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님!
수고 많으십니다.
일전에 생활환경개선에 관하여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전혀 개선되지 않고 있어 확인차 민원게시판을 들어왔더니 이러한 글이 게시되 있더군요.
서구청 청소행정과 직원들이 현지출장하여 이면도로 불법투기된 쓰레기들을 청소수거하였다는 내용입니다.
어떻게든 개선할려는 노력은 않고 책상에 앉아 키보드로만 청소를 한듯 합니다.
참으로 개탄스러운 것은 농성, 화정동, 양동 등 구도심의 모든 주민들을 몰지각한 사람들로 몰고
모든책임을 주민에게 전가하는 서구청의 빗나간 행정에 넋이 나갈 지경입니다.
며칠 전 모기방제에 관련해서 서구보건소 직원들의 방문이 있었습니다.
말인즉 "어디를 청소를 해드릴까요?"하더군요.
참으로 답답합니다.
우리집을 청소해달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집 앞은 매일 매일 청소하고 있으니 집주변을 중심으로
구 도심(농성. 화정, 양동 등)지역의 생활환경개선을 해달라는 취지의 이야기였습니다.
오늘 아침 재차 돌아본 결과 전혀 개선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관련 공무원과 통화 중 황당한 이야기를 들었는데 "상무지구는 유흥가 밀집지역이라 워낙 많은량의
쓰레기 불법투기가 있어 그곳으로 좀더 많은 인력을 투입한것도 사실이라고 말하더군요.
그렇다면 이곳은 몇달째인지, 몇년째인지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오랜시간동안 방치된것으로 판단되는
쓰레기 등이 부지기수로 널려 있는데 그분의 말씀대로라면 좀더 많은 사람들이 좀더 적극적으로
쓰레기를 투기에 나서야 서구청에서 신경을 더 써준다는 이야기로 해석되는데요.
참으로 어이가 없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계도를 하겠다고 했는데 어떤 노력을 기울이려는지 들은바가 없고 노력의 흔적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행정관청의 관리소홀을 두고 모든 책임을 주민들의 탓으로 돌리는 것은 탁상행정의 표본입니다.
다시 사진 몇장 올립니다.
조속한 시일내에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