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
네이버와 다음..
숙명의 라이벌이죠.
네이버는 지식IN 으로 유명하였고.. 다음은 카페로 유명하죠~
하지만, 다음이 변신을 시도 하고 있습니다!! 그에 맞추어 저도.. 좋은부분을 칭찬. 나쁜부분을 지적해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떤부분이 불편한지.. 또, 무슨부분이 문제인지 한번 살펴보아요-!
지금부터 파헤쳐 보겠습니다!
일단, 대상인 Daum으로 먼저 검색해보겠습니다.
오늘의 검색키워드는 이겁니다.
최근, 다음영화가 더욱 편리하게 바뀌었다는 소문을 들은적이 있다.
소문이 진짜인지.. 네이버 다음 동일 키워드 '현재상영작' 으로 검색후에,
예매하는것으로 비교를 해보려고 한다.
오홋..
현재상영작과 개봉예정작 탭이 제일먼저 눈에 띈다.
후에, 영화포스터와 더불어 평점.. 개봉일이 나와있다.
그 아래에는 친절하게 예고편과 예매 버튼이 있고,
그 아래는 링크로 되어진 현재상영작 더보기가 있었다.
하지만, 여기서 아쉬운점은..
감독이 누군지..
주연이 누군지 한눈에 볼 수 없었다는것이다.
단지, 예고편만있으면 다되는것인가..?!
편의를 위해 예매와 예고편을 당긴것도 좋았지만.. 배우이름.. 감독이름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있다.
그러면, 네이버를 살펴보도록 하자.
우와..
다음보다 한단계 높으신 네이버..
검색결과도 10건으로 다음보다 4건이나 더 많았고..
출연진. 감독이름까지 나와있었다.
모자른거라면.. 예매 버튼이 없었다는거 ?
그리고, 다음과는 차별화되게, 스마트파인더 라는것이 있었는데..
거의 이용자를 위한 맞춤시스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려고 만든시스템인듯..!! 쫌 짱인듯 싶다.!!
검색시스템에서 과도한 광고만 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군요!!
다음도, 개선이 되긴한것 같은데.. 네이버가 아직은 앞서고 있는것 같았다.
다음은 예매화면으로 넘어가보자.
사용자가 가장 많이 이용할것 같은 예매 시스템.
예매를 하면, 좀더 편할뿐더러.. 표살려고 줄을 안서도 되니..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시스템..
다음 예매창은 위와 같았다.
하지만,왜 일반극장과 CGV가 이렇게 나누어져 있는것일까 ?
CGV이용자가 많아서 나눠논것일까..?
아니면, CGV와 계약이 있는것일까..?
이게 바로 기업에 힘이라는것일까..?
다음 지금보니까..
CGV가 이용자가 아무리 많다고해도..
후덜덜.. 우리 동네 작은극장도 인정을 해달라구여!!!
아무튼.. 이용자에 편의인지..
의도적인지는 모르겠지만..
형평성에 조금 어긋나는 행동이 아닐까 싶다 < CGV 전용으로들어가면.. 수수료라도 깍아주는것일까!!?
그러면, 이번엔 네이버 예매화면을 보도록 하자.
다음과는 다르게, 바로 이런 예매창으로 넘어온다.
영화 > 위치 > 날짜 > 시간 > 인원선택순으로 선택하게 되어있다.
UI를 신경쓴것일까~~?
하지만, 대부분 영화예매창이 이러므로.. 독특하게 이런시스템은 좋다.
이런것이 없었다.. 한마디로 밋밋했다..
그러면 다음은 어떨까 ?
나는 CGV 보다는..
우리동네 소극장을 더 자주 애용하므로,
일반극장예매하기로 들어왔다.
오옷..
역시, 네이버와 별반다를것이 없었다.
영화선택 > 극장 > 날짜 > 시간 > 인원선택순..
역시 네이버와 100% 동일..
창이 파랑거 빼고..수수료도 동일..
과연 네이버와 다른점은 무엇일까 라는생각이 들정도로 똑같했다.
하지만,
여기서 다른점을 하나 찾았다!!
극장선택..
이거 두개 쫌 다른거 맞죠 ?!
그럴싸한데가 아니라..
음음, 아무튼
네이버는 묶음형식으로 되있어,
고르고 골르는 형식이다.
솔직히 네이버가 편하긴했다.
하지만, 펼치고 접을때 약간의 렉이 있는거 제외하고는...ㄷㄷ..
다음은 찾기가 매우 불편했다.
스크롤 내리는거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데!!
하지만!!
다음은 스크롤이라 그런가 ?
렉이 전혀없었다는 편리한 소문이...ㅎㅎ
그러면, 여기서 다음영화 이런것만은 개편하자!!
라는 뜻으로.. 글을 하나 올려보도록 하겠다.
>다음영화 이런것은 개편되었으면 좋겠다.<
1. 현재상영작 10개로 개편
- 네이버와 동일하게 10개로 개편하면 어떨까 생각이든다.
자기가 평소 안보던것을 보고싶을텐데..
6개.. 너무 한정적이지 않은가 ?
평점이 좋은 10개정도를 앞에두면 예매율도 높아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았다.
2. 예매시스템 수정
- 극장위치선택..
매우 불편했다..
스크롤이여도, 따로따로 제한되있었으면좋겠다.
예를들어,
도시선택 > 읍면동 선택 > 극장위치선택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 있으면..
차라리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네이버는 렉이 약간걸렸을뿐.. 사용자가 편리하도록 제작되어 있었던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3. 속도향상
- 우리 컴퓨터가 안좋은것인가 ?
예매하기 속도는 네이버가 빠른것 같았다.
극장선택에 조금 렉이있는데.. 왜 다음이 조금느릴까..?
자주적인 업데이트와 필요없는 것들은 바로바로 삭제등으로 인하여..
빠르고 향상된 시스템으로 와주면 좋을것 같다.
4. 메인화면 수정
- 네이버와는 달리..
이게 영화를 취급하는건지 잘 모를정도로.. 약간 이상하다고 해야할까?
네이버는 포스터와 영화정보를 크게크게 띄워주셨는데..
다음은 왼쪽에 조그마하게... 너무 소심하신듯..
크게크게 해서 관심을 끌어야 영화계가 살아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후아, 힘들게 썼네요.
이로써, 1주차 파워 리포트.. 실험일기 모두 완료!!
덧글 많이 달아주시구요.
저는 또 활동하러 갑니다~~!!
첫댓글 우와~ 너무 잘 써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쭉쭉 열심히 써야겠네요!!ㅎㅎ
환상적인 리포트 감솨합니다!!!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와 > < 운영자분이 답변을적어주셧네요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다음영화 기다할께요
재밋었어요.^^ㅋㅋㅋ 중간중간의 이미지들 대박임당~!!&^^ㅋㅋㅋ
감사합니다- 이런 덧글하나하나 보는재미로 카페들린다니까요~~~~ ㅎㅎㅎ
<미션 통과> 역시 찡요님~ 실험일기에 이어 너무 잘쓰시네요^^
감사합니다~ ^^ 과분한 칭찬이세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