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대학별 모집시기 및 전형유형별 모집인원 |
전 형 유 형 |
모집인원 | ||||
인천 |
경기 |
계 | |||
정원내 |
일반학생 전형 |
489 |
453 |
942 | |
대학독자적기준 특별전형 |
교육감특별전형 |
7 |
13 |
20 | |
국가유공자 |
4 |
4 |
8 | ||
소 계 |
500 |
470 |
970 | ||
정원외 |
특별전형 |
농어촌학생 |
38 |
38 | |
특수교육대상자 |
0 |
5 |
5 | ||
합 계 |
1,013 |
3. (일반전형) 전형요소별 반영방법 |
영 역 |
활용지표 |
반영비율(%) |
반영점수 |
비 고 |
언어영역 |
표준점수 |
27 |
135 |
|
수리영역(가/나) |
백분위 |
27 |
135 |
1. 수리 ‘가/나’형 구분 없음 2. 수리 ‘가’형인 경우 선택과목 지정 없음 3. 수리 ‘가’형에 대한 가산점 부여 없음 |
외국어영역(영어) |
표준점수 |
26 |
130 |
|
탐구영역 (사회/과학/직업) |
백분위 |
20 |
100 |
1. ‘사탐/과탐/직탐‘ 구분 없음 2. 각 탐구영역별 과목 지정 없이 고득점 순으로 2개 과목만 반영 3. 각 과목당 50점 반영 |
계 |
|
100 |
500 |
|
(*출처 경인교대 홈페이지)
내신을 그리 많이 반영하지는 않기 때문에 입시전략은 수능을 일단 굉장히 잘 봐야하고, 논술 또한 굉장히 잘 보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선생님, 특히 윤리 교육학과에서 공부하려면 인성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
니다. 그리고 요즘 초등학생들도 대중매체나 여러 가지의 유해요소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도 굉장히 많은데, 그런 것으로부터 아이들을 지켜낼 수 있어야 하고 사랑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이 선생님으로서의 자격요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밑바탕이 올바른 사람만이 사회에 나가서도 올바른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등교육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단순히 초등학교 선생님이 안정적이어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은데 그런 식으로 교육에 임하면 절대로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건 아이들을 아끼고 올바르게 가르치려고 하는 노력입니다.
꼭 선생님이 되어서 아이들에게 공부뿐만이 아닌, 세상의 밝은면을 보여주고, 아이들이 밝게 살아갈수 있도록 희망을 주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