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을지대 수시 주요 변경 사항
안녕하세요? 목동씨사이트예요.
올해 수시 모집안은 발표일정 마감날 을지대도 모집요강을 발표하였습니다. 참고로 이 대학은 의대 중심의 대전캠퍼스, 보건계열 중심의 성남캠퍼스, 그리고 의정부캠퍼스 등 3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수시 모집안을 바탕으로 먼저 주요 변경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면접 위주 교과전형을 폐지하고 노술 전형을 신설한 것입니다. 과거 적성고사를 실시한 대학들이 대부분 약술을 도입하는 큰 흐름과 일정한 괘를 같이하고 있습니다. 을지대학교도 아주 오랜 기간 수시 적성 시험을 실시해 왔습니다.
다음은 학과를 조정한 것입니다. 바이오공학부, 스마트의료정보학부, 휴먼서비스학부를 없애고 여러 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 의료경영학과(40명), 자유전공학부(71명), 첨단학부(40명), 글로벌빅데이터AI학과(외국인 전담학과), 자연계열학부(172명), 인문계열학부(130명) 등입니다. 첨단 학과를 신설하고, 자유전공이나 학부제 도입으로 융햡형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의도인 것 같습니다.
또. 학종이었던 기회균형 Ⅲ, 특성화고 졸어자 전형이 교과전형으로 변경된 점도 있습니다. 생기부 기재 사항의 축소로 교과 성적을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전환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의예과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완화했습니다.
수시 전형은 크게 교과, 종합, 논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종합은 면접 30%를 반영하는 EU자기추천, 서려 100%인 EU미래인재가 주된 전형입니다. 교과는 지역균형이 중요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