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지용제

날로 푸르러 가는 계절의 여왕 5월에
한국 현대시의 선구자인 정지용시인의 문학정신을
기리는 제25회 지용제가 향수의 고장 옥천에서 개최
됩니다.
어머니 품속같이 포근한 마음의 고향으로 국문과
학우님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봄비는 내렸지만, 신춘가절 개나리, 목련꽃 등 봄꽃이 곳곳에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봄은 천천히 우리 곁으로 다가왔습니다. 계절이 놀러가기 아주 좋은 시절입니다.
또 중간시험도 끝나고, 기말시험 부담도 없는 좋은 때입니다. 지도교수의 깃발을 따라 문화탐방에 나서기 바랍니다. 다름 아니오라 충북 옥천에서 <현대시의 아버지> 정지용시인을 기리는 지용제의 메인 프로그램이 5월 12일(토) 개최됩니다. "넓은 벌 동쪽끝으로 / 옛 이야기 지즐대는 실개천"이 우리를 부릅니다~~
올해도 풍성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석을 부탁합니다. 문학축제는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현지 문화탐방(현장 학습)으로 큰 공부가 될 것이며 학창시절의 추억으로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특히 여러분들이 문화강대국 국민으로서 우리 문화를 발전시키는 문화지킴이가 되셔야 합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문학세미나인 <지용문학포럼>(박태상 방송대, 최동호 고려대 , 정과리 연세대교수 등 3명의 교수 논문 발표, 논 문집 무료 증정, AM 10:30시작)/ 점심식사 후 시비공원 방문/ 지용생가 및 문학관 탐방/ 옥천문화예술 회관에서 지용제 메인 공연(도종환, 이근배, 오세영, 정호승 시인 등 시낭송/ 무용공연/ 박인수교수 ‘향수’와 가곡 공연 등) / 저녁식사와 <옥천 방송대 지용의 밤>행사 등이 잇달아 펼쳐집니다.(토요일 당일행사임) 각 지역대학 출발은 각 지역대학 학생회에서 따로 공지할 것이며 경기 지역 출발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 래 -
① 일 시 : 2011년 5월 12일 (토)
② 장 소 : 옥천군 정지용생가
③ 참가비 : 23,000원
※ 참가비는 저녁식사 및 방송대 지용의밤 행사비용 (물과 간식은 각자 준비)
④ 출발 장소 : 경기지역대학 오전 7시30분
참가신청서는
각 학년 대표님들께 연락하여 주세요.
★ 2학년 황인정 대표 : 010-5489-2924
★ 3학년 이분희 대표 : 010-5241-8722
★ 4학년 박정아 대표 : 010-2356-5389
경기지역 국어국문학과
첫댓글 좋은 계절에 문학행사 제25회 지용제 기대 됩니다. 언젠가 함께하고 싶었던 문학제 이번 기회에 학우님들과 함께 참가하여 의미있는 시간들 방송대 인으로 즐거운 추억 채우며 되새겨보는 기회를 만들어 보았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2월 말 오사카로 일본 문학기행 일정으로 교토 도시샤 대학을 찾아 윤동주, 정지용시비를 둘러보며 가슴이 뭉클해지던... 고향이 생각 날 때 찾아가 향수를 달래던 압천 '가모가와'를 둘러보는 내내 지용의 "향수"를 떠올렸던 기억, 정지용을 기리며 그 곳을 찾아온 여행객 가족들도 만났고, 다녀간 흔적 꽃다발들과 와인병이 다소곳이 놓여 있었던... 그 때 그 감동이 생생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