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급담임 |
원 장 |
비 고 |
|
|
|
연 령 |
만3세~만5세 2006년 6월 1일 화요일 | |
주 제 |
동물 / 아기 오리는 어디로 갔을까요? | |
시 간 |
활 동 내 용 |
준비물 ․ 기타 |
~ 9:50 |
◎ 등원 ․ 인사 나누기 ․ 개인장에 가방, 신발, 옷 바르게 정리하기 ․ 출석 이름표 붙이기 |
|
9:50 ~ 9:55 |
◎ 일과 계획하기 ․ 인사 나누기 ․ 출 ․ 결석 확인하기 ․ 일과 소개하기 |
․ 출석 표시판 |
9:55 ~ 10:00 |
◎ 동화 ‘아기 오리는 어디로 갔을까요?’ (유아들이 지은 동극용 테이블 동화) ․ 동극을 할 것임을 안내하기 ․ 바르게 앉아 동화 감상하기 ․ 동극에 필요한 소품 준비하기 (동극 가면, 동극 무대) |
․ 일과 계획판
․ 테이블 동화 |
10:00 ~ 10:10 |
◎ 유아를 위한 우리체조 ․ 바른 자세로 체조하기 |
․ 체조 테이프 |
10:10 ~ 10:05 |
◎ 자유선택활동 ․ 미술 : 꼴라쥬 (아기 오리는 어디로 갔을까요?) ․ 언어 : 등장 인물 되어 말하기 (아기 오리는 어디로 갔을까요?) ․ 과학 : ‘오리’ 책 보기, 연못에 사는 생물 알아보기 ․ 개별간식 (우유,빵) - 손을 씻은 후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 - 감사기도 후 바르게 앉아 간식을 먹는다.
|
․ 간식차
※장소 : 작은 유희실 |
10:30 ~ 10:55 (1) 10:55 ~ 11:20 (2) |
◎ 동극 ‘아기 오리는 어디로 갔을까요?’ ․ 동화에 나오는 대사 회상하기 ․ 동극하기 ․ 동극을 해 본 후 느낀 점 이야기 (좋았던 점, 아쉬운 점) ․ 재 공연하기 |
-1그룹 : 신혜선 -2그룹 : 김희영 ․ 테이블동화 ․ 동극가면 |
12:05 ~ 12:15 |
◎ 정리 ․ 정돈 ․ 다함께 정리 ․ 정돈하기 |
|
12:15 ~ 12:30 |
◎ 노래 ‘작은 동물원’ ․ 노랫말을 이야기로 전달하기 ․ 노래 들어보기 ․ 나누어 불러보기 ․ 다함께 불러보기 |
․ 노래 그림 자료 ․ 융판, 키보드 |
12:30 ~ 12:40 |
◎ 평가 및 귀가지도 ․ 일과 평가하기 ․ 유아들과 대본을 만들어 해 본 동극 평가 ․ 귀가 인사 나누기 |
|
12:40 ~ 12:50 1:50~2:00 2:00~3:00 3:00~4:00 |
◎ 점심식사 ․ 도보,차량별 귀가지도 * 한글,수핫,한자(6세이상),주산셈(7세)-개별 학습 * 특기 활동 |
|
평 가 |
․ 동화 ․ 동극을 하기 전 오리에 대한 비디오도 보고, 신체활동과 게임을 해 봐서 인지 동 물들의 움직임에 대한 표현을 잘하는 것을 볼 수 있있고, 대사도 상황에 맞추어 나름대로 첨가하는 유아도 볼 수 있었다. (“아기 오리를 다시 찾아서 너무 행복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