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자 2021.08.07여기서 왼쪽 방향으로 간단. 오른쪽 방향은 둘러간다.
산행동료: 나홀로
산행시간: 5시간 20분
산행방향: 주암마을 유료주차장-주계바위-재약산-사자평- 주암계곡-주암마을 주차장 원점회귀
산행차량: 자가용(언양시외버스 328번을 타면 주암마을 버스정류장에 하차하여 주암마을 주차장으로 조금 내려가야함)
들머리 주소: 울산 울주군 상북면 배내주암길 108-1
오늘 산행계획은 철구소에서 올라 주암계곡으로 내려올 생각이였으나 철구소 부근은 차를 주차할 곳이 없어 주암마을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하였는데 여기서 철구소 방향으로 내려와서 계속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잠시 무슨 생각을 하였기에 주계바위 방향으로 올라가다가 아차 싶었으나 그냥 진행을 하였다. 재약산을 올라 천왕재로 내려와서 주암계곡으로 내려올려고 했는데 날씨는 무척 더웠어 그랬는지 또 실수를 하여 반대 방향인 사자평으로 내려와서 땡볕에 고생을 했다. 그래도 주암계곡은 지리산 한신계곡보다 접근성 측면에는 더 좋은것 같다. 내림길 중간 중간 알탕하기 좋은곳이 너무 많고, 계곡산행도 괜찮을것 같다. 그리고 가족끼리 물놀이도 그만인듯 하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바로 계곡이 있어 산행을 하지 않아도 주암계곡은 한여름 더위를 식히기에는 그만인것 같다. 친구랑 같이 왔으면 알탕이나 실컷하다가 갔을건데 혼자라서 물놀이는 싱겁다.
(산행 궤적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