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오프는 안한다.
그런데 우람한 차체를 가지고 싶다.
- 어떻게 보면 많은 회원분들이 필요로 하는 튜닝입니다.
하지만 어지간해서는
세미오프용 튜닝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비용이 만만치 않게 소비됩니다.
★추천튜닝 : 1.5인치 리프트업에 32인치급 타이어 장착
(1) 1.5인치 업스프링 한세트
(2) 265 75 R16(31.6인치) AT타이어
또는 265 70 R16(30.6인치) AT타이어 장착
★장점 : 스프링이 강성으로 바뀌면서 롤링이나 승차감도 상승하고 순정쇼바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비용절감
31인치급인 265 70 R16타이어를 추천드리지만 32인치급 타이어까지 장착이 됩니다.
2. 세미오프 정도는 즐기고 싶고 어지간한 오지에서 캠핑도 즐기고 싶다.
- 코란도스포츠에 특화된 튜닝범위가 될 수 있는 튜닝입니다.
기본튜닝에 어떤 옵션을 추가하느냐에 따라 조금 하드한
코스도 공략할 수 있는 최적의 튜닝조건입니다.
★추천튜닝-1 : 2.5인치 리프트업 32인치급 타이어
진정한 세미오프를 위한 튜닝으로 임도투어 정도는 가능한 수준입니다.
(1) 2.5인치 업스프링 한세트
(2) 2~3인치 대응 쇼바 한세트
(3) 조절식 레트롤로드
(4) 1~2번 언더커버
(5) 락슬라이더
(6) 샤프트다운 / 브레이크 호스연장 / 범퍼스탑
(7) 265 75 R16(31.6인치) AT타이어 또는 MT타이어
★장점 : 오프로드 튜닝상태에서도 승차감이 확보되고 롤링도 많지 않아 크게 불편함 없이 공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어지간한 임도나 오지코스 정도는 주행이 가능한 범위입니다.
★(강력추천) 추천튜닝-2.5:2.5인치 리프트업에 32인치급 타이어 장착
세미오프에서 중급정도의 코스까지도 공략이 가능한 튜닝으로 추천튜닝-1에서 몇가지
옵션을 추가하면 됩니다.
(8) LD 또는 TF락커
(9) 언더커버 3~4번, 연료통커버, 데후통커버
(10) 전동윈치 - 요건선택
(11) 265 75 R16(31.6인치) MT타이어
★장점 : 추천튜닝-1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옵션으로 상승시키는 튜닝임
하체를 튼튼히하여 데미지를 줄이고 락커를 장착해 험로 주행성을 높이고 긴급상황에 대비하여 윈치를 추가장착하는 범위입니다.
이정도 튜닝이면 솔직히 하드코어가 아니라면 국내 중급코스는 자력 또는 동료의 도움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코란도스포츠 차량에 최적의 오프로드 튜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 난 코란도스포츠의 끝에서 오프로드를 즐기고 싶다.
- 코란도스포츠 구조에서는 좀 오버된 튜닝이지만 저를 포함한 많은 오프로드 애호가들이 선택하는 튜닝입니다.
확실히 차에는 무리가 가지만 오프로드 즐기기에는 좋은 조건입니다.
기존에 방식에 비해 공도주행성이나 엔진출력의 부족을 느끼게 되는 무리한 튜닝입니다.
★추천튜닝-1 : 2.5인치 리프트업 + 60mm바다업 + 33인치급 타이어 장착
이정도 스펙이면 어기간한곳 다 따라 다닐 수 있습니다.
(12) 60mm 통 바디업
(13) 기어비 조정 (3.91 → 4.55)
(14) 전동윈치(필수)
(15) 뒷범퍼 락슬라이더
(16) 33인치급 MT타이어(285 75 R16)
★장점 : 코란도스포츠로 진정한 오프로드를 즐기기 위한 튜닝으로 공도주행성능은 떨어지지만 오프로드를 아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튜닝으로 오프로드를 많이 즐기는 회원분들이 많이 하는 튜닝입니다.
요정도 튜닝이면 어지간한곳 자력으로 갈 수 있습니다.
4. 오프로드에 미쳤고 차량은 꼭 코란도스포츠라야 한다.
- 진짜 추천하고 싶지 않은 튜닝이지만 최근에는 많이들 하시는 튜닝입니다.
지금까지 튜닝한 내역이 있으니
코란도스포츠를 포기할 수도 없고
오프로드를 자주가다보니 차량에 한계는 느끼겠고....
결국 선택은 코란도스포츠로 가지말아야 할 강을 건너게 됩니다.
왜 난 오프로드에 미쳤으니까.
공도주행성능도 최악이고 오프로드후 데미지도 많이 가는 튜닝이지만 엄청 재미있게 즐길 수 있거든요.
저는 3달간 요렇게 다니다가 적당선에서 타엽하여
타이어는 34인치 AT타이어에 전륜락은 넣지 않았습니다.
★비추천튜닝 : 2.5인치 리프트업 + 60mm바다업 + 35인치급 타이어 장착
이정도 스펙이면 코란도스포츠의 끝입니다.
(17) 전륜락커(TF 또는 전자락커)
(18) 35인치급 MT타이어(315 75 R16)
(19) 핸들쇼바 : 315폭을 감당할려면 필수입니다.
※타이어경도 늘어나고 특히 폭이 315mm로 늘어나 간섭이 엄청납니다. 여기저기 잘라내기도 하지만
허브스페이스를 사용하거나 옵셋 -5휠로 바꿔줘야 합니다.
★장점 : 코란도스포츠의 끝으로 어디가서 쳐지지 않습니다. 이정도 스펙에서 왠만큼 못 쫒아 다니면 차량에
문제가 아니라 운전자 스킬의 문제일 겁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튜닝하다보니
부품들의 내구성에 문제가
생기고 공도주행성능은 최악이고 솔직히 코란도스포츠 출력으로는 35타이어가 무리이긴 합니다.
사진없이 작성한 글이라서 지루했을텐데 여기까지 읽고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은 그냥 읽어만보고 시행은 회원님께서 직접 전문 장착점과 상의하셔서 튜닝을 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오프튜닝을 결정하셨으면 비용적인 부담은 있겠지만 어느한계까지 할지를 미리 정해서 순차적으로
튜닝을 진행하는 것이 중복투자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고 튜닝샵은 되도록 한곳을 애용해 주는게 여러가지로
좋습니다. 튜닝하다보면 최종적으로 그 비용이 그 비용입니다.
첫댓글 2.5~3인치업은 큰차이가 없어요~뒤쇽은 렌쵸9000XL 스프링은 빅풋 개인적인 추천입니다 감쇠력조절가능 개당13만원정도
스프링은 빅풋 18만정도
윈치는 필수죠~^^ 저도 날따시면 작업 예정입니다~^^
우와~엄청 싸게 구하시네요~~
@[경기/일산]더 프레임모터스 렌쵸는 개당가격 입니다~^^
@[충북지역장]야매9단 네~그래도 싸요~^^
저는 폭스쇽에 다나베 세팅 되어있어요~
오프모빌 등록 하실수 있는 .... 사진 게시판 신설 됬습니다.... ^^;;;
......★ 4륜 & 오프모빌
폭스쇽 좋치요~^^
좋은 정보 올려 주셔서 감사하고 ...잘 읽고 갑니다.부러울 따름입니다. ㅠ. ㅠ
그냥.. 논거 글올렸는데 게시판이.. ㅎ
회원 누구나 하드하지 않더라도 임도투어등도 글이 올라올수 있도록 해봐야겠어요 ㅎ
@[경기총괄감사]오함마 이제 카페가 활기가 넘치네요.앞으로도... 경험담...임도 주행 멋진 사진 부탁드려 보겠습니다.//^^
모처럼 만에 ... 좋은 정보가 올라오는거 같습니다....
최강에서...메뉴판 ..리모델링을 하고 싶어도.... 이장님과 의견차도 있고...._ _;;;;;;;
간만에 ... 좋은 글 보니.... 맘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