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고호 초기 스케치 장관 리, 워싱턴 소장품 위작 의혹
발표 시기 : 2020-11-10 출처: 펑펑 뉴스 소스: 이페어케이
문/마르틴 베일리
워싱턴 내셔널 갤러리 소장품 두 폭은 고흐가 일찍부터 소장하고 있다고 여겨진다스케치한 작품은 '위작'일 가능성이 높다.
르네상스 뉴스는 예일대 출판사에서 내년 1월이 다가오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출판될 한 권의 새 책에서, 저자 이브 바서(Yves Vasseur)는 고흐의 초기 스케치에 있는 이 두 폭의 서명과 후에 나온 것으로 보고 있다.반 고흐는 그림이 서로 맞지 않고, 또한 스케치의 완성도가 그의 그것보다 높다.그는 스케치를 높게 한다. 그 판단 자체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작품의 진실성에 대한 심각한 문제를 야기한다:이 스케치가 고흐의 손에서 나온 것인지 여부는 고흐의 예술적 변화를 어떻게 보느냐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집을 묘사한 이 두 폭의 스케치는 1958년에 벨기에에서 나왔다.바리나주 몬스쿠스 메이스의 한 다락방에선 광부들을 위한 목사였던 반 고흐가 발견됐다.그림은 경매에서 팔려서, 후에 기증되었다.내셔널 워싱턴 미술관 Gallery of Art in Washington, DC).
고흐 초기 스케치 감정한 작품...워싱턴 국립박물관 소장
이브 와소의 저서 '빈센트 반 고흐:신분의 문제'(V)incent van Gogh: Matters of Identity는 내년 1월 예일대 출판사에서 출간된다.2015년 몬스가 유럽 문화의 도시로 선정되자 와소가 책임자로 나서 반 고흐는 보리나 날에: 예술가의 탄생(Van Gogh in the Borinage: the Birth of an Artist)을 추진했다.반 고흐의 발견에 관한 과거 기록이 있는 바소는 2년 전 고흐로 알려진 사진이 동생 테오의 사진이라는 사실을 발견했
반 고흐의 스케치로 감정 받은 작품, 워싱턴 국립박물관
반 고흐의 초상으로 오인된 테오 사진
이번엔 2015년 벨기에 문스에서반 고흐가 예술가가 되는 것에 주목한 전시 중 워싱턴 dc에서 출품된 스케치 두 점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1880년 9월 27세의 반 고흐는 테오에게 편지를 보내 "내 연필을 주울 거야… 스케치로 다시 돌아가야겠어.
몽스의 전람회를 마친 후, 와삭이 손을 댔다.이런 소묘를 연구하는 것은 그가 처음으로 본 그것들의 원본이다.스케치는 1958년 사무엘 델사우스(Samuel Delsaut)의 쿠즈메스 자택 다락방에서 발견됐다.
델쇼는 1958년에 자칭했다.찰스 디크루크의 손자이자 후자는 1880년 7월부터 10월까지 반 고흐의 집주인이었습니다.누추한 집을 묘사한 데크루크 가문의 집과 흡사하게 묘사한 두 그림은 고흐가 임대료를 줬을 것이라는 가정에 따른 것이다.
바로 데크루크네 집에 살았고요반 고흐는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인 연필을 '잡아라'고 했다.집주인의 아이들과 함께 "작은 방에 침대 2개, 아이들과 내 것"이라며 빈털터리가 돼가고 있었다.
당델쇼는 다락방에서 발견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두 그림에 모두 VG가 서 있는 동안 그의 심장은 한 박자 뛰었다.그는 테오의 아들 빈센트 반 고흐에게 연락을 했고, 이를 반 고흐의 작품으로 감정해 발표했다.바소 조사 결과 이 감정은 섣부른 연구만 거친 것으로 드러났으며, 주로 그림에 기초해 데크에서 이뤄졌다.ucq가 발견한 사실이다.
델쇼와 그의 아들은 이것을 팔기로 결정했다.스케치.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두 경매사가 이에 대해 어떤 검사를 진행했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소더비는 진짜 작품이 아니라고 판정했지만 크리스티는 기꺼이 경매에 붙여줬다.결국 1970년 크리스티에서 두 그림은 4200파운드에 팔렸다.
이 두 폭의 소묘는 석유 재벌과 티베트인이 썼다.예술품 거래상인 아만드 해머(Armand Hammer)와 구매를 했습니다.1990년 그가 죽기 전 워싱턴 내셔널 갤러리에 기증했다.
이제 와소는 새로운 안목으로 보고 있다.이 그림들을 보고 약어인 VG가 놀라웠고, 고흐가 훗날 서명한 사인이 빈센트였기 때문이다.다른 보리나르 스케치보다 눈 속의 광부(Miners in the Snow) 같은 스케치들이 기교적으로 보인다.와소는 또 델쇼가 1958년 자칭 반 고흐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놀라워했다.집주인의 손자요, 사실 그는 조카손이다.이와 함께 그는 데크루크의 집을 그린 그림으로 엘리 델사우스(Elie Delsaut), 사무엘 델사우의 삼촌이라고 서명한 사진을 발견했다.이 그림과 워싱턴의그 두 폭의 풍격이 비슷하다.
눈 속의 광부 1880
서명은 엘리 델쇼의 소묘이다
암스테르담 반 고흐 박물관 이불고흐 작품의 중요한 감정사로 알려져 왔지만, 이들은 다른 소장품에 대해서는 대체로 논평을 하지 않았다.그러나 마리제 벨르코프 박물관 소장 및 연구부문장은 와소 씨의 신간 서문에 대해 "전적으로 인정한다"는 그의 연구를 전제한 뒤 "전혀 전해지는 '사실'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았다.
반 고흐 가옥(옛 Decrucq의 집) © Ville de Maison / Maison Van Gogh Cuesmes
워싱턴에 대한 반 고흐 전 소장부 주임 2015년 몬스 전시 기획자 사질라 반 호그턴(Sjraar van Heugten)국립미술관의 이 두 폭의 소묘는 개방적이다.그러나 바소라는 책의 머리말에서 작가의 발견은 작품의 진실성을 둘러싸고 심각한 문제와 의논할 만한 이유를 제시했다는 것이다.
현재 워싱턴 내셔널 갤러리 대변인은 당분간 실질적인 논평을 할 수 없다.미술관 큐레이터, 대기하라"각자 집중적인 연구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워싱턴의 이번 사례는 장관 리다이를 배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그동안 예술사학자들은 이 두 폭의 소묘를 고흐가 1880년까지 쌓아온 어떤 예술적 재능으로 여겨왔다.증거. 그러나 이들이 고흐의 손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면, 다른 거친 보리나일 스케치는 고흐의 예술적 발전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크게 다를 수 있음을 보여준다.놀랍게도 반 고흐는 보리나르 스케치가 완성된 10년 만에 표현력 있는 유화들을 색채로 만들기 시작했다.반 고흐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진척되고 있다.
(이 글은 《The Art Newspaper》에서 편집한 것이다.사이트에 문제가 있다면 주식회사 이페어케이 연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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