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3동 A타입 주민입니다.
저희집은 4월에 삼성 새 에어컨을 몇백들여 사놓고는 아직까지 설치를 못하고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설치 기사는 에어컨 설치 시 하자가 있는 동관이 부러질 가능성이 있어서 설치를 못하겠다고 하고,
아파트 하자 보수 AS 기사님은 오셔서 조금 하자가 있긴 하지만, 에어컨이 움직이지 않는 이상은 큰 문제 없을 거라며
그냥 에어컨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대신 만약에 이미 하자가 있는 동관이 손상될시에는 거실 바닥을 다 뜯는 대공사를 해야할 거 할 거라고 합니다.
그거에 대한 책임은 어느쪽에서도 책임 질 수 없다고 합니다.
서로 책임을 떠넘기며 회피하는 사람들 때문에
피해는 아무것도 모르고 아파트 입주한 주민들 몫입니다.
모두 이와같은 하자 사례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대책을 강구해보아야합니다.
첫댓글 저희집도 에어컨 설치 하러온 기사님이 동관 압력이 10k 밖에 되지않는다고 각서 받고 설치해준다고 하네요.!
어떻게 해결하셨을까요? 저희도 하자 접수했는데 업체에서 다시 와본다는 말만 한 후에 아직 깜깜 무소식이네요. 살다살다 별일이 다 있네요. 막 입주한 아파트인데 당연히 받아야할 것을 못받고 있는 이런 상황은 뭔지ㅡㅡ 하자팀 말로는 거의 이런집 없다던데..제가 카페서 본것만해도 여러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