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도 따라가는데 군포산장낚시터가 좌측으로 보인다.
▲좌측으로 군포산장낚시터와 멀리 부곡버스공영차고지가 보인다.
▲쑥고개안부. 차량통행이 가능한 고개로. 마루금에 접속하여 직진 오름길로 진행한다.
▲아무런 표식도 없는 무명봉에서 좌측으로 꺾어져 내려간다.
▲임도 따라가면 No50 송전탑. 쑥고개에서 헤어진 임도를 만나 직진으로 지맥길을 이어간다.
▲묘지에서 바라본 좌측 수원-광명고속도로
▲송부터널 위 생태이동통로를 통과한다.
▲구봉산터널 위. 수리산에서 부터 지나온 등로와 수원-광명고속도로가 보인다.
▲전위봉인 110.8m 직진임도 따라간다.
▲구봉산(145.3m). 산패 넓은 공터에 방치된 운동시설. 좌측으로 내려간다.
구봉산 (九鳳山:145.3m): 의왕시 초평동과 군포시 도마교동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본래는 갈매기가 날으는 형상을 하고 있는 산이라 하여 비둘기'구(鳩)'자를 따서 구봉산(鳩鳳山'이라 했다가, 그 후 새 '봉'(鳳)자를 써서 '구봉산(九鳳山)'으로 불려 왔는데 현재는 봉우리 '봉' (峯)자를 써서 '구봉산(九峯山)'이라 부르고 있다.
▲구봉산정상에서 1분정도 내리막길을 내려가다 Y자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내려간다.
▲갈림길*주의*뚜렷한 새우대마을로 가는 직진 길을 버리고 우측으로 급하게 꺾어진다. 새우대 마을은 원래 광주군(廣州郡) 월곡면(月谷面) 상초평 및 하초평 지역으로, 1914년 행 정구역 통폐합에 따라 수원군 반월면(半月面) 초평리가 되었다. 1949년 화성군(華城郡) 반 월면 초평리가 되었고, 1983년 시흥군(始興郡) 의왕읍에 편입되었다. 1989년 의왕읍이 시 로 승격됨에 따라 초평동으로 개칭되어 의왕시 부곡동 관할의 법정동이 되었다.인접한 삼동과는 달리 도시화 개발이 매우 뒤진 농촌지역이다. 동쪽 월암동과의 사이에 왕 송저수지가 있으며, 서쪽 군포시 도마교동과의 경계에 구봉산(146m)이 있다. 마을 주위에 경부선·영동고속도로·42번 및 47번국도가 있다. 장터들·천훈골 등에서 밭농사가 이루어지 며, 삼삼농장·꽃봉농장 등이 있다. 기와집말, 비탄말, 새말, 샛터말, 웃말, 아랫말, 중간말, 밤나무말 등의 자연마을이 있다.
▲갈림길에서 150m정도 내려가면 과수원이 나오고 우측으로 꺾어진다.
▲과수원 가운데 농로를 따라 내려가 끝에서 컨테이너 있는 곳에서 우측으로 간다.
▲과수원 컨데이너지나 고속도로 절개지를 만나 울타리 좌측으로 진행 (상지사 방향)
▲豐壤 趙公묘지를 지나
▲묘지를 지나니 주택 한채가 보이고...이곳은 행정구역상 초평동(草坪洞)인데 이 마을은 본래 넓은 벌판에 초목이 우거졌던 곳으로 조선초기에 민가가 생기면서 벌판에 초목으로 둘러싸인 취락이란 뜻으로 '초평동'이라 불렀다고 한다. 초평동에는 기왓집말·비탄말·새말·샛터말·소수골·웃말·음나무재·중간말 등의 자연취락이 있다.
▲이곳에서 우측 길로 정상적으로 내려가 고속도로 굴다리를 만나 통과하지 말고 바로 우측 능선으로 올라가 고속도로 울타리를 따라 가야하는데 굴다리를 통과하여 갔다가 알바로 인해 길을 찾지 못하고 다시 이곳까지 와서 좌측으로 가서 완전히 지맥길을 이탈하여 결국에는 택시로 칠보산 약수터로 가서 지맥길을 이어가는 일이 일어난다.
▲임도따라 내려가 좌측고속도로 굴다리가 보이고 통과하지 않고 우측 능선으로 올라가 좌측 고속도로를 두고 직진 울타리 따라 가야 하는 것을 잊어버리고 지맥길을 도저히 찾지 못해 헤매다가 계속 도로 따라간다.
▲헤어진 삼거리로 돌아와 좌측 마을길 따라 한정없이 내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