적인 스토리보드
[9/22]실사 촬영 위에 motion이라는 글자를 얹어옴.
다음면담 - 15초 제작- 애프터이펙트 기본도형 애니메이션+촬영과 포토샵 애니메이션 결합(촬영부분 색조정 신경쓸 것)
[10/1]10초 제작해옴. 기본도형 인트로 -> 실사+그래픽
다음면담 - 지금까지 한 것 좀더 수정하고 15초까지 제작해올 것.
<탁성민>
[9/15]rythm 게임을 이용한 사랑이야기. 떨어지는 모양이 하트에서 선물,비 등으로 바뀌고. 한 사람이 플레이 하다가 두 사람이 플레이 하는 등 다양한 변화.
다음면담 - 남녀 캐릭터 채색까지 완성, 스토리보드
[10/1]캐릭터 연필로 그려오고, 스토리보드를 짜옴. 여성 캐릭터를 반드시 예쁘게만 할 필요는 없으니 다시 생각해볼 것.
배경이 전체적으로 가로로 움직일지 세로로 움직일지 생각해 볼 것.
다음면담 - 캐릭터를 채색까지 완성해 오고, 남녀가 헤어지는 부분 5초 이상 제작
<김상희>
[9/15]바이올린 협주곡 등 클래식 배경음악으로 모양 변화. 합쳐서 하나의 모양이 되든가. 2d가 3d로 되든가. A모양이 B모양으로 변하든가.
다음면담 - 음악 정하고, 스토리보드
[9/22] 음악 정하고 스토리보드 짜옴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5번까지 완성도 있게 제작해올 것.
[10/6]스토리보드 5번까지 제작해옴. 트랩코드 파티큘러를 쓰는 것이 좋을 듯함.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5번까지 트랩코드 사용해서 다시 제작해올 것.
[10/13]파티큘러 사용하여 제작해옴. 훨씬 좋아짐. 날리다가 글자모양으로 모이는 것까지 했는데 글자 그려지는 것도 스트로크 써서 만들 예정.
다음면담 - 5초정도 만든 분량에 10초 정도 더 만들어서 총 15초 이상 제작.
<임연주>
[9/17]실사+2d. 제품을 할 경우 패션 등 권함. 제품 이외 자신의 이야기 등을 전개할 경우도 생각할 것.
다음면담 - 구체적 주제 정하고, 스토리보드
[10/1]인간의 이중성에 대한 이야기-스토리보드 짜옴. 실사+2d. 한쪽은 하얀가면, 다른쪽은 검은가면(혹은 빨간가면)의 그래픽을 얼굴에 사용. 한가지 주제에 대한 옴니버스 형식으로 갈 생각.
다음면담 - 2~3가지 정도 이야기를 구성하고 스토리보드 짜올 것.
<손나영>
[9/17]아이언맨,헐크,토르,캡틴아메리카 등 어벤져스 5 캐릭터를 모아서 하나의 작품 구성. 캡틴 아메리카 2 엔딩 크레딧 같은 분위기.
다음면담 - 구체적 작업 계획. 스토리보드(각 캐릭터 당 3장)
[9/24]스토리보드 구체적으로 잘 짜옴. 헐크 부분만 수정하면 좋을 듯.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1,2번 제작해올 것.
[10/1]아이언맨 일부 제작해옴. 모션을 좀더 넣고 컬러도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음.
다음면담 - 제작해온 부분 보강하고 10초 이상 더 제작
[10/6]아이언맨,캡틴아메리카 부분까지 제작해옴. 이미지가 가벼운 느낌이 들어 텍스쳐를 깔던지 색이나 선을 조정하여 진중한 느낌이 나도록 조정할 것. 모션이 좀더 들어갔으면 함.
다음면담 - 아이언맨, 캠틴아메리카 부분까지 수정해올 것.
<김지현12>
[9/17] 사운드 느낌 표현 위주로 모션그래픽스.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9/22] 스토리보드 짜옴. 장면전환 부분이 들어가야 할 듯.
다음면담 - 20초 제작해올 것.
[10/6] 18초까지 제작해옴. 사운드 시간이 1분 조금 넘을 것 같아서 사운드를 다시 정해왔으나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아 처음 사운드로 다시 돌아감.
다음면담 - 25초까지 제작.
[10/13] 24초까지 제작해옴. 노래를 바꾼 것은 괜찮은 것 같고, 에펙으로 제작해온 부분은 좀더 치밀하게 수정이 필요할 듯.
다음면담 - 25초까지 수정해올 것.
<차유림,박계리,박성원,유중현>
[9/17]데이트하는 남녀 주제로 한 노래의 뮤직비디오. 실사+그래픽. 캐릭터 자체를 실사와 그래픽을 섞어서 제작하는 것을 생각해 볼 것.캐릭터 디자인이 중요.
다음면담 - 구체적인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보드.
[10/1]ppt파일로 캐릭터와 스토리보드 짜옴. 처음시작하는 남녀의 데이트전 상황
1. 소개하는 3d 캐릭터.
2. 여자가 집안에서 준비하는 상황+남자가 밖에서 기다리는 상황->2d+실사.
다음면담 - 3d 캐릭터 모델링
[10/8]마들렌 캐릭터 한 가지 해옴(차유림). 눈코입이나 나비넥타이 등이 들어가는 것이 좋을 듯함.
다음면담 - 캐릭터수정. 나머지 캐릭터 완성해오기. 촬영 할 수 있는 데까지 해올 것.
<이예림>
[9/17]감옥에 갇힌 소녀-구슬을 만나다. 구슬을 만나 바깥 세상을 돌아다니며 배움. 꿈이었음을 인지하며 감옥에서 깨어나나 구슬없이도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갈 수 있음을 깨달음.
다음면담 - 구체적인 캐릭터. 스토리보드.
[9/24]구체적으로 스토리보드를 아주 잘 짜옴
다음면담 - 4가지 장면- 배경과 캐릭터 세팅해올 것.
[10/1]장면세팅과 캐릭터 잘 짜옴. 캐릭터가 귀여운 느낌이 강한데 한번 다시 생각해 볼 것.
다음면담 - 10초 이상 제작
[10/8]스토리보드를 다시 잘 짜옴-달을 소재로 더 흥미로운 스토리가 됨. 캐릭터 수정해옴. 10초 제작해옴.
다음면담 - 15초 이상 까지 제작
<손선주>
[9/17]보글보글 게임 형식에 대한 영상. 게임형식은 참조하되 캐릭터는 새롭게 디자인.
다음면담 - 캐릭터 4가지. 스토리보드.
[9/24]스토리보드 짜옴. 게임형식에서 반 정도는 변형할 계획이라고 함.
다음면담 - 4가지 캐릭터를 구체적으로 디자인하여 채색까지 완성해올 것.
[10/1]캐릭터 디자인 해옴. 잡혀간 친구와 주인공이 좀더 구별되게 하고, 디테일을 좀더 완성도 있게 완성시킬 것
다음면담 - 캐릭터 디자인 다듬고, 10초 이상 제작
[10/8]10초 이상 잘 만들어옴. 글자 위치만 수정하면 될 듯.
다음면담 - 25초 이상까지 제작.
<윤지영>
[9/17]레드벨벳 - dumb dumb의 뮤직비디오. 타이포그래피+기본도형.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9/24]스토리보드와 3초 정도 제작해옴.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를 좀더 구체적으로 잡아올 것.
[10/6]안옴
[10/13]스토리보드를 짜옴. 타이포와 기본도형 위주로 제작하는 것을 먼저 끝내고, 다음 작업-실사+그래픽 작업을 진행할 계획.
다음면담 -15초이상 제작.
<조정민>
[9/17]A와 B가 C를 얻기 위해서 싸우다 D에게 빼앗긴다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다음면담 - 구체적 캐릭터(A B C D). 스토리보드.
[9/24]캐릭터 디자인과 스토리보드를 만들어옴.
다음면담 - 공주와 기사 캐릭터 디자인 좀더 다듬어서 4가지 캐릭터를 채색까지.
[10/1]캐릭터 4가지와 첫 장면 세팅 해옴. 캐릭터를 그라데이션 넣는 등 좀더 다듬어 볼 것.
다음면담 - 캐릭터 다듬고, 장면(6가지?) 세팅 해오고, 10초 이상 제작
[10/8]안옴
<김해연>
[9/17]언니를 찾아가는 앨리스 동생 -뮤직비디오. 앨리스+빨간모자.
다음면담 - 동생,언니 캐릭터 정밀하게. 스토리보드.
[9/24]스토리보드 짜옴.
다음면담 - 캐릭터 정밀하게 짜오는 것 다시. 5초 제작해올 것. (그려서 스캔을 뜰 경우 테스트한 것 다 들고 올 것)
<오유석>
[9/17]그대로 있어도 돼-슈프림팀-뮤직비디오. 키네틱 타이포그래피+이미지.(영상디자인기초 수업 참고할 것)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9/24]스토리보드를 짜옴.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아이디어 좀더 다듬고 10초 이상 제작해올 것.
[10/1]10초 제작해옴. 가사없는 간주부분은 기본도형을 이용한 사운드느낌 표현위주로 들어갔으면 좋겠음.
가사표현 부분도 rai-traced 3d 사용이나 선을 좀더 섬세하게 다듬는 등 좀더 작업했으면 함.
다음면담 - 만들어온 부분 좀더 작업하고, 10초 이상 더 제작(총 제작 시간이 20초 이상 되도록해서 보여줄 것)
<김수경>
[9/17]쩔어-지디&탑-뮤직비디오. 베테랑 엔딩 크레딧+키네틱 타이포그래피.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9/24]안옴
[10/8]뱅뱅뱅-스토리보드 만들어 보고, 소스도 만들어옴.
다음면담 - 5초 이상 주된 기법이 다 제시될 수 있도록 제작해올 것.
[10/13]안옴
<송하영>
[9/17]비긴어게인 뮤직비디오. 키네틱 타이포그래피+일러이미지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9/24]안옴
[10/8]스토리보드를 짜옴. 일러스트레이터 이미지를 넣을 계획이나 후반부분은 타이포 위주로 만들 계획.
다음면담 - 15초 이상 제작해올 것.
<박혜지>
[9/17]한 장소에서 아이디어성으로 장면전환되는 애니메이션. 여름 또는 겨울. 바다 또는 숲 또는 썰매장.
다음면담 - 구체적 계획(작품수,장소,계절) 정해서 스토리보드.
[9/24]스토리보드 짜옴.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엽기+귀여운 죽음)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다시 잡아볼 것. 캐릭터 채색까지 완성할 것.
[10/8]캐릭터를 채색까지 잘 만들어옴. 스토리보드를 죽음위주로 짜옴. 잔인한 죽음을 밝고 귀엽게 표현할 계획.
다음면담 - 5초 이상 제작.
<정연지,조수빈>
[9/22]영화"스파이" 엔딩크레딧 스타일.
다음면담 - 영화종류 정확히 정해서 스토리보드.
[10/8]영화"도둑들" 스토리보드를 잘 짜옴. 포토샵에서 action,batch사용하여 필터주는 게 더 느낌이 살 듯함.
다음면담 - 5초 이상 제작.
[10/13]5초 제작해오고 각인물당 캡쳐 떠옴. 인물의 움직임 간엔 좀더 간격이 있었으면 하고 멈춘 순간에도 이미지 변화가 확실했으면 함.
다음면담 - 5초 이상 다시 제작.
[10/20]7초 제작해옴. 지난번보다 훨씬 더 좋아짐. 이미지 변화가 확실해짐. 단, 기존의 예시 스타일처럼 느낌을 잘 살리든가, 다르게 가려면 확실하게 다르게 가는 것이 좋을 듯 함. 다양한 모션그래픽 작품들 참고해서 자신들만의 스타일을 새롭게 만드는 것도 좋을 듯.
다음면담 - 스타일을 확실히 해서 10초 이상 제작.
<우수정>
[9/22]깔끔한 기본도형 이용한 모션그래픽스,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제작
다음면담 -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 텍스트 정해서, 스토리보드
[10/1]아름다운 이별은 없다- 스토리보드 짜옴. 기본 계획 위에 구체적인 그림을 더 잡아서 제작해 올 것.
예-두 원이 싸워도, 충돌시 wiggle path 들어간다거나, 흩어질 때 잔상이 생긴다거나.
다음면담 - 구체적인 그림이 나올때까지 완성도 있게 10초 이상 제작.
[10/13]8~18초까지 제작해옴. 화면을 좀더 넓게 쓰는 방법을 연구해볼 것.
다음면담 - 30초 이상까지 제작.
<강민재>
[9/22]옷가게 주제의 노래에 대해서 뮤직비디오.
다음면담 - 확실한 주제 정해서 스토리보드(핸드폰 사이즈 그림 5컷 이상)
[10/6]옷가게-크루셜스타 스토리보드 짜옴. (1분 조금 안 될 것) / 다음 30초는 도형 생각
옷가게 사진을 직접 찍는 게 좋을 듯. 옷 부분등은 잡지에서 부분적으로 따와서 이용할지라도.
다음면담 - 옷가게 사진 찌고 10초 이상 제작.
[10/13]옷가게 사진 찍어옴.
다으면담 - 10초 이상 제작
<차수민>
[9/22]걷기, 달리기 하는 주인공 나오는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다음면담 - 캐릭터 디자인 해서 스토리보드(핸드폰 사이즈 그림 5컷 이상)
[10/1]레옹,클래식 등 영화 주인공들이 차례로 걷기 등장하고 배경은 각 영화에 맞추어 변하는 스토리보드를 짜옴.
각 주인공들이 연관성이 별로 없는 거 같아, 일관성 있게 하나로 짜오거나, 연관성있게 여러가지 이야기 짜오는 게 좋을 거 같음.
다음면담 - 일관성 있는 하나의 스토리거나, 연관성 있는 여러가지 이야기 - 스토리보드
[10/6]스토리보드 짜옴- 여자주인공이 걸어가다가 한 남자가 다가오는 것을 본다. 영화 클래식의 장면처럼 남자가 옷을 벗어 씌어주고 둘이 사랑에 빠진다. 그런데 알고보니 모든 것이 여자가 상상한 것이고 남자는 그냥 지나가버린 것.
다음면담 - 10초 이상 제작.
<박준우>
[9/22]기본도형을 활용한 제품 홍보 영상.
다음면담 - 정확한 컨셉을 정해서 스토리보드(핸드폰 사이즈 그림 5컷 이상)
[10/6]스토리보드를 구체적으로 짜옴 - 주인공(픽셀화된 캐릭터)이 이집트,프랑스,잉글랜드 등 세계일주 하는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미지 제작할 계획.
다음면담 - 이집트를 15초 분량으로 완성해 올 것.
[10/8]안옴
[10/13]15초까지 아주 잘 제작해옴. 이미지 명암 등 더 다듬고. position에 wiggle 줄 때 separate dimension해서 x-position만 위글 줄 것.
다음면담 - 수정해올 것.
<김노을>
[9/24]대상을 소개하는 영상. 자기소개하는 영상. 대상을 소개하는 영상의 경우 미술관련 주제 추천.
다음면담 - 주제를 정확히 정해서 대상을 소개하는 영상 스토리보드(핸드폰 사이즈 그림 5컷 이상)
[10/1]초현실주의-르네마그리트에 대한 모션그래픽스 스토리보드를 짜옴. 작품나열보다는 작품을 만든 원리를 제시하는 영상을 만들 것.르네마그리트의 작품만을 해도 좋고, 초현실주의 자체를 주제로 삼아서 살바도리달리 등 다른작가의 작품과 함께 제시해도 괜찮음.
다음면담- 초현실주의 작품을 만든 원리들을 연구해서 스토리보드를 짜올 것.
[10/8]스토리보드를 잘 짜옴. 소재부분은 빼고 초현실주의에 대한 인트로 부분을 넣는 것이 좋을 듯함.
다음면담 - 5초 이상 제작해올 것.
[10/15]5초 이상 제작해옴-surrealism이라는 글자의 각 알파벳을 의미하는 이미지를 제시하는 방식. 초현실주의를 나타내는 이미지나 애니메이션 등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을 듯 - 돌덩이가 하늘에 떠있다든가 등등.
다음면담 - 15초 이상 제작해올 것.
<정수연>
[9/24]로고디자인. 자아 정체성에 대한 애니메이션.
다음면담 - 로고디자인 아이디어 정리. 6초이상 제작.
[10/6]스토리보드 짜옴. 5초 제작해옴. 해온 부분은 아직 속도가 느리나, 빠르게 10초 완성본으로 제작예정.
다음면담 - 6초까지 완성도 있게 제작.
[10/15]로고를 8초 가량 제작해옴. 글자가 붙어서 떨리는 움직임은 자석의 느낌이 살아있는데, 노란 원 자체는 자석이라는 느낌이 약함. 노란원이 자석이라는 느낌이 더 확실하게 들도록 바꾸어볼 것.
다음면담 - 로고 완성해오고, 다음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드 짜올 것.
<최명완>
[9/24]키네틱 타이포그래피와 사운드느낌표현 결합된 모션그래픽스.
다음면담 – 노래 확실히 정하고 스토리보드(핸드폰 화면 사이즈 5컷 이상).
[10/2]okey dokey(송민호,지코) - 스토리보드를 짜옴
다음면담 - 10초 이상 제작.
[10/8]10초까지 제작해옴. 4~5초까지 인트로는 좋은데 모양변화를 줄 필요가 있어보임. 가수이름 들어가는 것보다는 새로운 모양이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음.
다음면담 - 10초까지 수정하고 5초 더 제작
<남가영>
[10/1]모션그래픽스 뮤직비디오 – 프라이머리 – 아일랜드
다음시간 –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보드
[10/8]주인공 캐릭터 잡아옴. 스토리 보드 짜옴. 주인공 캐릭터를 비롯해서 전체적인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질감 살려 제작하는 것이좋을 듯함.
다음면담 - 5초 이상 제작
[10/13]5초 제작. 캐릭터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하되, 패턴이나 그림자 등을 정교하게 잡는 방식으로 작업하는 게 좋을 듯. 색을 좀더 통일감 있게 사용할 것.
다음면담 - 5초 이상 다시 제작.
<김지현13>
[10/6]카톡,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유명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일어나는 일들.
다음시간 - 스토리보드 - 핸드폰 사이즈 그림 8장 이상 되도록 구체적으로 그려올 것.
[10/13]스토리보드를 잘 짜옴.
다음면담 - 5초 이상 제작
<김예린>
[10/6]가사없는 노래에 맞춰서 동물 등장 뮤직비디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이미지 제작.
다음시간 - 스토리보드 - 핸드폰 사이즈 그림 8장 이상 되도록 구체적으로 그려올 것.
[10/13]스토리보드를 잘 짜옴. 인트로- 동물 제시-마무리 구조로 되어 있음
다음면담 - 10초 이상 제작
<조한슬>
[10/6]한글 주제로 인포그래픽스. 한글 창제의 원리등을 소개하는 모션그래픽스는 이미 나와있으므로 같은 내용이라도 애니메이션이 독특하게 가야 차별성이 있을 듯.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 핸드폰 사이즈 그림 8장 이상 되도록 구체적으로 그려올 것.
[10/13]스토리보드를 잘 짜옴. 패턴을 글자에 입히는 것은 좋고, 단 글자 제시할 때 줄거리 같은 것이 있었으면 함.
다음면담 - 10초 이상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