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총국 (홈페이지 http://data.rutc.com) 후원: (국민은행) 856701-04-233309 (사)세계복음화전도협회 인터넷총국 | |
분류 | 핵심훈련 |
제목 | 제1,2,3 RUTC응답(02)- (렘넌트데이) 학원복음화- 성경으로 알아가는 RUTC운동 |
성경 |
|
일시/장소 | 2020년 1월 19일, 부산 임마누엘교회 |
강사 | 류광수 목사 (정리: 차동호 목사) |
주제어 |
|
20200118-핵심훈련(제123RUTC응답02-(렘넌트데이)학원복음화-성경으로알아가는RUTC운동.pdf
20200118-핵심훈련(제123RUTC응답02-(렘넌트데이)학원복음화-성경으로알아가는RUTC운동.hwp
20200118-핵심훈련(제123RUTC응답02-(렘넌트데이)학원복음화-성경으로알아가는RUTC운동.doc
♠ 교재 자료 ♠ |
♠ 제1과: 광야 운동 (신6:4-9) ♠
▶신6:4-9 “4/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5/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6/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8/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9/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1. 40년간의 하나님의 축복
1)출5:1-12:46
2)출14;1-12
3)불기둥, 구름기둥
4)만나와 메추라기
5)언약궤
6)성막
7)세저기
2.모든 것을 다해 간직할 것
1)All in
2)All out
3)All change
3.생명 다해 가르칠 것
1)각인
2)뿌리
3)체질
♠ 제2과: 미스바 운동 (삼상7:1-15) ♠
▶삼상7:5-9 “5/ 사무엘이 이르되 온 이스라엘은 미스바로 모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리라 하매 6/ 그들이 미스바에 모여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붓고 그 날 종일 금식하고 거기에서 이르되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 하니라 사무엘이 미스바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다스리니라 7/ 이스라엘 자손이 미스바에 모였다 함을 블레셋 사람들이 듣고 그들의 방백들이 이스라엘을 치러 올라온지라 이스라엘 자손들이 듣고 블레셋 사람들을 두려워하여 8/ 이스라엘 자손이 사무엘에게 이르되 당신은 우리를 위하여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쉬지 말고 부르짖어 우리를 블레셋 사람들의 손에서 구원하시게 하소서 하니 9/ 사무엘이 젖 먹는 어린 양 하나를 가져다가 온전한 번제를 여호와께 드리고 이스라엘을 위하여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응답하셨더라”
1.나실인 (삼상1:9-11)
2.언약을 본 사무엘
1)삼상2:1-10
2)삼상3:1-18
3)삼상3:19
3.미스바 운동 (삼상7:1-15)
1)온 백성이 한 곳에
2)모든 우상 제거
3)사무엘이 살아있는 동안 전쟁이 그침
♠ 제3과: 도단성 운동 (왕하6:8-24) ♠
▶왕하6:15-17 “15/ 하나님의 사람의 사환이 일찍이 일어나서 나가보니 군사와 말과 병거가 성읍을 에워쌌는지라 그의 사환이 엘리사에게 말하되 아아, 내 주여 우리가 어찌하리이까 하니 16/ 대답하되 두려워하지 말라 우리와 함께 한 자가 그들과 함께 한 자보다 많으니라 하고 17/ 기도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원하건대 그의 눈을 열어서 보게 하옵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그 청년의 눈을 여시매 그가 보니 불말과 불병거가 산에 가득하여 엘리사를 둘렀더라”
1.이전에 있었던 사건
1)갈멜산 사건(왕상18:1-46)
2)호렙산 사건(왕상19:1-21)
3)7,000제자
2.엘리사의 기도 (왕하2:9-11)
3.도단성 운동
1)왕하6:16
2)싸우지 않고 이김
3)세계복음화
♠ 제4과: 파수꾼 운동(사62:6-12) ♠
▶사62:6-9 “6/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우고 그들로 하여금 주야로 계속 잠잠하지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7/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 8/ 여호와께서 그 오른손, 그 능력의 팔로 맹세하시되 내가 다시는 네 곡식을 네 원수들에게 양식으로 주지 아니하겠고 네가 수고하여 얻은 포도주를 이방인이 마시지 못하게 할 것인즉 9/ 오직 추수한 자가 그것을 먹고 나 여호와를 찬송할 것이요 거둔 자가 그것을 나의 성소 뜰에서 마시리라 하셨느니라”
1.하나님의 언약(사6:13)
1)사6:1-12, 13
2)사7:14
3)사8:3
2.하나님의 시간표
1)사60:1-2
2)사60:3-5
3)사60:19-22
3.파수꾼 운동
1)길
2)파수꾼
3)만민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성경에 있는 제일 중요한 “렘넌트 운동”, 무엇인지 알아야 되겠다.
1)렘넌트의 의미-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
▶먼저, 렘넌트의 의미를 알아야 되겠죠. 이 렘넌트란 말은, ①남은 자란 뜻이다. 이 복음 때문에 남은 자들은 어떤 경우도 ②남는 자가 될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는, ③남을 자로 서게 될 것이다. 그 이유는 많은 사람들을 ④남겨야 되니까요. 이게 렘넌트의 의미다.
(1)나무- 뿌리, 그루터기, 새 순, 나무, 숲
▶이걸 나무에 비유하기도 했다. 나무에 비유 할 때는, 눈에 안 보이는 ①뿌리, 남은 자다. 이 뿌리는 언약이고, 복음이고 그리스도를 말하는 것이죠. 그런데 많은 어른들은 나무를 누가 다 벤 것처럼 보이지만 ②그루터기가 남는 것이다. 그루터기는 땅 밑에 바로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못 볼 수도 있다. 적들이 와서 나무를 다 베고 불 태웠는데, 그 밑에는 남아 있다. 여기에서 이런 ③새 순이 나오는 것이다. 이 새 순은 반드시 ④나무로 변한다. 이 나무는 ⑤숲으로 변한다. 숲이 없으면 다 죽죠. 숲이 없으면, 결국은 사람도 죽고 바다도 죽고 다 죽는다. 생명 운동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시대, 시대마다 하나님이 이런 운동을 일으켰다. 얼른 보면 사람들은 “아, 류광수 목사님이 하는가보다.”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하나님이 시대, 시대마다 했다. 시대, 시대마다 전도자를 세우고, 중직자를 세워가지고 이런 렘넌트를 키웠다. 언제 그랬는가 하니까 재앙이 임했거나, 재앙이 임할 기미가 보일 때 세운 것이다.
(2)사람- 흩어진 자, 숨겨둔 자, 나그네
▶이걸 조금, 사람으로는 이렇게 표현했다. 가장 먼저 쓴 단어가 ①흩어진 자, 성경에는 이 글자가 굉장히 중요한 글자다. 혹은 ②숨겨둔 자, 이렇게 표현을 했다. 혹은 ③나그네, 이렇게 표현했다. 이런 표현이 굉장히 중요한 렘넌트를 의미하는 것이다.
2)RUTC
▶그러면, 이 ①렘넌트들을 모아야 훈련이 될 것 아닙니까? ②Unity다. 이 렘넌트들을 세계 살릴 수 있도록 훈련을 시켜야 되겠죠. ③Training이다. 그리고 모으기도 하고 파송해야 될 것 아닙니까? 그런 ④현장이 있어야 되는 것 아닌가? 이게 RUTC다. 성경의 이정표를 잘 모은 것이다. 어떻게 보면 우리 다락방에서 쓰는 단어처럼 보이는데, 성경에 있는 것이다.
3)제1,2,3RUTC의 응답(237)
▶성경에 이런 RUTC운동이 한 3번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제1,2,3RUTC응답이란 주제를 잡은 것이다. 목적은 237 앞에 서는 것이다. 모든 렘넌트를 세워서 237나라가 보도록 세웠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죠. 애굽에 가서 기적 일으키니까, 전 세계가 일어났다. 이렇게 237 앞에 세우는 것이다. 우리 이 렘넌트를 키워서 237나라로 보내는 게 아니고 237나라가 알도록 만드는 것이다.
(1)받은 응답(롬16:20)- 그래서 이번 청소년 수련회에서 2가지, 받은 응답 그랬죠.
(2)받을 응답(롬16:25-27)- 받을 응답 그랬죠.
▶렘넌트 훈련시키는, 지도하는 제자들이 제게 와서 이런 얘기를 했다. 이때까지 세계청소년수련회 할 때, 부산에 1등을 줄 수가 없었다더라. 한 번 주고 싶은데, 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왜 그러냐고 물었더니 너무 부산스럽게 하기 때문에 줄 수가 없다. 그런데 이번에는 부산스럽지 않게 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1등을 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얼른 보면 강서 거기가 더 잘한 것 같은데 아니더라. 여러분들을 보니까 연습을 한 정도가 아니다. 우리 개인, 개인이나 노래 보니까 실력 있더라. 그때도 느꼈지만 오늘도 가만히 들어보니 노래하는 실력이 진짜 부산스럽지 않다. 그래서 이 렘넌트들은 하나님이 237 앞에 세울 것이란 말이다. 그게 하나님의 뜻이다. 그러려고 하니까 하나님이 여러분을 통해서, 사탄을 무릎 꿇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있는 많은 응답 있습니다만, 사탄을 무릎 꿇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놓고 여러분에게 줄, 앞으로 받을 응답은 롬16:25-27이다. 이건 오게 되어 있다.
▶본론- 자, 그러면 앞으로 여러분 통해서, 제일 먼저 오는 응답이 뭔가를 알아야 되겠죠. 제일 먼저 어떤 응답이 올까요? 제일 먼저 4가지가 온다.
♠제1과: 광야 운동(신6:4-9)♠
▶자, 여러분이 첫 째 주 모여서 얘기 할 공과다. 광야 운동, 어디에서? 애굽에서 나왔잖아요? 애굽에서 나와서 가나안 땅 들어가기 전에 일어나는 광야 운동이다. 이게 여러분들이 받을 응답이다.
▶우리 렘넌트 총국장 강태흥 목사님 계십니다만, 앞으로 이런 분들 통해서 전 세계 계속 일어난다. 2만 명이나 모였다고 놀라던데, 놀랄 필요 없다. 앞으로 더 많이 모일 것이기 때문에, 2만 명 가지고 놀라면, 나중에 졸도한다. 그렇죠? 계속 일어나는 렘넌트를 어떻게 수용할 것이냐는 머리가 필요하다. 앞으로 이런 렘넌트들이 응답을 받게 되면 튼튼한 일꾼이 되거든요? 그러면 많은 사람들이 살아난다. 아마 앞으로 렘넌트 대회는 밥(도시락) 주고 이런 게 안 되지 않겠나? 너무 많이 오기 때문에, 이런 것도 생각해본다. 그래서 실제로 자고 이동하는 이것도 어떻게 해야 될 것이냐를 지금 기도해야 된다. 왜냐하면, 든든한 일꾼들이 증거를 가지고 일어나기 때문에 막을 수가 없다. 이번에도 우리 중, 고등 팀들이 수련회를 덕평에서 했잖아요? 진짜로 어른들보다 메시지를 더 잘 알아듣는다. 보통 중, 고등학생 모아놓으면 아무것도 안 되거든요? 이 친구들은 다르다. 벌써 수준 있는 메시지가 나간다니까요? 우리가 얘기할 때 말 안 통하면 하다 말잖아요? 그렇죠? 저 사람이 뭔가 영적인 게 통한다 싶을 때면, 영적인 게 나올 수 있다. 메시지 해보면, 우리 중고, 청소년들에게 메시지 제일 깊은 게 나간다. 우리 목사님들은 메시지 늘 하시니까 아시잖아요? “아, 이 메시지가 살아서 움직인다.” 이걸 알잖아요? 왜 그런가 하니까 이 친구들 일으켜 세워서 이 운동을 해야 된다.
1. 40년간의 하나님의 축복
▶이건 뭡니까? 출애굽 한 것이다. 그렇죠? 출애굽 해서 가나안 땅 들어가기 전에 광야에서, 일어난 일이다. 이건 굉장한 메시지죠. 가나안 땅 들어가기 전에, 이 사이에서, 애굽에서 나와서 가나안 땅 들어가는 이 사이에 모였다. 첫째 주간에 한 번 포럼해보시라.
2.모든 것을 다해 간직할 것
▶이때 뭐라고 했습니까? 어른들보고 얘기했다. “네 힘과 정성과 모든 것을 다 해서 하나님을 사랑해라. 그리고 그것을 전달해라.” 광야에 모아놓고요.
3.생명 다해 가르칠 것
▶이때 나온 것이다. “이마에도, 손목에도, 벽에도” 이 말은, 각인시켜버려라.
▶어른들 쳐다보면 딱, 한계가 보이죠. 그건 언제 들어갔는가 하니까 여러분 때 들어 간 것이다. 어떤 어른을 쳐다보면, 미래가 보이는 어른이 있다. 그렇죠? 그건 이때(렘넌트 시절) 들어 간 것이다. 그거 못 말린다. 여러분, 나이가 좀 들어도 미래가 보이는 사람이 있고요. 젊어도 미래가 안 보이는 사람이 있다. 그렇죠? 뭔가 “이 사람은 이제 다 되었구나.” 이렇게 보이는 사람이 있잖아요? 그렇죠? 그건 큰일이거든요? 그런데 한계가 들어 간 포인트가 이때(렘넌트 시절) 다 들어 간 것이다. 지금 들어 간 건, 반드시 응답 온다. 언제 오는가 하니까, 살아가면서 계속 온다. 그래서 중, 고등학생인데, 렘넌트인데도 훈련 안 받는 아이들 있다. 나는 그 아이들 때문에, 걱정되기 때문에 기도하는데 그 아이들은 위기 만나면 그대로 무너진다. 이길 수가 없다. 영적 문제 만나면 무너진다. 그러니까 이 렘넌트는 위기 때, 하나님이 쓰신다. 그렇죠?
♠제2과: 미스바 운동(삼상7:1-15)♠
▶자, 가나안 땅으로 들어갔다. 둘째 주간에 포럼 해야 될 내용이다. 갔는데, 블레셋을 이기지 못한다. 14명의 사사가 섰는데도, 블레셋을 이기지 못한다. 드디어 왕을 세웠는데 그 왕이 사울 왕이다. 초대 왕이잖아요? 이 사울 왕은 베냐민 지파다. 베냐민 지파가 누군가 하니까, 야곱 아들 12명이 각 지파잖아요? 그런데 베냐민을 제일로 소중하게 생각을 했다. 이유가 뭡니까? 지극히 작은 데 있다. 원래 야곱의 가장 사랑하는 아내 이름이 라헬이잖아요? 라헬이 아이를 2명 낳은 것이다. 한 명이 누굽니까? 애굽을 움직인 요셉이다. 그 밑에 요셉 동생을 낳다가, 엄마가 죽은 것이다. 그 동생 이름이 베냐민이다. 영어로 Benjamin, 베냐민인데, 야곱이 가장 소중하게 본 것이다. 불쌍하니까, 요셉도 어머니를 알잖아요? 많은 상처가 있죠. 그거 때문에 요셉이 기도한 것이다. 자기 동생 베냐민, 굉장히 기도를 많이 한 것이다. 총리 되었을 때 형들 만났을 때, 베냐민에 대해서 물었잖아요? 그 지파다. 결국은 초대 왕이 베냐민 지파에서 나왔다. 그 왕 이름이 사울 왕이다. 다윗을 그렇게 괴롭힌 사울 왕이다. 그런데 이 사울 왕도 블레셋을 이기지 못했다.
1.나실인(삼상1:9-11)
2.언약을 본 사무엘
3.미스바 운동(삼상7:1-15)
▶블레셋을 이긴 두 인물이 나온 것이다. 사무엘과 다윗이다. 그 사무엘이 한 렘넌트 운동이 있다. 그게 바로 미스바 운동이다. 아시겠죠?
▶둘째 주일에 한 번 깊이, 말씀을 포럼해보시라. 이제는 선생님이 쭉 가르치면 여러분이 듣고 가는 시대가 아니잖아요? 여러분이 포럼하고, 확인하고 그 시간에 성경도 읽어보고, 이 미스바 운동의 주역이 누군가 하니까 사무엘이란 말이다. 사무엘은 어릴 때 벌써, 언약을 잡은 사람이다. 이 사무엘이 미스바 운동을 일으켰는데, 그 뒤에 인물이 하나 나타났다. 그 인물이 다윗이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한 번 의미 있는, 지금 현재 미스바 운동을 하고 있는 한복판에 있는 것이다. 앞으로 계속 일어날 것이다. 렘넌트 통해서 광야 운동, 미스바 운동 계속 일어날 것이다. 그런데 복음이 없어지니까 또, 문제가 왔다. 여러분, 당장 언제 표가 나냐면, 문제가 딱 들이닥쳤을 때 표가 난다. 문제보다 더 큰 게 있다. 이익, 손해가 딱 걸려보면 안다. 그렇죠? 이익, 손해보다 더 큰 게 있다. 자존심이 딱, 걸린단 말이다. 여기서 대부분 복음 없는 사람은 무너진다. 복음 있는 사람들은 아무렇지 않게 이기게 된다.
♠제3과: 도단성 운동(왕하6:8-24)♠
1.이전에 있었던 사건
2.엘리사의 기도(왕하2:9-11)
3.도단성 운동
▶자, 이렇게 또 복음이 없어진 것이다. 이래서 완전히 망하는 국가가 되어버렸다. 우상 국가가 된 것이다. 이때, 하나님이 인물 2명을 세웠다. 엘리야와 엘리사다. 뭐했습니까? 도단성 운동을 편 것이다. 굉장하죠. 이 도단성 운동을 펴가지고, 아람 나라를 이겼다. 그것도 싸우지도 않고 이겼다. 그래서 엘리야와 엘리사가 주역인데, 아주 중요한 얘기들 나왔다. 이 엘리야와 엘리사에게 있는 영적인 힘, 이게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이다. 지금부터 자꾸 가짜 공부하는데, 이 영적 힘 가지고 세상 공부 해보시라. 여러분이 놀랄 것이다. 영적인 힘 가지고 세상 공부하면, 여러분이 가는 길에 전부 답 나온다.
▶제가 알고 있는 장로님 한 분은 너무 시골에서 어렵게 살았다더라. 그래서 자기 혼자서 일을 하고, 자기 혼자서 공부하고, 이런 상황이다. 그런데 최고의 대학을 들어갔다. 공부도 못했다더라. 그런데 어떻게 들어갔냐? 진짜 하나님 앞에 기도하면서 했다더라. 시험 치러 가는 곳마다, 어제 공부한 것만 나왔다 하더라. 그러니까 어쨌든 실력 있으니까 걸렸죠.
여러분이 영적 힘이 있으면, 싸워서 이기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게 안 싸우고 이기는 것이거든요? 그보다 더 중요한 게 있다. 미리 승리 해놓고 간다. 이게 진짜 싸움이다. 이미 이긴 것이다. 가서 깃발만 꽂으면 된다. 이게 영적 싸움이다. 기억해야 된다. 여러분, 남아 있는 건 깃발 꽂으러 가는 것이지, 어떤 면에서 싸우러 가는 게 아니다. 힘이 없는 사람이 싸우지, 이미 이긴 것이다. 우리 렘넌트들은 이미 흑암 세력을 이긴 것이다. 그러면 이제 공과를 가지고 깊이 한 번 포럼해보시라. 여러분, 깊이 포럼 할 때 여러분에게 또 굉장한 것이 생겨난다.
♠제4과: 파수꾼 운동♠
1.하나님의 언약(사6:13)
2.하나님의 시간표
3.파수꾼 운동
▶또 문제 왔다. 자꾸 문제가 온다니까요? 왜 오는가를 연구해야 된다. 그래서는 또 포로 되어 버렸다. 이때, 명령 한 사명이 있다. 파수꾼 운동이다. 렘넌트 여러분들이 파수꾼이다. 자, 이 파수꾼 운동은 어디에서 일어난 얘기입니까? 바벨론에서 일어난 것이다. 이런 운동이 일어날 것이다. 전 세계 살리는, 이렇게 보면서 앞으로 우리 다락방에서 여러분들이 받을 응답이니까, 알면서 가야 된다. 그러면, 제2RUTC운동은 뭐냐? 회당으로 파고드는 것이다. 그래서 학교 전략이다. 제3RUTC운동은 뭐냐? 전 세계 후대들 병들었다. 치유와 서밋이다. 제4RUTC운동은 뭐냐? 전 세계로 영적 문제, 재앙 올 것이다. 그거 바꾸는 것이다. 여러분, 앞으로 4차 산업 시대 오면 더 큰 재앙 온다. 제5RUTC운동은 뭡니까? 왜 자꾸 복음이 없어집니까? 지속하는 전략이다. 이게 여러분이 받을 응답이니까 제일 먼저 이것(제1RUTC), 지금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전 세계에서 렘넌트 계속 일어날 것이다. 어떤 사람은 왜 일어나는지도 모른다. 왜냐, 하나님이 이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 렘넌트 여러분들은 공부 잘해도 성공하고, 못해도 성공할 것이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이 운동에 쓰실 것이다.
♠결론
▶자, 그러면 오늘, 이번 달에 숙제 하나 내주겠다. 결론이다. 이번 청소년 수련회 때 얘기한 것이다.
1)명상
▶지금 3단체와 종교 단체가 뭘 하고 있느냐? 명상 운동을 하고 있다. 이걸 가지고, 공부하는 방법도 찾아내고 이걸 가지고, 기도하는 방법도 찾아내고 이걸 가지고 세계를 장악했다. 문제는 하나님을 안 믿는 것이다. 복음 없는 사람이 이렇게 한다.
2)묵상
▶우리는 명상이라고 안 하고, 묵상이라고 한다. 명상은 주인이 “나”다. 묵상은 주인이 “하나님”이다. 완전히 다르죠.
3)깊은 생각→ 깊은 기도→ 뇌→ 영혼
▶자, 이 시간에 뭐하느냐? ①깊은 생각이다. ②깊은 기도다. 여러분들은 이 시간 가져야 된다. 왜냐? 어차피 서밋 될 것이니까, 서밋 타임을 가져야 된다. 그렇죠? 여러분들은 서밋 될 것이니까 서밋 자세 가져야 된다. 여러분들은 누가 싸움 걸어도 안 싸우고도 이겨야 된다. 왜냐, 그게 서밋이다. 서밋 그릇을 준비해야 된다. 자, 그러려면 뭐가 제일 중요합니까? 우리는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기도해야 된다. 이 시간을 가졌는데, 반드시 이것은 여러분 ③뇌에 전달 되게 되어 있다. 뇌에 각인 되는 것이다. 지금 메시지 듣죠. 여러분도 모르게 각인이 된다. 그러면 전 세계에 있는 똑똑한 아이들이 한 번도 언약의 말씀 못 들었단 말이에요. 그러면 하나님의 것은 전혀 각인 안 되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세계에서 제일 많이 생기는 병이 뭐냐? 정신병이다. 왜냐? 뇌에 하나님의 말씀이 한 번도 각인이 안 되었다. 그리고 제일 많이 오는 게 뭡니까? 자살이다. 제일 많이 온다. 왜 그렇습니까? 못 살겠거든, 행복할 때 자살하는 사람은 없다. 그렇죠? “와, 이번에 시험 쳤는데 점수가 잘 나왔다. 이럴 때는 자살하자.” 이런 사람은 아무도 없다. 언제 합니까? “나 더 못 살겠다.” 이럴 때 하는 것이다. 사실은 못 사는 것도 아닌데 착각을 하는 것이다. 중요하다. 더 중요한 건, 언제부터 일어나느냐? 이게 내 ④영혼 속에 각인되게 되어 있다. 여러분, 지금 막 상처 받고 화내고 이런 것 계속 하면, 여러분 뇌 속에 다 각인 되었다가 영혼 속으로 파고든다. 자, 영혼 속으로 파고 드는데, “내 영혼을 소성케 하소서.” 이랬잖아요?
4)엡2:2, 엡6:12
▶이게 이제 굉장히 능력 있는 대로 연결이 된다. 불신자들이 굉장히 능력 있는 곳으로 연결 된단 말이다. 그게 엡2:2이다. “공중 권세 잡은 자,” 무섭죠? 이리로 연결이 되는 것이다. 엡6:12이다.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 이렇게 연결 되어 지니까, 굉장한 능력이 나오면서 문제 오잖아요? 렘넌트들 꼭 기억해야 된다.
5)행1:3, 빌3:20
▶여러분이 이 시간을 조금 가졌는데, 여러분은 구원받았기 때문에 그리로 가는 게 아니다. 어디로 갑니까? 하나님의 나라의 일, 빌3:20, 여러분이 구원 받은 우리의 배경은 하나님의 나라, 이렇게 연결이 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기독교인이 이걸 전혀 안 했기 때문에, 다 빼앗기는 것이다. 그러니까 구원 받았으니까 망하지도 않고, 아무것도 안 했으니까 얻지도 못 하고, 이렇게 끊겨 있으니까, 렘넌트들 기억해야 된다. 조금만 이 시간(묵상) 가지면, 이렇게(행1:3, 빌3:20) 가진다. 그러면, 하나님의 역사와 악령의 역사는 싸움이 안 되는 것이다. 꼭 기억해야 된다.
▶자, 지금 우리 서울에서도, 전국에서 지금 렘넌트들 같이 듣고 있다. 이번 청소년 수련회에서 현장 팀 사역 때 한 얘기다. 지금 어른들도 기억해야 된다. 나이 60세 넘어가는 분이 이 부분이 안 되어 지면 틀림없이 혼란 온다. 그리고 진짜 곤란해진다. 나이 들어도 이 능력을 체험하게 되면, 나이 들면 들수록 더 큰 역사 일어난다. 그래서 늙어간다기보다 굉장한 성숙해지는 것이다. 내가 여권을 갱신하려고 새로 하는데, 사진을 갖고 왔더라. 비서들이 준 사진인데, 당연히 될 줄 알았는데, 안 된다고 하면서 사진 찍고 오라는 것이다. 사진 찍으러 가니까 사진관에 나처럼 사진 찍으러 온 사람들이 있더라. 있는데 보니까 할아버지 한 명이 글을 못 쓰는 것이다. 가지고 와서 “내가 써줄게.” 내가 써주고 사진 붙였는데, 쓰면서 놀랐다. 왜냐하면 그 사람의 생년월일을 내가 쓰잖아요? 나보다 훨씬 어리다. 나보다 훨씬 어린데 늙어서 쓰지를 못한다. “와, 이렇게 차이 나구나.” 내보다 어린 데, 완전 할아버지다. 자기 이름을 못 쓰더라. 그러니까 사람이 영적인 힘이 없으면, 나이 들면 진짜 이상해진다. 영적 힘없으면 여러분들은 불신자처럼 공부해야 되기 때문에 굉장히 힘들다.
▶그러니까 부모님들도 영적 힘 모르는 사람 많고, 선생님들 많은데 여러분들이 하는 요구가 옳은 요구가 아니다. 그러면 계속 고생하는 것이다. 선생님 말씀이나, 부모님 말씀이나 어른들 말씀을 존중해야 되지만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된다. 아시겠죠? 조금만 지나면 응답 온다. 그러면 여러분 알게 된다. 그러면 뭐가 생깁니까? 확신 딱 생긴다. 어른들이 요셉 따라와야 된다. 요셉 따라오라고 안 했는데, 가야 된다. 다윗이 응답 받으니까 전 어른들 따라와야 된다. 이 축복이 렘넌트의 응답이다. 전국 세계 렘넌트들, 새로 시작하는 힘을 얻기를 바란다. 기도하겠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전국 세계 렘넌트들이 하나님의 말씀 듣는 시간이 되게 해주옵소서. 올바른 언약을 붙잡게 해주옵소서. 참된 힘을 보게 해주옵소서. 그래서 참된 공부가 시작되게 해주옵소서. 참된 세상의 리더로 나가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