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제이카 운영자 김환중입니다
오늘은 타이밍벨트와 체인방식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자동차 엔진의 동력 전달 방식은 크게 벨트타입과 기어물림타입, 그리고 체인타입이있습니다
이가운데 가장 최근에 등장한 방식은 체인방식입니다.
타이밍체인은 크랭크축이 캠축을 구동할때 인을 사용하여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을 이야기합니다.
타이밍벨트와 다른점은 고무재질로 사용하는것이 아닌, 체인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체인종류는 사일런트와 롤러체인이 있으며,
기존 타이밍 벨트의 경우 6~8만km정도를 주행하면, 고무가 마모되기때문에 교체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타이밍체인은 반영구적으로 폐차시까지 거의 교체할 필요가없습니다. 따라서 정비비용이 적게들고 엔진오일로
윤활하기때문에 소음도 거의없다는것이 가장큰 장점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첫댓글 쉐보레 스파크는 체인방식 이던데.. 쉐보레 다른 모델도 모두 체인방식 인가요?
참 정보는 많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