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itary Black Coat
가장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블랙 컬러의 코트는 컬러나 디자인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이너랑 매치해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하나쯤 갖고 있으면 좋다. 올 시즌 유행이기도 한 밀리터리 스타일의 블랙 코트를 고를 때에는 단추나 디테일이 너무 강한 디자인은 피하는 것이 좋다. 어떤 옷과 매치해도 늘 비슷한 분위기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 스커트와 매치하여 여성스럽게 더블 버튼의 블랙 코트는 팬츠와 매치하면 시크하고 보이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지만 스커트와 연출해도 의외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낸다. 중요한 점은 코트 아래로 스커트가 5cm 이상 내려와서는 안 된다는 것. 그래야 키도 커 보이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코트 가격미정·스커트 가격미정(닥스), 니트 20만원대(키이스), 구두 10만원대(ASK), 가방 10만원대(비키).
1_컬러풀한 이너웨어 무채색의 아우터를 입을 때에는 원색의 이너웨어를 매치해야 돋보인다. 코트에 가장 많이 입는 아이템인 터틀넥이야말로 컬러풀할수록 예쁘다. 6만8000원(잇미샤). 2_무릎길이의 플레어스커트 은은한 그린 컬러의 플레어스커트를 블라우스와 매치하면 여성스럽다. 10만원대(잇미샤). 3_컬러풀한 소품 활용 무채색의 아우터에는 컬러풀한 신발이나 가방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골드 컬러의 플랫 슈즈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낸다. 13만8000원(지클로제).
▶ 와이드 팬츠로 스타일리시하게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에 롱코트를 입으면 복고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때 키가 작은 사람이라면 굽 높은 구두를 신는 것은 필수. 더블 버튼이 멋스럽지만 가슴이 크다면 싱글 버튼의 디자인을 선택한다. 큼직한 보스턴백으로 복고적인 분위기를 더한 코디네이션. 코트 19만8000원(LIST), 셔츠 20만원대(키이스), 베스트 10만원대(쏠레지아), 팬츠 13만8000원(제시뉴욕), 가방 41만원대(까떼리나루치 by 브레라), 구두 10만원대(빈치스벤치).
1_화이트 드레스 셔츠 팬츠나 스커트 어디에나 잘 어울릴 화이트 컬러의 블랙 핀 스트라이프 셔츠. 블랙 코트와 매치하면 시크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10만원대(제시뉴욕). 2_고급스러운 가죽 장갑 블랙 컬러나 브라운 컬러 하나만 있으면 스타일을 더욱 멋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다. 가격미정(닥스). 3_A라인의 베이직 스커트 무릎을 살짝 덮는 길이의 모직 스커트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 디테일이 없어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 가격미정(닥스).
Classic Half Coat
체크나 하운드 투스, 헤링본 등의 패턴이 들어간 클래식한 디자인의 코트는 겨울철 스테디 아이템 중 하나. 이렇게 패턴이 들어간 디자인은 엉덩이를 덮는 길이가 가장 적당하다. 키가 크다면 상관없지만, 길이가 너무 길 경우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기 때문. 베이직한 아이템과 매치하여 포멀하게 연출하거나 데님 패츠 등 캐주얼 아이템과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 H라인 스커트로 슬림하게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코트에는 플레어스커트처럼 퍼지는 디자인보다 몸에 딱 맞는 H라인 스커트나 몸에 피트되는 펜슬 스커트가 잘 어울린다. 코트 아래로 스커트가 길게 내려오면 자칫 키가 작아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 컬러풀한 H라인의 모직 스커트로 단정하게 매치했다. 코트 16만8000원·터틀넥 5만8000원(LIST), 스커트 9만8000원(잇미샤), 부츠 19만8000원(제시뉴욕).
1_로맨틱한 디테일의 이너웨어 심플한 터틀넥도 좋지만, 더욱 페미닌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목 부분에 디테일이 있는 이너웨어를 선택한다. 몸에 피트되는 디자인의 그린 컬러 벨벳 블라우스는 슬림한 팬츠에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 4만8000원(LIST). 2_고급스러운 벨벳 팬츠 클래식한 디자인의 코트에는 고급스러운 소재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벨벳이나 스웨이드, 코듀로이 등의 겨울 소재는 따뜻해 보이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단, 슬림한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8만원대(비키). 3_빅 사이즈 토트백 클래식한 코트에는 핸드백보다 큼직한 토트백이나 보스턴백이 잘 어울린다. 31만5000원(앤클라인).
▶ 데님 팬츠와 웨스턴 부츠로 캐주얼하게 클래식한 디자인의 코트라도 캐주얼한 아이템에 매치하면 색다른 분위기. 데님 팬츠에 웨스턴 부츠를 신고 클래식 코트를 매치하면 한층 발랄하게 연출할 수 있다. 코트 16만8000원(비키), 팬츠 12만9000원(버커루), 니트와 머플러 13만8000원(잇미샤), 가방 3만8000원(제시뉴욕), 부츠 20만원대(비지트 인 뉴욕).
1_ 활용도 높은 베스트 코트 안에 여러 아이템을 레이어드하면 활동하기 불편하고 무거워 보인다. 이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베스트. 소매가 없어 옷을 덧입어도 편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10만원대(베네통). 2_ 브리티시 스타일의 크롭트 팬츠 무릎을 덮는 길이의 크롭트 팬츠는 클래식한 코트와 궁합이 잘 맞는다. 굽이 높은 부츠를 신거나 힐을 신으면 키가 커 보인다. 키가 작은 사람이라면 길이가 짧은 아우터를 매치할 것. 7만8000원(LIST). 3_ 캐주얼한 모자로 믹스매치 스타일링 전혀 다른 분위기의 패션 소품을 활용해 색다른 느낌을 더하는 것도 방법. 캐주얼함을 더해주는 카키 컬러의 모자. 가격미정(구린 by 리즈).
|
자료출처:http://www.m1.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