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자쌤 세특 ... 파일이 안올려져서 글로 올립니다.......1.제가 조사한 인물은 일론 머스크입니다 선정이유는 희망 진로가 약사긴 하나 정확하게 정한 꿈은 아니라 좀 포괄적으로 포함시킬 수 있는 인물을 찾다가 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일론 머스크라는 사람 자체를 조사하고 그에관한 일생에서 어떤 마음가짐과 어떤 실천으로 자신의 꿈을 이뤄내고 한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게 되었는지 알아보고 싶어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진로인 약사와 인론 머스크의 관련성은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일종의 서비스직이라는 점인데요 물론 둘의 종사하는 분야의 거리가 멀지만 궁극적으로 제품을 생산하여 파는 것이 두 직업의 가장 큰 특징이기에 관련성이 있습니다 인물을 조사하며 진로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해보며 확실하게 진로를 정해야지 학교에서 진행되는 활동들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일론 머스크가 비록 약사와 거리가 있을지라도 결국 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의 일생을 조사한 것이기에 이것이 제가 살아가고 꿈을 찾는데, 꿈을 이루기위한 노력에 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to부정사의 명사적용법중 to부정사만을 목적어로 취하는 타동사를 이용하여 내가 미래에 바라는점 (wnat to)를 표현하였고 가주어와 진주어 구절을 사용하여 –하는데 어려움을 껶는다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조동사를 이용하였고 조동사 뒤에는 동사원형이 나와야하는점을 표현했습니다 또 to부정사와 동명사를 둘다 취할수 있지만 뜻이 다른 타동사인 try to 동원을 사용하여 시도의 의미를 가진 표현을 하였고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으로 명사를 수식했습니다 또한 계속적 용법 which를 이용하여 앞 절을 이어주었습니다
2.저는 that을 이용하여서 문재를 만들었습니다 that에 쓰임에는 여러 가지가 있음을 이용하여(지시형용사,관걔대명사,명사절 접속사 등등)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이중 저는 4가지의 선지를 만들어 이중 that의 쓰임이 다른 것을 고르는 문재를 만들었는데 첫 번째 선지에는 that을 지시형용사의 that으로 썼고 두 번째 선지에는 주격관계 대명사 that 세 번째 선지는 목적격관계대명사 that 네 번째 선지도 목적격 관계대명사를 이용했습니다 여기서 2,3,4는 다 관계대명사임으로 답은 1번입니다
3.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설명해주신 내용을 까먹지 않기 위해서 노트나 교과서에 필기하고 그 필기를 다시 한번 봄으로써 복습하고 내용을 숙지했습니다 주로 정리하고 숙지한 내용은 본문속에 나오는 문법과 표현들이며 이러한 과정을 거침으로서 시험에서 본문 문제에대한 강점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원어민 시간에 일상에서 쓰이는 표현이라던지 교과서에서 나오는 표현들을 공부하면서 게임을 융합해 수업이 진행되었는데 이러한 표현을 친구들과 사용해보며 익혔습니다 저는 영어를 잘하기위해 영어 문법을 공부했었습니다 일단 교과서에 나오는 문법들의 문제풀이를 하고 틀린 것을 고치며 문제풀이 역량을 늘렸고 오답의 이유를 정확히 알기위해 답지를 확안하고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믈어보는등의 노력을 했습니다
4.영어 문법을 활용하여 문제를 창작하고 창작한 문제를 풀며 문제풀이 역량과 문제창작역량을 키운점, 수업시간에 질문을 하여 (시제에 관한 질문)자신이 궁금한 내용에 있어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알고자 선생님께 질문한 내용, 자신이 배운 내용을 교과서나 노트에 옮겨적고 그것을 다시보며 복습한부분, 타임백 인물선정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법을 이용하여서 친구들의 포스트잇을 많이받아 그에대해 발표하여서 발표역량과 타임백 인물선정에 많은 문법을 사용한점,타임백의 인물을 조사하며 그 인물이 종사하는 분야와 내가 희망하는 직업을 연관지어서 추후에 조사한 인물의 배울점과 본받고싶은 점을 서술하여 적은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