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 마르친 리체크 사진전
서울 KF갤러리(중구 수하동)
2024.3.18. - 5.24.
마르친 리체크 (Marcin Ryczek)는 국제적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폴란드의 사진작가로, 더 가디언, 텔레그래프, 내셔널지오그래피 등 세계 유수 매체들에 작품이 소개되며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평화, 인간과 자연의 조화 등을 주제로 미니멀리즘의 기하하적인 요소와 철학적 의미를 담고 있는 리체크의 작품은 추상적인 표현 방식을 통해 관람객에게 해석의 여지를 열어두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연과 인공물, 인간의 모습을 병치시킨 그의 사진은 기술적인 부분에서 감탄을 자아내는 동시에 철학적 사유도 이끌어냅니다.
특히 그의 대표작인 < 눈 속에서 백조에게 먹이를 주는 남자 > 는 그림자와 빛의 대비, 눈과 어둠의 조화를 잘 표현한 작품으로, 권위 있는 국제 사진상 중 하나인 “국제순수예술사진상(Fine Art Photography Awards)”에서 2013년 최고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허프포스트에서 가장 인상적인 다섯 사진작품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리체크의 개인전으로 총 35점을 소개하고 있다.
▷ 전시명 : 조화 : 마르친 리체크 사진전
▷ 관람료 : 무료
▷ 전시기간 : 2024.03.18(월) ~ 2024.05.24(금)
▷ 전시장소 : KF갤러리
(서울 중구 을지로5길 26 미래에셋센터원 서관 2층)
▷ 관람시간 : 매주 월요일 ~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 휴관일 : 매주 일요일 및 공휴일
첫댓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본 사진전에 다녀 왔습니다.
저는 대부분 포토샵을 한 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 작가와의 대화에서 본인 작품은 포토샵을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추천합니다. 강한 느낌을 주는 작품들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