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에 단양을 참 많이 다녔었다. 서울에서 차를 몰고 2시간30분이면 가는 가까운 거리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기분전환을 위해 자주 찾았던곳이 단양이다. 단양은 단양팔경이라고 해서 단양의 멋진 경치 8곳이 참으로 유명하다. 또 단양의 마늘정식이 참으로 유명한 곳이기도하다.
처음 계획은 단양팔경을 다 돌아보고 오겠다는 생각으로 계획을 세웠는데 출발하는 날 아침부터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바람에 팔경을 다 돌아보지 못하고 발걸음을 돌려야만 하였다.
서울에서 출발을 하여 가장먼저 간곳이 도담삼봉이다. 도담삼봉은 단양팔경의 제일경으로 단양을 대표하는 상징물이다.
비도내리고 고속도로에서 길을 잘못들어서는 바람에 조금 돌아서 오는 바람에 늦게 도착한 도담삼봉..
비가 내리긴해도 볼것은 보자는 생각에 단양팔경의 제이경인 석문으로 향하였다.
석문에서 사진을 찍고 나니 벌써 어둑어둑 어둠이 찾아 들어왔다. 비를 조금 맞고 해서 그런가 좀 쌀쌀함이 느껴져 다른곳을 들리지 않고 숙소로 향하였다.
이번 숙소는 대명리조트로 예약을 하였다. 지난번 제주 대명리조트에 방문하여 좋았던 기억에 이번에도 단양대명리조트로 예약을 한것이다.
대명리조트 단양 온달동
대명리조트 단양은 전국 어디서나 접근이 용이한 중부냉륙 관광중심지로 단양,영월, 충주호 월악산, 소백산등 천혜의 자연 조건과 사계절 전천후 물놀이 테마파크인 아쿠아월드가 있다.
대명리조트단양은 온달동과 평강동이 있다. 우리가 머문곳은 위에 있는 온달동에 머물렀다.
대명리조트 1층 로비...
1층 프런트 여러가지 질문을 해보았는데 정말 친절하게 일일이 안내를 해주신다.
우리가 배정받은방은 741호 이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17층을 달라고 요구하면 전층금연구역인 17층을 주신다고 한다.
대명리조트 단양... 건물을 지은지 오래되어서 건물자체는 좀 노후화 되어 있지만 깨끗하게 정비 되어 있어 쾌적하게 이용을 할수 있다.
1층 로비에 간단히 차한잔 할수 있는 공간과 식사를 할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다.
군대군대 아기자기 하고 예쁘게 꾸며 놓아서 연인이나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기도 한다.
흑룡의 해를 맞이하여 흑룡을 설치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봄을 알리는 꽃마차.... 봄꽃이 가득하다.
마차 위에 있는 꽃...
봄을 알리듯 예쁘게 피어있다.
방문을 열고 들어서니 깔끔하고 깨끗한 거실이 눈에 들어 온다.
화장실은 크지 않지만 샤워와 용변을 보기 적당한 크기로 꾸며져 있다.
작은방.. 이불장 하나로 아무것도 없는 방으로 두명정도 취침이 가능하다.
인턱션이 있어 화재의 위험이 없을듯 하다. 간단한게 음식을 만들어 먹을수도 있다.
큰방 3명정도 누워 잠을 잘수 있는 온돌방식의 방이다.
큰방에는 화장실과 옷장, 이불장, 화장대가 마련되어 있다.
큰방에는 창문이 있어 창밖의 풍경을 즐길수 있다.
베란다에서 바라본 풍경... 빨간 아쿠아월드의 튜브 슬라이드가 눈에 확들어 온다. 아쉽지만 아쿠아월드는 3월26일 부터 5월4일까지는 이용을 할수 없다. 내부공사 및 정점을 한다고 한다. 새롭고 새단장할 아쿠아 월드를 기대해본다.
대명리조트 단양은 취사를 할수 있는 콘도형과 취사를 할수 없는 호텔형으로 구분된다. 우리가 묵은 곳은 취사를 할수 있는 콘도형이다.
저녁 식사시간까지 시간이 좀 남아 있어 TV를 시청하며 잠시 기다리고 있다.
7층에 마련된 휴게실... 룸에서 이야기 하기 어려운 이야기들을 이곳에서.....^^
지하에는 오락실이 있어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또한 굿앤굿마트가 있다.
이곳에서는 이런게 오뎅과 떡볶이, 빵등을 구입하여 먹을수 있다.
물론 마트에서 생필품 및 각종음료등을 구입할수도 있다.
와인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저녁에 와인한잔 하며 분위기 연출을 하기도 좋을듯 하다.
모든 것이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할거 같다. 대명리조트 처음 이용한 제주에서 너무 맘에 들어서 그런가 대명리조트도 너무 좋았다. 친절한 종업원과 시설이 낡았었도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는 대명리조트단양 비를 맞아서 조금은 으실으실 추위가 조금 밀려왔지만 전화를 해서 실내온도를 올려다라고 요청을 하니 조금 지나 금방 따뜻한 온기를 느낄만큼 포근해졌다.
저녁 음식을 먹은것까지 한번에 포스팅을 하고 싶었는데 너무 맘에 드는 숙박시설에 사진이 좀 많아 져서 음식사진은 다음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다.
|
출처: 아름다운 세상을.... 원문보기 글쓴이: 아름다운세상을
첫댓글 휴게실에서 누구랑 얘기했을까나???
ㅎㅎㅎㅎㅎ....
암시롱.....ㅋㅋㅋ
알면서도 묻고싶네~~~ 좋은 소식 ~~~~ㅋㅋ
참,,사진 이쁘게 잘 찍는단 말여,,ㅎㅎ
아,,17층이 전용금연구역이었어요? ㅎ 그런것도 있군요 ^^
뭘 이쁘게 찍어요....ㅎㅎㅎ
단양 대명은 못 가봤는데 여기도 아름다운 곳이네요...^^
저도 처음 들어가 봤는데 정말 아기자기 한것이 이쁘더라고요....
단양 아쿠아월드가 새로 보수되면 한번 다녀와야겠네요~ 조그만 아쿠아월드를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