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프로그램 프리젠테이션 기능으로 화면 공유, 스카이프를 이용한 음성채팅으로 온라인 스터디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겟습니다.
우선 팀뷰어 사용방법
1. 네이버에서 팀뷰어 검색 빨간 네모표시의 팀뷰어 사이트 접속
2.사이트 접속 후에 정식 버전 다운로드(무료) 클릭해서 설치파일 다운로드
3. 실행(R) 클릭
4. 실행(R) 클릭
5. 실치 체크 다음버튼 클릭
6. 개인용/비상업용 클릭, 다음버튼 클릭
7. "위 사항에 동의합니다.", "Team Viewer를 비상업용 / 개인용으로만 사용하겠습니다." 체크 후 다음버튼 클릭
8. 아니요(기본 설정) 체크 후에 다음
여기까지 팀뷰어 설치가 끝났습니다.
9. 이제 팀뷰어를 실행합니다. 회의->인스턴스 희의 시작 클릭
10. 지금 호스트(사회자)의 컴퓨터의 화면과 사회자의 음성이 공유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여기까지 발표자 설정입니다.
11. 강의 참가자는 회의 id와 이름을 입력하고 회의 참가를 클릭해서 스터디에 참석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팀뷰터를 이용하여 스터디를 할 수 있지면 참여자와 발표자의 음성채팅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음성채팅을 하기
위해서 스카이프 그룹체팅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법은 스카이프 홈페이지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http://blogs.skype.com/ko/2011/04/firstskype01.html
http://blogs.skype.com/ko/2011/04/firstskype02.html
http://blogs.skype.com/ko/2011/04/firstskype03.html
혼자 동영상 강의를 녹화 했습니다. 위의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스카이프를 사용하게 되면 바로 질문하고 추가하면서 스터디가
진행 될 것입니다.
출처: 방송대 부산지역대학 컴퓨터과학과 원문보기 글쓴이: 진명준(컴퓨터과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