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어나온 부분 제거하고, 십자가 모양으로 경량화 했습니다.
너클 크기가 너무 크더라고요! 그래서 줄였습니다.
기존 허브는 후륜 너클이 십자가 모양이었고 600CC엔진에 사용하던 너클이므로 안전한 형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 이전 업라이트와의 차이점
1. 스핀들의 중심에 구멍이 있습니다. 이유는 경량화입니다. 스핀들 너트가 이 구멍으로 체결됩니다. 따라서 스핀들 너트는 볼트 처럼 사용이 되고 스핀들은 너트처럼 사용됩니다.
2. 육각형인 이유는 정비성 때문입니다. 원형이 가공비가 더 절감되지만 가공비와 정비성을 맞바꾼다고 생각하고 설계했습니다.
3. 기존 허브는 후륜 너클이 십자가 모양이었고 600CC엔진에 사용하던 너클(16년도)이므로 안전한 형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4. 너클의 형상은 여기까지 전륜 후륜 동일할거고, 지오메트리에 따라서 조금씩 수정, 추가할 생각입니다. (전륜 >> 타이로드 , 후륜 토우 조절바, 브레이크 캘리퍼 마운트)
5. 형상이 어떻게됬든 검증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런 설계로 했을때 무게와 안전성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모재가 진짜 많습니다.
선배님들께서 구매 해두셨던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으로 확인했는데 70계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사용가능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