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게에 올라온 몇몇 안건들을 훑어보던 중 앤야퀘스트 버그가 수정되었다는 글을 접했지만
그 글 자체의 실험통제라던가 부가설명 면에서 좀 미심쩍은 부분이 많더군요.
특히 블리자드에서 1.10의 대대적인 패치에서도 수정되지 않았던 부분이
아무런 통보도 없이 고쳐졌다는 것은 더더욱 말이 안되구요.
그래서 간단하게나마 실험을 해봤습니다.
공격캐릭 92 어쌔신 43레벨 베넘 1475-1500(트랑장 착용)
피공격캐릭 81네크로맨서 포이즌 레지 50 중독시간 감소 75%옵션 착용
공격스킬은 노말어택으로 하였고 프레일작 오크의 심장으로 타격했기 때문에
물리데미지는 지극히 미미함을 밝혀둡니다.
총 10차례 타격하면서 슬레인 전과 슬레인 이후를 구분, 1차와 2차로 실험했습니다.
1차 실험(방 최초 조인후 슬레인 당하지 않은 상태)
219
213
219
211
220
213
215
215
219
213
2차 실험(방 최초 조인후 슬레인을 한번 당한 상태)
347
342
337
341
344
339
337
341
347
341
결론 : 실험에서 보시다시피 슬레인 당하기 전과 슬레인 당한 후에는 받은 데미지의 차이가
여실히 드러납니다. 물론, 이러한 데미지 차이는 맥시멈 레지 75이후, 30포레를 더 누적시킨다면
동일한 데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1차실험과 2차실험 사이의 데미지 차이가 30레지에 해당하는
30%의 정확한 데미지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은 독공격의 특성상, 난이도에 따른 중독시간 페널티에 의한 것이라
보이며, 사실 정확한 데미지 산정은 앤야퀘스트 버그의 존재 유무를 판단하는데 큰 의미가 없어
제외하였습니다. 앤야퀘스트 버그는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카페 게시글
아신 아카데미
앤야 퀘스트 레지 버그
다음검색
첫댓글 지난번에 실험하신 거군요..^^; 그 전까지는 앤야 버그가 먼지도 몰랐는데..이런거였군요.(__; 안고쳐졌다니 실망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