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시험 중 30문제를 풀어내는 Part5는 토익을 정복하기 위해선 반드시 깨끗하게 정복되어야 하는 영역입니다.
쉽든 어렵든, 토익500점을 넘기고, 600점대에 머물러 있거나, 750점대에서 오랜시간동안 정체되어있는 수강생들은 어떻게 하면 800점대 혹은 900점대에 진입하지? 라고 소위 비법을 찾아 헤매곤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그들에게 절실히 요구될까요?
만약, 그들의 파트5가 12분내에 풀리고 정답률 95퍼센트를 넘나들지 않는다면, 단순히 파트5만 놓친게 아니라, 비록 16문항밖에 되지않는 파트6에도 큰 영향을 주고, 이윽고 54문제이 이르는 파트7에도 엄청난 영향을 초래할 겁니다.
보통 시험을 준비하면서, 모의시험이란 명분으로 75분간 시간을 재고 100문제를 푸는 것을 연습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75분을 모두 소진했지만, 10여문제를 풀지 못했다면, 여러분은 그것의 원인을 어디서 찾겠습니까?
파트7에서 특히 손도 대보지못한 더블패세지(double-passage)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시겠습니까? 아님 그것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파트7의 싱글패세지(single-passage)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겠습니까? 혹은 여러분들 중 몇몇은 파트6를 좀더 다양하게 경험하는 것에 치중할 수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고질적인 문제를 극복하고, 원했던 목표점수를 만들 수 있었나요?
만약, 실패했었다면, 진짜 원인은 어디에 있고, 그것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반드시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내야 합니다.
때로는 그 원인이 자신의 논리력의 부족일수도 있고, 노력부족일수도 있고, 경험부족일수도 있지만, 어떤 종류의 영어시험에서도 소위 80퍼센트 이상의 정답률에 못미치는 것은 '한 문장을 구성하기 위한 규칙' 인 '문법'에 대한 소극적 접근과 이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토익에 경우 파트5는 비록 30문항밖에 안되지만, / 이것들을 12분내로 정답률 95퍼센트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 해당 문항의 문제를 읽자마자 벌써 어떤 구조의 문장인지 간파되야 합니다. / 강조하자면, 대략 해석없이 5초안에 정답을 고르는 문제부터 / 필요하다면 4개의 선택지를 하나씩 대입해서 더 깨끗하고 정확한 조합을 만들고 정답을 고르는 문제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기술들을 연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그러기 위해선 당연히 풍부하고 정확한 어휘를 갖추고 있어야 하고, / 빈칸에 걸맞는 정답을 때론 문장의 구성요소를 통해, / 때론 앞뒤 논리를 따져보면서, / 혹은 소위 오답제거를 통한 정답찾기와 같은 방법들을 사용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그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른문법공부'이며 '훈련'입니다.
토익은 비지니스영역에서 요구하는 정평화된 '표준문장' 그리고 정확한 '표현'을 강조합니다. / 그러므로 토익시험에 등장하는 문장들은 매우 문법적이고 형식에 딱 맞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러므로 그것을 정복하는 방법은 '바른 문법'의 '이해'를 통해 더 빨리 더 정확하게 읽는 훈련이 요구됩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여러분들과의 상담을 통해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예약은 문자를 통해 가능합니다. 010-5525-2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