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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8월31일 목요일
오늘 산행의 절반 이상을 서울 도심을 걸어야한다,관악구 동작구 영등포구 마지막 강서구 염창동 염창교 안양천/한강 합수점에서 끝나는 구간으로 한낱에 뜨거운 태양빛을 어떻게 이기고 합수점까지 완주하냐 문제이다 사고없이 완주하기를 바랄뿐이다,
게임시작은 했으니 게임끝을 향해 절력 질주 해야 되겠지요,?
국립묘지 뒷산으로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동 산36-1
달마사 절인대 이쪽으로 가면 안되고요,
수도산 삼각점이 있내요,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동 204-93
서울 지하철7호선
종류 도시 철도
체계 수도권 전철
기점 장암역
(경기도 의정부시)
종점 석남역
(인천광역시 서구)
서울 지하철 7호선 또는 수도권 전철 7호선은 경기도 의정부시의 장암역에서 인천광역시 서구의 석남역을 잇는 61.3km 서울교통공사와 인천교통공사의 도시 철도 노선이다. 수도권 전철과 서울 지하철의 일부를 구성하며, 서울특별시의 2기 지하철 계획의 일환으로 건설되었다. 노선의 색은 ●올리브색이다. 통행방향은 어디서든 우측통행이다.
용마산 산책로입니다,
용마산 산책로따라 생태통로입니다,
서울특별시 숭의여중고교 공군복지단,
철교를 건너야합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영로 11길3-4
경부선
경부선(京釜線)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울역과 부산광역시 동구 부산역을 잇는 한국철도공사의 간선철도 노선이다. 노선 번호는 302이다. 서울역부터 천안역까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이 병행되고 있다. 2024년부터는 구미역부터 경산역까지 대구권 광역철도가 병행될 예정이다. 통행방향은 어디서든 좌측통행이다.
역사
경부선 남부기공식 (1901년 9월 21일)
개통식 (1905년 5월 25일)
경인선에 이어건설된 한반도의 2대 간선축인 서울-부산간 철도인 경부선과 서울-신의주간 철도인 경의선은 한반도의 근대화에 크게 기여했다. 대한제국 정부는 국가 근대화를 위해 철도를 건설하고 싶었지만 기술도 돈도 없어 외국에서 조달하기로 했다. 대한제국 시대에 일본 시부사와 에이치(渋沢栄一)가 설립한 경부철도주식회사에 의해 건립되었다.대한제국 정부로부터 먼저 일부 구간의 철도 건설권을 취득했던 미국으로부터 부설권을 사서 전 노선을 건설하였다. 경부 철도 주식회사는 대한제국 정부, 일본제국 정부, 영국 자본으로 구성되었다. 1898년 9월, 이윽고 부설권을 취득한 일본은 '경부철도'를 설립하고 1901년 6월 일본은 경부철도주식회사를 세워, 8월 20일에 서울 영등포와 부산 초량에서 각각 착공식을 거행했다. 일본은 영국에서 자금을 빌려와 미국이 가졌던 부설권과 건설 장비를 구입하였다[1]. 경부철도주식회사의 자본금의 4분의 1은 일본 국고에서 나왔으며, 불입금의 10배에 달하는 사채모집도 승인되었다. 시부사와 에이이치 사장은 "경부선은 조선에서 일본의 유일 맥관이자 사활의 기관"이라고 황족, 부호에서 시골 농부까지 주식을 사서 애국하라고 선동하였으며, 이 국민주 모금운동으로 2,500만 원의 거대 자본금을 조달하였다.[2] 1904년 러일전쟁이 발발하자 군수물자 수송등의 이유로 급격히 공사가 진행, 1904년 12월 27일에 완공되어 1905년에 전선이 개통되었다. 일본은 영국처럼 차량이 좌측으로 다녔기 때문에 경부선의 열차도 좌측통행을 하게 되었다. 1906년 러일전쟁 후, 일본의 수상 사이온지는 경부철도 매수법안을 의회에서 통과시켜 경부선과 경의선을 조선통감부 철도관리국 소관으로 국유화하였다.
철도 예전선 주위에 사는 조선인들은 토지 징발과 인력 동원, 물자조달 등을 좌우한 일본군의 영향 아래 있었으며, 노반공사에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강제로 동원되었으며, 식량과 가축에 대한 강제 징발도 수시로 자행되어 유랑민이 속출하였다. 대한매일신보는 '철도가 통과하는 지역은 온전한 땅이 없고 기력이 남아 있는 사람이 없으며, 열 집에 아홉 집은 텅 비었고, 천 리 길에 닭과 돼지가 멸종하였다'고 보도했다. 시흥과 파주, 곡산과 평산 그리고 평양에서 조선인들은 이에 항의하는 싸움을 벌였고, 선로상에 큰 돌을 놓아 저항하였다. 이런 사건의 주모자는 잡히는 대로 사형에 처해졌다.
호남선
호남선(湖南線)은 경부선 대전조차장역과 목포역을 잇는 한국철도공사의 간선철도 노선이다.
역사
광무 연간의 대한제국 정부는 서울에서 목포에 이르는 철도를 부설하려고 하였으나, 수원에서 천안, 대전을 거쳐 영남으로 향하는 경부선 철도의 부설권이 일본 제국 측에 넘어가 독자적인 간선 철도 부설에는 실패한다. 이후 조선총독부의 주관하에 경부선의 지선 형식으로 호남선이 1914년 전구간 개통된다.
고속 철도,
KTX는 한국철도공사[1]가 운영하는 고속철도 체계이자 최고 등급 열차로, 2004년 4월 1일에 개통되었다.
역사
대한민국의 철도 노선인 경부선은 대한민국 전체 철도 여객의 60% 이상을 수송하는 노선으로, 경제가 빠른 속도로 발전하기 시작한 1970년대부터 철도 용량 포화가 예측되어 왔다. 그리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속도로 확장 및 신설, 철도 노선 확충 등 몇 가지 제안이 나왔으며, 이 중 고속철도 건설이 가장 효율적이라는 결론을 내려 1980년대부터 정부 차원에서 경부고속철도가 추진되었다. 이후 1989년 5월 정부는 경부고속철도 건설 방침을 수립 결정하였고, 1990년 6월에는 전 노선이 결정되어 1992년 6월 30일 천안아산역 예정지에서 기공식이 거행되었다. 당초에는 유치 계획이 확정된 2002년 FIFA 월드컵을 대비하는 목적도 있었다.
그러나 공사는 열차의 방식 결정, 열차 도입 국가 선정, 문화재 훼손 논란, 잦은 설계 변경, 부실 공사 의혹, 외환 위기 등 여러 가지 많은 위기에 봉착하였으며, 결국 6년으로 예정되었던 공사 기간을 훨씬 넘겨, 한일 월드컵 이전에 완공하지 못하였고, 월드컵 이후 2년 정도 늦어져 12년의 공사 끝에 일부 구간이 2004년 4월 1일 개통되었다.
현재 경부고속철도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의 경의선 행신역에 차량기지를 두고, 서울역에서 기존 경부선을 따라 서울 시내를 빠져나와 고속 신선을 타고 광명역, 천안아산역, 오송역을 거쳐, 대전광역시에서 기존 경부선으로 내려와 대전역을 거쳐서 고속 신선을 타고 김천(구미)역을 지나 대구광역시에서 기존 경부선으로 내려와 동대구역을 거쳐 또 다시 고속 신선을 타고 경주역, 울산역을 거쳐 종착역인 부산역까지 운행된다. 2010년 11월 1일부터는 일부 시간대에 한해 서울역 - 대전역 구간을 기존의 경부선을 이용하여 운행하는 고속철도가 하루 왕복 4회씩 운행을 시작하였다. 모든 열차는 서울역에서 착발하며, 영등포와 수원을 정차하여 곧바로 대전역으로 향한다.
호남선은 2004년 4월 1일 경부고속철도와 함께 개통하였으나, 따로 고속선 건설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용산역에서 대전조차장역까지는 경부고속철도의 고속 신선을 공동으로 이용하고, 이후 기존의 호남선을 따라 광주역 또는 목포역까지 운행하였었다. 하지만 2015년 4월 2일 오송역에서 광주송정역까지 1단계 구간이 개통됨에 따라 용산역에서 오송역까지 경부고속선과 공용하다가 오송역 이후 호남고속선을 이용하여 광주송정역까지 내려오게 된다. 그리고 아직 2단계 구간이 건설되지 않았기 때문에 광주송정역에서 목포역까지는 그대로 기존 호남선을 이용한다. 2016년 12월 9일부터는 오송역 ~ 익산역 구간을 호남고속선이 아닌 기존의 호남선을 경유하여 운행하는 열차가 1일 왕복 9회 운행하고 있으며 각각 목포행, 익산행, 전주행, 여수엑스포행으로 운행된다.
경부고속철도로는 기존 경부선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4시간 10분이 걸렸던 것에 비하여 2시간 15분에서 2시간 53분이면 부산에 도착할 수 있다.
국도 제46호선이 지나는 경인 국도이다,
국도 제46호선
국도 제46호선 (인천 ~ 고성선, 國道第四十六號 仁川高城線)은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역과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간성읍 상리 교차로를 연결하는 대한민국의 일반 국도다. 인천에서 부천을 거쳐 서울 여의도에 이르는 구간은 경인로, 경인국도로, 남양주에서 춘천에 이르는 구간은 경춘로, 경춘국도로 불린다. 부천 구간에는 유일한로라는 별칭이 붙어 있기도 한데, 이는 유한양행의 설립자인 유일한에서 유래되었다.
인천 ~ 고성선
총연장 281.7 km
기점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2가
주요경유지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천광역시 부평구
경기도 부천시
서울특별시 구로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특별시 광진구
경기도 구리시
경기도 남양주시
경기도 가평군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종점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간성읍
이곳에는 서울 지하철 2호 순환선이 운행 되고있으며 염창교 쪽에는 지하철 9호선이 지나감니다,
서울 지하철7호선
종류 도시 철도
체계 수도권 전철
기점 장암역
(경기도 의정부시)
종점 석남역
(인천광역시 서구)
서울 지하철 7호선 또는 수도권 전철 7호선은 경기도 의정부시의 장암역에서 인천광역시 서구의 석남역을 잇는 61.3km 서울교통공사와 인천교통공사의 도시 철도 노선이다. 수도권 전철과 서울 지하철의 일부를 구성하며, 서울특별시의 2기 지하철 계획의 일환으로 건설되었다. 노선의 색은 ●올리브색이다. 통행방향은 어디서든 우측통행이다.
운영
일부 지상 구간(장암 - 도봉산 - 수락산(지하), 건대입구(지하) - 뚝섬유원지 - 청담(지하))이 존재하고 나머지 대부분의 구간은 지하다. 모든 역에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서울교통공사의 보유차량, 승무원, 노선별 제약 요인 등을 고려하여, 서울교통공사와 인천교통공사 등 두 양사간의 협의를 통하여 수립된다.
서울 지하철 7호선과 함께 수도권 전철 7호선을 이루며, 여객 안내 등에서는 두 노선이 구분이 이루어지지 않고 단지 "(서울 지하철) 7호선"으로만 통상적으로 분류된다. 열차 승무나 역무, 열차 통제, 역사 시설물 관리 등은 서울교통공사의 보유차량, 승무원, 노선별 제약 요인 등을 고려하여, 서울교통공사와 인천교통공사 등 두 양사간의 협의를 통하여 수립된다.
더욱이, 7호선 일부 구간 중 인천 구간은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조 제2호의 나목을 충족하지 않아 인천 도시철도로 엄연히 분류되기 때문에, 7호선 인천 구간의 열차 승무는 인천교통공사에서 수탁하고, 치안 서비스는 인천광역시경찰청 소속 지하철 경찰대를 비롯한 국토교통부 산하의 서울지방철도특별사법경찰대에서 두 양사가 전담한다. 부천 구간은 서울교통공사와 소송이 걸려있어 소송이 끝나고 운영사가 변경되기 전까지는 운영.승무를 인천교통공사가 한시적으로 맡는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종류 도시철도 / 운행 계통
체계 수도권 전철(서울 지하철)
기점 개화역
(서울특별시 강서구)
종점 중앙보훈병원역
(서울특별시 강동구)
서울 지하철 9호선(서울 地下鐵 9號線) 혹은 수도권 전철 9호선(首都圈 電鐵 9號線)은 서울특별시 강서구의 개화역과 서울특별시 강동구의 중앙보훈병원역을 잇는 서울 지하철 노선이자, 수도권 전철의 운행 계통이다. 노선 안내도 등에 사용되는 노선 색은 ●황금색이다. 통행방향은 어디서든 우측통행이다.
개요
개화역 - 중앙보훈병원역 40.9km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단계 강서 구간(개화역 - 신논현역)은 2009년 7월 24일에, 2단계 강남 구간(신논현역 - 종합운동장역)은 2015년 3월 28일에 개통되었다. 3단계 강동 구간은 2009년 12월 21일 종합운동장 - 올림픽공원역 5.94 km 구간 및 2010년 8월 23일 올림픽공원역 - 중앙보훈병원역 3.2 km구간의 공사가 착공되어 2018년 12월 1일에 9호선 전 구간이 최종적으로 개통되었다.
노선 전체의 소유권은 서울특별시에 있다. 전체 구간의 사업 시행 및 차량운행 업무 관리 및 운영과 개화 ~ 신논현 등 강서 구간의 역무 관리 및 선로 유지보수운영 업무는 서울시메트로9호선이 30년간 맡게 되고, 언주 ~ 중앙보훈병원 등 강남, 강동 구간의 역무 관리 및 선로 유지보수운영 업무는 서울교통공사가 위탁 관리한다.
안양천/한강 합수점 입니다,오늘에 관악지맥 2구간 게임을 모두마침니다,
한강
한강(漢江, 영어: Hangang 또는 Han River)은 대한민국 강원도 태백시에서 시작하여 한반도 중부를 동에서 서로 통과해 황해로 유입되는 한국의 주요 하천이다. 태백산맥의 금대봉 정상부 북쪽 비탈에서 발원하여 강화해협 부근의 어귀로 흘러가는 물줄기를 본류로 한다. 대한민국의 관찬 자료집인 《한국하천일람》 2013년 판에 따르면 본류 총연장은 494km 남짓이다.
한강 본류는 경기, 관동, 해서, 호서 등 네 지방에 걸쳐 북한강과 임진강을 위시한 수백 개의 지류를 거느리고 있으며, 이 지류들을 기반으로 한강 수계는 한국을 지나는 모든 하천 수계망 중 두 번째로 넓은 빗물받이를 가졌다. 길이로는 압록강, 두만강, 낙동강 등에 이어 한반도에서 네 번째와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로 길다. 유역면적은 26,018km2이며 직할하천 15개 하천연장 813.0km, 지방하천 12개 하천연장 553.0km, 준용하천 678개 하천연장 5,890km로 총 하천 705개 하천 연장 7,256km로 구성되어 있다.
안양천
지방 경기도 · 서울특별시
소속 한강
발원지
- 위치 경기도 의왕시 왕곡동
하구 한강
-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동
길이 34.8km
안양천(安養川)은 한강의 지류 중 하나이다. 고려 태조 왕건이 중건한 안양사(安養寺)라는 하천 부근의 사찰에서 안양천이라는 이름이 유래한 것으로 추정된다. 안양사(安養寺)는 2017년 현재 터만 남아 있으며 경기도 안양시는 이 하천의 이름을 따서 20세기 들어서 만들어진 지명이다. 이 하천은 서울특별시 금천구와 경기도 광명시의 경계를 흐르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와 양천구·강서구의 경계를 이룬다.
경기도 의왕시에서 위치한 광교산에서 발원하여 왕곡천, 오전천, 당전천, 학의천, 산본천, 수암천, 시흥천, 목감천, 도림천과 합류하며, 안양시 경부선철교[1]부터 올림픽대로 염창교까지가 국가하천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안양 경부선철도 이남 상류구간은 경기도 관할의 지방하천이다. 안양천로와 서부간선도로가 안양천과 나란히 지나가고 있다. 중랑천, 탄천과 함께 서울시 3대 하천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월드컵 대교,
저다리건너 가면 마포구 상암동 상암 월드컵 경기장이 있다,축구 전용 구장으로 대한민국에서 하는 국제 축구 경기는 이곳에서 한다,
져앞에보이는 산은 난지도 과거 서울시 쓰레기 집하장으로 쓰레기 산이다,현제는 하늘 공원으로 정비되어 있다,
안양천/한강합수점 풍경.
강변 자전거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자전거 타는사라람이 겉는 사람보다 만다.세상 사람들은 유행 따라 한평생 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