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태 |
정보이전 |
게임 이용 |
운영정책 위반으로 인해 이용 기간이 제한된 계정 |
O |
△ (게임정보 이전 완료 후 이용 제한이 해제되면 게임 이용 가능) |
운영정책 위반으로 인해 이용이 영구 제한된 계정 |
O |
X |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 또는 네이버게임의 게임정보 이전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
X |
X |
블루포션게임즈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
X |
X |
블루포션게임즈 게임정보 이전신청 페이지에서 이전신청에 실패한 경우 |
X |
X |
소울젬 환불을 신청한 경우 |
X (환불할 금액이 0이거나 환불 신청을 취소한 경우 게임정보 이전신청 가능) |
X |
Q: 게임정보 이전 후에도 기존에 충전한 ‘소울젬’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기존에 충전해 소지하고 계신 ‘소울젬’은 3/19(목) 직접서비스 오픈 점검 이후 ‘블루다이아’로 변경되며, 이전과 동일하게 유료상품 구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게임 정보 이전을 신청하면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 또는 네이버게임에서 회원 탈퇴가 되나요?
A: 게임정보 이전신청을 해도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 또는 네이버게임에서 회원 탈퇴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게임정보 이전신청을 해도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 또는 네이버게임의 다른 모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으며,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 또는 네이버게임 회원 탈퇴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Q: 게임정보 이전을 신청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A: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 또는 네이버게임에서 플레이하신 캐릭터로 블루포션게임즈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에오스: 더 블루>를 계속 이어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게임정보 이전 프로모션을 통해 특별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계정과 캐릭터가 여러 개인데, 전부 이전할 수 있나요?
A: 게임정보 이전신청은 계정 단위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보유하신 계정으로 이전신청을 하시면, 계정에 속한 모든 캐릭터의 게임정보를 이전하실 수 있습니다.
Q: 게임정보 이전 이후 기존 <에오스: 더 킹덤> 는 어떻게 되나요?
A: 기존 <에오스: 더 킹덤>는 2020년 3월 19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게임정보 이전을 하면 블루포션게임즈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에오스: 더 블루>를 통해 기존의 게임 데이터에 이어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Q: 게임정보 이전신청이 완료된 계정에서 회원 탈퇴를 진행하면 어떻게 되나요?
A: 회원 탈퇴 신청 후 15일이 경과하면 회원 탈퇴가 절차가 완전히 완료되어 해당 계정 내 모든 정보와 게임정보 이전을 신청한 내역이 완전히 삭제됩니다.
회원을 탈퇴한 이후에는 해당 계정으로 게임정보 이전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2020년 3월 19일부터 시작되는 <에오스: 더 블루>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니 반드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게임정보 이전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A: 게임정보 이전에 동의하지 않으신 경우,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와 네이버게임을 통한 <에오스: 더 킹덤>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2020년 3월 19일 이후 더 이상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보유 중인 캐릭터 정보가 모두 삭제됩니다. <에오스: 더 블루>로 계속 이어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2020년 9월 17일(목) 23:59까지 게임정보 이전신청을 반드시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게임정보 이전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구매한 소울젬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게임정보 이전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소울젬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음 계정 이용자는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에 환불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네이버 계정 이용자에 대한 환불은 블루포션게임즈가 대행합니다. 환불신청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다음 환불 접수기간: 2020년 3월 19일~5월 14일 10:59:59 까지
- 다음 환불금 지급기간: 2020년 5월 25일~5월 29일 23:59: 59 까지
- 네이버 환불 접수 및 환불금 지급기간: 추후 공지 예정
Q: 운영정책 위반으로 인해 이용 제한된 계정은 게임정보 이전 후 정상화되나요?
A: <에오스: 더 킹덤> 운영정책 위반으로 인해 게임 이용이 제한된 계정은 게임정보 이전 이후에도 계정의 제한 상태가 유지됩니다. 단, 채팅 금지 제한은 초기화됩니다.
Q: 게임정보 이전신청 시 지금까지 사용한 다음게임(게임코인)/네이버게임(게임캐쉬) 캐시는 환불받을 수 있나요?
A: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의 게임코인 네이버게임의 게임캐쉬에 대해서는 각각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게임정보 이전 이후 사용하지 못한 다음게임(게임코인) 또는 네이버게임(게임캐쉬) 캐시는 어떻게 되나요?
A: 게임정보 이전 이후 블루포션게임즈를 통해서 서비스 되는 <에오스: 더 블루>는 기존 카카오게임즈 서비스에서 다음게임 채널링으로 서비스 형태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의 카카오게임즈의 게임코인 대신 다음게임의 다음캐시가 사용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다음 계정에 보유하고 있던 게임코인은 <에오스: 더 블루>에 바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번거로우시겠지만 기존에 보유한 게임코인을 다음게임 고객센터를 통해 게임코인을 환불받은 후 다시 다음캐시를 충전하셔야 합니다. 다음게임 고객센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게임(게임캐쉬)는 변경되지 않으므로, <에오스: 더 블루>에서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게임정보 이전 시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 또는 네이버게임 홈페이지에 등록한 게시물은 어떻게 되나요?
A: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 또는 네이버게임 홈페이지에 등록하신 모든 게시물은 2020년 3월 19일부로 홈페이지와 함께 삭제됩니다.
보관을 원하시는 게시물 혹은 이미지 등의 자료는 3월 19일 전까지 별도로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기존 <에오스: 더 킹덤> 서비스가 종료되면 남아있던 기간제 아이템은 어떻게 되나요?
A: 2020년 3월 19일 기존 <에오스: 더 킹덤> 서비스가 종료되면 남아있던 기간제 아이템은 더 이상 기간이 사용되지 않고 정지 상태로 전환됩니다.
단, 게임정보 이관 신청을 하셨을 경우 <에오스: 더 블루>에서 이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길드/캐릭터명 사전 예약은 없나요?
A: 네, 길드/캐릭터명 사전 예약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카카오게임즈(다음게임) 또는 네이버게임 계정에서 사용하시던 길드명과 캐릭터명은 그대로 이전됩니다.
Q: 길드는 정상적으로 이전되나요?
A: 네, 정상적으로 이전됩니다.
단, 길드의 소울잼 분배 기능이 중단됨에 따라, 소울젬 분배 가능 상금으로 남아있는 소울젬은 게임정보 이전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2020년 3월 19일 직접서비스 점검 전까지 소울젬 분배를 마치시기 바랍니다.
Q: 블루포션게임즈 직접서비스가 시작되면 클라이언트를 다시 다운받아야 하나요?
A: 사용하고 계신 PC에 이미 <에오스: 더 킹덤>의 최신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으면, 블루포션게임즈에서 직접서비스 오픈 점검 이후 <에오스: 더 블루> 홈페이지에서 [게임 수동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최초 1회 <에오스: 더 블루> 게임 런처 설치 진행이 필요하며, 설치 완료 시 게임 시작을 통해 별도의 클라이언트 재설치 과정 없이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단, 게임정보 이전 및 업데이트를 위한 패치 파일 다운로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항상 아르카나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