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활용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면서 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나이가 어린 경우나 나이가 많으신 어른께는 보호자가 같이 만드는 것을 권합니다.
활용방법 A(만1세~3세 부모와 함께)
유아기 아이에게는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여 일자로 조립하게 한다.
나이에 따라 조립 개수를 늘리면서 몇 개로 조립했는지 숫자를 익힌다.
컬러의 이름을 불러주고, 따라서 컬러 이름을 말하게 하면서 조립한다.
바닥에서 키를 재보면서 몇 개가 키만큼인지 숫자를 세게한다.
5~10개 이내로 꽃 또는 시소 등 간단한 형상을 조립한다.
제시한 작품을 완성한다.
다양한 작품을 구상하고 시도하게 한다.
활용방법 B(만4~7세 부모와 함께)
1. 먼저 설명서를 보고, 부품을 조립하는 방법을 익힌다.
2. 제시한 제목의 작품을 완성한다.
3. 제시한 제목의 작품을 다르게 환성한다.
4. 무엇이 다른지 설명하게 한다. (부모님이 질문한다)
5. 다른 상품을 구입하여 위1번~4번까지 반복하여 작품을 완성한다.
6. 부품을 합하여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고 제목을 붙인다.
7. 제목을 왜 붙였는지 설명한다. (부모님이 질문한다)
8. 모터가 포함된 상품(로봇 명이 붙은 제품)을 구입하거나 450PCS(대형상품)을 구매하여 모터를 사용하여 동적인 작품을 만든다. (모터를 활용하는 방법에 따라 평범한 자동차를 만들 수 있고, 뒤뚱 뒤뚱 펭귄을 만들 수도 있다)
9. 한 개의 작품에 2개 이상의 모터를 사용하여 작동하는 범위를 넓혀본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여 본사 지정 까페 에 올린다(채택되면 선물을 받는다)
http://cafe.naver.com/echangui
10. 가족 외 친구들과 합동으로 작품을 만들도록 하여 협동심을 키운다. (예, 동물원을 만들고, 스토리를 가미한다)
(토론과 의사결정,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성, 협동성, 창의성이 발전하고, 작품에 대한 이름을 붙이고 설명하는 가운데 논리가 발전한다)
활용방법 C(초등학생)
먼저 설명서를 보고, 부품을 조립하는 방법을 익힌다.
제시한 제목의 작품을 완성한다.
완성한 작품을 분해하고, 다시 작품을 완성한다. (2번째 작업은 시간을 체크한다)
제시한 작품 외 간단한 것을 만들고 제목을 붙인다.
만든 것을 사진을 찍고 날자와 제목을 기록한다.
제목을 붙이게 된 이유를 기록한다.
좀 더 많은 부품을 활용하여 난이도 있는 큰 동물, 사물, 건축물, 등에 도전한다.
활용방법 D(어르신)
어르신께는 치매 예방과 정신건강에 도움됩니다.
컬러의 배치와 모양구현, 새로운 모형을 만들어가는 행동을 통해 소근육과 두뇌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르신들 두뇌를 젊게하는데 도움됩니다.
조립을 잘 못하시거나, 색상 배치를 잘 못하시거나, 그림의 모습을 잘 기억하지 못하시는 어르신은
전문기관에 검사 받기를 권합니다.
활용방법 E(가족 또는 단체)
가족이 합동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어데 까지 일까요?
( 예, 450PCS 상품 또는 여러개의 상품을 모아서 동시에 만들 수 있는 것을 상상하여 만들어보세요)
동물농장을 만들어보고, 이름을 붙이며, 이야기를 붙여보세요
협동심과 문제해결능력, 응용력, 논리가 발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