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 용 - 교장, 교감, 과학부장, 담임선생님 등] 3-1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자양초등학교 4학년 1반 담임: 김희진선생님
□ 본 ‘과학 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요?
◆ 폭 넓은 과학지식을 배울 수 있었고 착시란 무엇인지 알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 우리 눈은 언제나 착시를 일으킨다는 사실을 알수 있었으며 눈에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상과 사실을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 무엇보다 이론과 실제가 잘 적용되어 유악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제언
◆ 각 반에 보조선생님이 계시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 사전에 관련 유인물이 제공되면 학습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
◆4~6학년 과학교육과정과 관련된 실험 및 조작활동
예)수평잡기, 지표의 변화, 화석 만듥시, 물의 상태 등
--------------------------------------------------------------------------------------------------
[ 교사 용 - 교장, 교감, 과학부장, 담임선생님 등] 3-2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자양초등학교 4학년 3반 담임: 박찬수선생님
□ 본 ‘과학 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요?
◆ 마술과 연계하여 아이들이 흥미 있어하고 즐겁게 활동함.
◆ 과학에대한 다양한 호기심이 일어난것 같음.
□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제언
◆ PPT(슬라이드) 글씨가 작아서 뒤에서 잘 보이지 않음 (*컴이용 TV화면이 작아 ,보다큰 스크린 이용 필요)
◆ PPT(슬라이드) 양이 4학년 수준에서 조금 많은 것 같음.
□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
..................................................................................................
[ 교사 용 - 교장, 교감, 과학부장, 담임선생님 등] 3-3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자양초등학교 4학년 4반 담임: 홍 연 선생님
□ 본 ‘과학 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요?
◆ 상세한 설명과 자료를, 학생들이 직접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 눈을 있는 그대로 ㅂㅎ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시각 특성에 따라 달리 보이는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점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제언
◆ 없습니다
□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
...................................................................................................
...................................................................................................
[ 학생 용 ] 6-1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자양초등학교 4학년 1반 이름: 박은서
□ 체험 제목 : 착시의 세계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에임즈룸을 완성하고 그 방 안을 들여다보니 초 길이가 서로 달라서 신기하고 또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 이체험은 되게 재미있어서 더 다양한 자료로 착시의 세계에 대해 더 알고 싶다.
..........................................................................................................................................................................
[ 학생 용 ] 6-2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자양초등학교 4 학년 2반 이름: 김지환
□ 체험 제목 : 착시의 세계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착시는 어떻게 생기는지 착시현상에 대해서 배워보니 착시의 신비한 세계에 빠져보고 싶다.
그리고 상상력이 풍부해 지는것 같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착시현상을 직접 그리면서 배워 봤으면 좋겠다.
.....................................................................................................................................................................
[ 학생 용 ] 6-3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자양초등학교 4학년 3 반 이름: 서유민
□ 체험 제목 : 착시의 세계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착시현상은 실제로 보는 크기와 다르게 보이고 기울어져 있지만 안 기울어져 보인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착시현상 중 사람이 여러명처럼 보이는 현상을 개선 할것이다
......................................................................................................................................................................
[ 학생 용 ] 6-4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자양초등학교 4학년 3반 이름:전수빈
□ 체험 제목 : 착시의 세계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좀더 착시현상에 대하여 배우게되니 이 수업이 유익하다는 생각이 좀 들었고 수업이
즐거웠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더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 주셨으면 좋겠고 다음에 또 과학교실이 생긴다면 그때는
빛의 성질에 관해 듣고 싶다.
..........................................................................................................................................................................
[ 학생 용 ] 6-5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자양초등학교 4학년 4반 이름: 김경이
□ 체험 제목 : 착시현상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평소에 모르던 착시란 것에 대해 배우게 됬고 아주 신기한 에임즈룸을 만들었다. 그리고
여러가지 착시그림을 보았는데 정말 어지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해서 내 눈이 빙빙 돌았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수정을 이용해서 만들수 있는 무늬와 어떤 종류의 수정이 있는가? 수정에는 무슨 비밀이 있는가? 를 개선하였으면 좋겠다.
...........................................................................................................................................................................
[ 학생 용 ] 6-6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자양초등학교 4학년 4반 이름: 이유빈
□ 체험 제목 : 에임즈룸 만들기(착시현상)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착시현상에 대해 더더욱 잘 알게 되었고, 착시현상이 너무 신기 했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좀더 쉬웠으면 한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