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카드라는 앱을 사용하여 모의고서나 수능에 나오는 단어를 외워 어휘력을 향상시킴. 자신의 특성을 소개하는 내용의 영어 본문을 배움에따라서 자신에 대해 잘 성찰하고 깊이 생각 함으로써 자기자신의 꿈 즉 방송, 마케팅 분야와 자신의 장점 단점에 대해서 영어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자기자신에 대해 설명함. 시그니처 스타일을 만들어내 보았음. 이 학생은 자신만의 돋보이는 옷 스타일을 유사색과 보색표를 이용하여 그림으로 보여줌. 친구들과 함께 시그니처 스타일을 도화지에 그려보고 또한 영어를 통하여 자신의 옷 스타일을 설명함. 연극을 하고 연극 대본으로 문법을 맞추는 등 친구들과 협력 하면서 위 학생은 친구들과의 활동적 독특한 리더쉽을 발휘해 활기찬 모습을 보여줌. 친구들과 7과 문법에 대해 영어 연극 대사를 만들고 영어 대사에 있는 문법을 분석하며 창의적인 발표물을 만들어서 연극 영상으로 구사해냄. 자신들만의 음과 컵 타 동작을 창조하여 영어 본문 속의 관계대명사가들어간 문장을 컵 타 의 음과 함께 발표하여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좋은 인상을 줌.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가자는 이야기로 조원들끼리 어디를 방문할지를 의견을 물어봐주며 배려하는 태도를 보이며 발표 할 때는 미국의 햄버거의 종류 등 그 지역의 특성을 발표함. 영어 수업에서 이해가 가지않는 문법을 수시로 질문하여 성실히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줌. 영어 홈페이지에 그 날에 배운 조동사 병렬구조 본문제를 복습하는 시간을 가져서 자신이 오늘 뭐를 배웠는지 성찰하는 계기가 됨. 영어 학습지를 통하여 수능에 나오는 중요 문법들을 매 시간 마다 선생님과 함께 되돌아보면서 중요한 문법을 빨리 외우게됨. 시를 영어로 작사하는 과정에서 무슨 시 문장에 중요 문법이 있는지 알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