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라지콤프방입니다.
최근 미라지콤프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신제품에 대한 문의가 많아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에대한 짧은 답변을 말씀드립니다.
" Revolution (혁명) 에서 'R' 자를 빼버리면 Evoultion (발전/진화) 가 되어 버립니다. 그것이 바로 미라지콤프의 이상이자 목표입니다."
처음 "이땅의 누구에게나 저렴하게 나만의 콤프와 에어브러쉬를 갖는 그날까지.." 라는 모토를 가지고 출발하였던 미라지콤프의 시작이 혁명 (Revolution) 이였다면 앞으로의 미라지 콤프의 발전형은 진화하는 콤프 발전하는 콤프인 Evolution 이 될것입니다.
미라지콤프는 차디찬 알루미늄 합금금속 만들어진 기계이지만 그 정신은 생물과 같습니다.즉 끈임없이 진화하고 발전되어지고 개선되어지는것이 바로 미라지콤프인것입니다. 그 주체는 물론 사용자 여러분의 성원과 사랑임에는 틀림이 없겠지요..이에 간단히 미라지콤프의 진화 계획을 잠시 알려드립니다. 원래라면 회사기밀이라 공개할수 없지만.. 살짝 보여드리려 합니다.
1. 진화의 시작은 이미 시작되었다.
2006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미라지콤프도 탄생하였습니다. 기본형 A type 이 바로 그것이지요.
저 미라지나이트 는 대부분의 다른분들과 마찬가지로 일을 해서 먹고 사는 직장인(정확히는 자영업자^^) 입니다. 워낙에 만드는걸 좋아하고 그쪽에 소질이 있는지라.. 프라모델뿐 아니라 요리.. 동식물 키우기 등 다양한 취미를 가지기로도 유명하지요.. 그중 새로운 취미로 만들기 시작한것이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바로 초소형콤프를 만들어보자는 호기심 반 취미반이였고 마침 우연히 얻게된 좋은 국산모터를 가지고 만들게 된게 바로 미라지콤프 였습니다.
첫 출시 2개월만에 200대 판매돌파 라는 뜻밖의 수확은 저에게 큰 힘을 주었답니다. 그리고 한두개씩 들어오는 사용자들의 불편사항들.... 이내 미라지콤프는 첫번째 진화를 하게 됩니다.
2. 진화의 시작 B & A Plus Type 그리고 버젼 2.0.~
사용자들의 요구사항들중
- 부러지기 쉬운 프라스틱 니뿔대신 황동제 원터치 니뿔로 교환
- 따로 매달아 귀찮았던 에어필터가 직접 컴프에 설치되어 휴대성이 높아졌습니다. (전용황동제 어댑터 제공)
- 전부품에 견고한 황동제 원터치 니뿔 채용
- 촉감과 부드러운이 좋은 고급 실리콘호스 사용으로 사용감과 프리핸드 성능을 높였습니다.
- 원터치 버튼 장착으로 사용의 편리함과 더불어 복잡한 배선을 없앴습니다.
- 개봉과 동시에 사용가능한 완제품으로 사용이 편리합니다.(전원연결후 스위치만 켜면 바로 작동)
- 이동과 보관이 용이한 충격보호용 고강도 알류미늄제 하드케이스를 기본제공
등의 개선한것이 바로 미라지콤프의 대표제품 B type 입니다.
한편 다양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시한번 진화를 거듭한 것이 바로 바로 풋스위치를 사용하는 'A plus Type' 인것이다. 이는 그동안 양손이 불편한 장애우나 특수한 용도로서의 콤프로 나름대로의 인기가 있는 대표기종중 하나입니다.
3. 자그만한 불편사항이라도 개선된다는 신뢰의 '플래티늄(Platnum)' 버젼
미라지콤프는 모델러가 만드는 모델러의 입장에서 늘 생각하는 모델러를 위한 콤프입니다. 조그만한 불편사항이라도 있으시다면 '다음까페(http://cafe.daum.net/compmania)'와 네이버 까페(http://cafe.naver.com/compmania.cafe)를 게시판을 통해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어디서든 '미라지의 콤프방' 을 치시면 바로 오실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지적하신 불편사항은 바로바로 피드백 되어 좀더 나은 편리한 미라지콤프로 재탄생되어 집니다. 작은 지적이라도 그대로 넘어가지 않는 바로 미라지콤프만의 장점이자 진화의 목표가 되어진답니다.
기본의 녹슬기 쉬운 황동제 니뿔을 개선한 니켈-크롬 도금된 니뿔을 기본제공 합니다.
그것뿐일까요..? 물론 아닙니다!!! 추가적으로 그동안 작은 용량으로 불만이 많았던 미니가방을 대신하여 대형 가방을 기본 제공합니다.
4, 그리고 또 다시 진화의 날개짓을 펄럭인다..
현재 모형용 미니 콤프래셔의 세계적인 추세는 이미 오일리스(Oilless) 방식의 콤프래셔로 넘어온지 오래입니다. 오일리스 방식은 기존의 기계식 피스톤 방식처럼 시끄럽지도 오일방식이나 냉장고콤프처럼 오일을 주유하거나 사용중 오일이 튀어나오지 않는 반영구적 방식이며 초소형의 모터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콤프및 에어브러쉬로 유명한 대만의 SparMax 역시 오래전부터 오일리스 방식의 콤프래서 생산을 해오고 있으며 개량형이 끈임없이 나오고 있는 현실입니다.
미라지콤프는 오일리스 방식입니다. 이러한 오일리스 방식중 조용하고 효율적이기로 유명한 다이어프램 방식의 100% 한국산 미니콤프는 오직 미라지콤프 뿐입니다. 그 평가는 이미 미라지콤프를 써오고 계신 500여명이 넘는 매니아들이 말을 해주고 있습니다. 곳곳의 온라인을 통해서 말이죠.. 한번 쓰면 절대 추천해주고픈 콤프.. 그것이 바로 미라지콤프인것입니다.
이러한 미라지콤프가 다시한번 진화의 날개짓을 펄럭입니다..
미라지콤프가 추구하는 기본라인은 전 부품의 모쥴화 입니다. 즉 콤프라는 본체와 더불어 에어탱크 운반캐리어 및 오토스위치 등이 추가로 부착되는 스타일을 말합니다. 군제산업의 L3 이나 L5 가 그런방식입니다. 이는 일단 샌산되는 기종에 상관없이 추가되는 악셔사리 는 얼마든지 추가할수 있다는 의미도 됩니다. 즉 기본형인 B type 이던 A Plus Type 이던 사용자는 마음에 드는 악셔사리등을 구입해 장착할수 있습니다. 그것의 베이스가 되는것이 바로 운반캐리어인 유틸리트케이스(Utility Case) 입니다.
한편 ,부스에 관해서는 일전에 밀페형을 구상해 만들어 보았으나 역시 분진이 밖으로 부유해 나온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미라지콤프의 추후 신제품 안내
5. 중요한점은... 기약이 없다는것..
사실 까페관리부터 글 올리기 리뷰.. 강좌등.. 모든것을 혼자 다하다보니 그리 넉넉한 시간이 되질 못합니다. 더구나 생업에도 종사해야하고.. 몸이 열개라도 부족한게 현실입니다..하지만,~
미라지콤프는 약속을 지킵니다. 차분하게 기다리시면 어느날 하나둘씩 늘어나게 될것입니다. 그렇다고 살 콤프 안사고 무작정 기다리는 바보짓은 하시질 마시길.. 미러지콤프의 모든제품은 호환되게끔 생산되어질 계획입니다. 마치 컴퓨터살때 싸질때 기다린다고 몇년이고 기다리는 모자른 짓은 하시지 마시고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후에 불편한점은 바로 미라지의 콤프방
(http://cafe.daum.net/compmania)에서 책임져 드립니다.
첫댓글 차기에 나올 무수한 제품들이 무척 기대 됩니다.
개인적으로 마지막 필터와 부스가 기대되네요. 저는 특별히 운반이 필요없어서요. 부스는 요즘 서능이 저하 된거 같은 기분이 들어서.........분진 때문에.............블로워를 큰 놈으로 하자니 소음 걱정이라서요. 암튼 기대 만빵입니다^^ 혼자서 하시느라 수고 많으십니다.
항상 발전하시려는 모습에서 감탄사가 나오게 하시네요. 진화중인 상품들도 굉장히 반갑기도 하고 구미가 당기네요. 혼자서 모든것을 다 처리하고 계시다니 그 작업량만해도 대단하십니다.. 언제나 수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부스는 오늘 시제품 구성해봤는데.. 효과가 어떨지 테스트해봐야겠네요..
오우 저런 케이스를 만들면 정말 편리하겠네요 ..
오! 부유하는 분진을 잡기 위해 군제스프레이부스처럼 앞쪽에 종이필터(허니컴종이필터)를 덧대실껀가요? 잔뜩 기대되는걸요~! 만약 그렇다면 시제품에서는 어떤식으로 필터를 대셨는지 궁금한걸요. 저도 스프레이부스를 자작하려는데 저런식으로 종이필터를 앞에 달려고 하는데..당췌 저런 종이를 구할 수가 없다는;;
마지막껀 빨리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군제것을 찾아봐도 재고 구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차기제품들이 무척 기대가 되는군요. :D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