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인간형성작용"이라고 합니다. 출발점 교육이 올바르게 잘 이루어지면 생득적인 잠재 능력이 잘 계발되어 총명한 지혜를 체득할 수 있기에 유치원 교육은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육이 우수한 인재를 기른다"라는 신념과 "옳은 교육 바른 지도"라는 행동목표를 설정하고 교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래가 바르게 흐르는 곳(沙正洞)에 훌륭한 인재가 태어난다" 는 전래의 말을 참고로 하여 명활산 주령(主嶺)이 이어져 내려온 마지막 길지(吉地)에 유치원을 설립하였습니다. 영애영식이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왕림하셔서 교육의 실제를 보아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학력> - 오릉초등·경주중·경주고등학교 졸업
- 영남대학교(학사), (서울)동국대학교 대학원 졸업(교육학석사, 이학석사)
- 계명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박사과정 졸업(교육학박사)
-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수원 중등교감반 수료(중등교감 자격취득: 1980)
- 호주, Melbourne 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 유아교육 연수
- 일본, 피아제연구소에서 Piaget 유치원 교육과정 수료
- 한국 교원대학교 종합 교원연수원 유치원장반 수료(유치원장 자격취득: 1991)
- 이탈리아 레지오 에밀리아시의 Children Centre에서 ‘Reggio Emilia 접근법’ 수료
- GEMS유아과학 및 수교육 과정 수료(GEMS: 미국 버클리대학교 로렌스연구소가 개발한 유아과학 및 수교육 프로그램)
<주요경력> - 서라벌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학과장, 교무처장 역임
- 동원과학기술대학교(전신: 양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역임
- 울산대학교 보육교사 교육원 전임교수 역임
- 동국대학교, 계명대학교 강사 역임
-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및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강사 역임
-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강의담당 교수 역임
- 사단법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경북지회 고문
- 한국Piaget연구회 고문
- 경상북도유아교육진흥위원 역임 등
- * 저서: 유아교육개론, 영유아교육과정, 유아창의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유아교육프로그램,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과 실제, 유아과학 및 수교육, 유아프로젝트 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정담, 교육소담, 교육요담 외 다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