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온라인 게임상 많은 문제와 수정 되어야 할부분들이 많이 남아 있지만
이번 기사는 두가지 안으로만 기사를 진행 해 보고자 한다.
첫번째-폭죽의 활성화 방안
두번째-소환수 흑익대공 에 대해서 돌이켜 보고자 한다.
첫번째로
지난 설날 맞이 이벤트(2007년 2월 16일 ~ 2월 21일)때
많은 유저들이 경험한 복조리받고 행운받고 라는 이벤트 이다 .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복조리 받고 행운 받고!
-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한 복조리를 사용하면 랜덤으로 다양한 효과가 적용
- 복조리 효과 : 경험치 2배, 드롭량 2배, 선공방지 효과 적용,
사망&경험치 하락&소지금 손실 페널티 없음
2) 댕기를 찾아라!
- 연이 NPC 퀘스트를 수행하여 댕기 10개를 모아 오면 보상물품 한가지가 랜덤 하게 지급
- 연이 NPC 위치 : 경복궁
- 보상 아이템 : 화약, 부활서
* 화약은 폭죽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재료 입니다.
- 화약으로 폭죽 제조 가능 : 화약 3개 + 유황 3개 + 석탄 3개 = 폭죽 2개
* 부활주문서 : 캐릭터 사망시 경험치/소지금 손실 없음, 제자리에서 부활 가능
비록 일정이 정해진 이벤트 이었지만 '복조리 받고 행운 받고'라는 이벤트가 유저들 사이에 호응을 얻었고 큰 만족은 아니지만 그나마 게임상에 유용한 이벤트라고 생각을 한다.
1항에 있는 복조리 효과에 대해서는 사측의 캐쉬템 판매 품목이랑 겹치는 부분이라 더 언급은 하지 않겠지만 2항에 있는 화약에 대한 부분은 본기자는 언급을 하고 넘어 가고 싶다.
현재 게임속에는 (댕기를 찿아라 이벤때 획득한 폭죽 제외)
폭죽을 사용 할수 있는곳은 내자시 건물을 이용해 사용하는 방법외엔 다른 방법이없으며,그나마 내자시 건물을 사용하는 용도가 무기술 만스킬,200레벨 달성,가끔 소속된 주민이 국방의 의무를 입영을 하던가 등등.....자주 접하게 되는 내자시 건물 행사가 거의 찿아 보기 힘들다
내자시 건물을 이용해야만 폭죽을 사용 할수 있으며 그나마 불꽃놀이등 다양한 효과를 우린 접할수 있다 .
비록 사소한 부분이지만 2항에 있는 폭죽을 활성화 하는 방안을 검토 해보자.
한시적인 이벤트때만 만나볼수 있는 물품이 아닌 우리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게임속에서 사냥으로 인해 획득 할수 있는 방안을 없을까?
지금 유저들이 사냥 하면서 생기는 획득물품 외 아주 적은 렌덤 방식으로 유저들의 입가에 미소를 머금게 하는 아이템들이있다.( 축복의 돌.그리고 캐쉬템등....)
이처럼 폭죽도 렘덤 방식으로 유저들이 획득할수 있는 기회를 이벤트가 아닌 일정 확률로 정해주면 어떨까? 아니면 화약이라는 물품을 획득 할수 있도록 추가는 어떨까?
마을에 소속된 유저라면 모두 느끼는 바일것이다.
소속된 주민이 어느 일정 레벨에 도달 하던가,축하 해 줄 일이 생기면 지금의 방식으로는 한번 열기에 무리가 가는 내자시 건물 이용과,마을 채팅창에 축하 인사 및 자막 축하 뿐이다.
함께 공유 하며 함께 즐기는 게임속에서 게임의 재미를 좀더 흥미롭게 하는 방법을 모색하다가 푹죽을 게임속 한시적인 이벤트가 아닌 꾸준히 사냥을 하면서 획득 할수 있는 품목으로 추가를 하자는것이다 .
마을주민과 그리고 친분이 있는 유저들만이라도 어느 한장소에 모여 서로 글로 축하 인사와 더불어 작은 폭죽 놀이를 해주자는 취지 이다.
혹자는 푹죽을 활성화 해 버리면 내자시 건물이 무의미 하다는 유저도 있을것이지만 지금 내자시건물이 있는 마을이 해당 서버 속에 몇개나 존재 할까? 그리고 또한 내자시 건물의 무용지물이라는 생각은 불필요 하다고 본기자는 판단을 한다.
이 처럼 비록 사소한 부분이지만 이러한 제안이 게임에 적용 된다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또다른 흥미와 재미가 배가 될것이다 .
마을 안에 옹기종기 모여 내자시에 사용되는 폭죽이랑 틀리는 또다른 폭죽놀이를 하면서 잠시나마 함께 웃을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
두번째로 소환수 흑익대공에 대해서 거론 하고자 한다.
*소환수(2006,12,21일자)
-소환수 흑익대공이 추가되었습니다.
삼중탈 이상의 소환수를 소환수 상인에게 판매할 때
일정 확률로 소환수 흑익대공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흑익대공은 거래가 불가능한 소환수입니다.
이때만 해도 흑익대공 소환수에 대해 많은 유저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삼중탈 이상 소환수를
구매를 해 그 일정 확률에 도전해 소환수 흑익대공을 획득 할려는 행운을 맛보려고 했다.
거래가 불가능한 소환수 라는 글귀가 선명 하다.
하지만 어느 시점에서 부터 캐쉬로 또다른 행운으로 유저들을 유혹을 한다.
-2007.02.14일자 패치
*과금상품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도깨비방망이[소], (신)도깨비방망이[대] 도깨비방망이 사용 시
다양한 아이템들이 나옵니다.
위 상품이 나오고 부터 사랑방에는 몇 십 만원 이상 투자 했다는 유저들의 글도 우리는 종종 접했다
아무리 렌덤이라고 하지만 행운을 기다려 보기엔 무모한 도전이 아니였을까?
물론 운이 좋아 행운을 찿아 온 유저들도 있을것이다.그 반면 허탈감에 빠진 유저들도 있을것이다
(신)도깨비방망이(대) 다양한 아이템과 더불어 최고 행운이라고 하는 황진이
(신)도깨비방망이(소) 다양한 아이템과 더불어 최고 행운이라고 하는 흑익대공....
처음2006년 12월21일자 패치때는 삼중탈 이상 소환수를 소환수 상인에게 판매할때 일정 확률로 소환수 흑익대공을 획득 할수 있었고 흑익대공은 거래가 불가능한 소환수 였다고 분명 명시를 했지만 차후 캐쉬 상품으로 '(신)도깨비 방망이' 가 출시를 되면서 까지 유저들은 현혹을 하였다.
본기자가 이부분에서 거론 하고자 하는것은 전자에 삼중탈 이상 소환수를 상인에게 판매 할시획득 하는 소환수 흑익 대공이었다면 거래가 안되는 부분은 인정 하는 바이다.
하지만 차후 캐쉬 물품으로 소환수 흑익대공을 획득 할수 있게끔 아이템 출시를 하고 사측에서 많은 이윤을 챙겼을 것이라 짐작이 가기에 형편성 고려 문제이다.
소환영웅 황진이는 거래가 된다 .물론 황진이는 애초에 거래 불가능이라는 명시는 없었다.
소환수 흑익대공 또한 캐쉬 물품으로 획득 할수 있는 품목으로 출시를 하고 많은 이윤을 보았기에 소환수 흑익대공 또한 거래가 가능 한 품목으로 수정을 해야 한다는 대목이다.
어떤건 거래가 되고 어떤건 거래가 안된다고 하는것은 사측의 운영 방침이겠지만 캐쉬템으로 출시를 해서 많은 이윤을 보았기에 이부분 또한 사측에서는 한번쯤 고려를 해야 할 부분이다.
이 밖에도 수많은 문제 수정과 보완 해야 할 부분들이 많이 있지만 본기자는 위 두가지 사항을
이번 기사에 다루며 사측에 한번 더 다시 검토 해 게임에 방영 하는 기대를 해보며 기사를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