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이크루로의 드리프트는 4 사이크루에 비해서 어려우면 잘 말해집니다·· 그것은 「엔진 브레이크가 약하다」로부터지요. 2 사이크루로 만들게 되면 4 사이크루바이크에서는 시프트 다운 없이 드리프트 할 수 있을지도.
<드리프트는 유효?>
2 파업에 관해서 말하면 드리프트로 빠르게 달릴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드리프트를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이상으로 시프트 다운을 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그 결과 속도가 너무 떨어져서 버립니다. 본래, 모타드로의 드리프트는 「하고 싶어서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같습니다.감속시, 강력한 백 토르크로 타이어가 잠그는 것을 놓치기 위해, 반클러치를 사용합니다.그 때문에, 「타이어가 슬라이드해 버린다」 것입니다.「슬라이드해 버린다면 방향도 바꾸어 버리자」 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엔브레가 약한 2 파업에서는 리어가 잠그는 일은 별로 없기 때문에 무리하게 드리프트 시키는 일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내가 생각하는 드리프트가 유효한 포인트는 다음과 같이
①감속시에 앞지르기를 걸어 상대 안쪽에서 브레이크를 하고 싶을 때 ②긴 스트레이트의 후에 타이트인 코너가 있을 때 (스즈카남 코스의 1 코너 침입시나 이나가와 서킷의 1 헤어 침입시)
<다트라의 드리프트와는 달라?>
다트트락크를 보러 갔을 때, CRM를 비롯한 2 사이크루차가 예쁜 슬라이드를 하고 있었습니다. 다트라의 슬라이드는 모타드의 것과는 다른 것 같습니다. 모타드는 엔진의 백 토르크를 이용해 슬라이드하고 있습니다만, 다트라는 차체를 깊고 뱅크 시키는 일에 의해서 슬라이드시키고 있습니다.
이것을 할 수 있으면 2 파업에서도 실속하지 않는 드리프트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연습 방법> 2속으로부터의 1속에 시프트 다운해 슬라이드를 반복 해 봅시다. 짧은 간격으로 행할 수 있으므로 감각이 봐에 대해 싸다고 생각합니다. ·2 파업 특유의 문제? 아이들링이 안정되지 않으면 엔진고장이나 리어 락의 공포를 맛보게 됩니다.아이들링을 조금 주어 봅시다. 또, 엔브레가 약하기 때문에 리어브레이크를 질질끌어 추격자 로부터 시프트 다운을 하면 잘 됩니다. ·그 외 섬세한 브레이크 조작을 실시하므로, 리어브레이크는 제대로 동작하도록 해 둡시다. 봐 넣어 갑자기 잠그는 브레이크라고 날아가 버립니다. 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연습하는 것이 제일의 지름길이에요.(o^-')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