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스톤산악회 첫돌 기념 섬(?)산행
광안리에서 동백 섬(?)산행하고
해운대송정까지 봄바람 타고 slow slow !!
4월 6일 기장 달음산-울산 문수경기장 야구경기관람, 4월 20일 새벽4시 출발 주작덕룡 종주산행, 5월 4일 지리산 무박34km 종주산행, 5월 18일 설악산 공룡능선 산행.........
산행하기 좋은 4월 20일부터 5월 말까지 너무 빡시게 탄다, 쉬운 코스면 우리도 산행해서 라푸마 옷 좀 얻도록 기회를 달라는 체력 딸리는 회원들을 위해 4월 27일(일) 부산 광안리 동백섬 해운대 달맞이(해안철길) 송정해수욕장 트래킹 노선을 만들었다. 일명 동해남부해안트래킹이다.
그리고 5월 11일 합천 황매산 산행을 끼워 넣어 종주산행에서 소외된 회원들의 참여 공간을 마련했다. 합천 황매산은 5월 10일~15일까지 철쭉이 절정이다.
그래서 4월은 부산에서 바다랑 놀고 5월은 황매산에서 철쭉이랑 놀자.....
광안대교
광안대로는 부산 수영구 남천동 49호 광장에서 해운대구 센텀시티 부근을 잇는 총연장 7.42㎞의 바다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대의 해상 복층 교량이다.
광안대로는 교량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상층부에서 바라보는 주변경관이 일품으로 끝없이 펼쳐진 바다, 손을 뻗으면 잡힐듯한 오륙도, 광안대로를 둘러싼 황령산과 아기자기한 백사장, 해운대 동백섬과 달맞이 언덕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또한, 국내에서 처음으로 예술적 조형미를 갖춘 첨단 조명 시스템이 구축되어 10만가지 이상의 색상으로 연출할 수 있는 경관조명은 광안대로의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남해안순환도로망의 일환으로 건설된 광안대로는 항만물동량의 원활한 처리와 만성적인 도심교통량 해소를 위해 총공사비 7,899억원, 공사기간은 8년으로 내진 1등급의 지진과 평균 초속 45m의 태풍 및 높이 7m의 파도에 견딜 수 있도록 건설 되었다 .
특히, 이 교량은 대규모 컨벤션센터인 벡스코와 첨단 미래도시인 센텀시티가 바로 연결되어 부산의 상징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 2동에 위치한 해수욕장이다. 모래사장의 총면적은 82,000㎡, 길이는 1.4km, 폭은 25m ~ 110m 이다. 이 곳에는 300여개의 고급 레스토랑, 카페, 횟집 등이 있고 활어시장과 수변공원이 해수욕장 바로 옆(민락동 방면)에 있다. 해수욕장 해안에는 광안대교가 건설되어 있어 밤에는 LED 조명이 형형색색으로 비취지는 곳이며, 부산세계불꽃축제가 개최되면 100만명 이상의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의 결승전이 일 년에 한 차례씩 열리는 까닭에 ‘E-스포츠의 성지’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다.
한편, 2008년 7월 1일부터는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백사장 전 구역에서 흡연을 할 수가 없다.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해수욕장은 해운대 중심에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1동과 중1동에 걸쳐 있다.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해변의 총 면적은 58,400㎡이며 길이는 1.5km, 폭은 30m ~ 50m이다. 가까운 지역에는 조선비치호텔 등 300여개의 편의 · 숙박 시설이 있다. 2011년부터 개장 기간은 6월 초부터 9월 말까지다.
동백섬
동백섬 해변 산책로섬 전체를 붉게 물들이는 동백나무가 섬의 이름이 된 동백섬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바다 방향을 향해 서서 오른쪽을 볼 때, 백사장 끝에서 연결된 육계도다. 즉, 원래는 섬이었는데 바로 옆으로 흐르는 춘천천의 영향으로 퇴적작용을 하여 육지와 연결되었지만, 지금도 옛날 명칭으로 불리고 있다.
동백섬 주위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그 길을 따라 바다와 숲이 만드는 절경과 함께 멀리 광안대교, 오륙도, 달맞이 고개 등을 보면서 동시에 섬 곳곳에 있는 최치원의 해운대 각자, 황옥공주 전설이 깃든 인어상, 누리마루 APEC하우스 등도 볼 수 있다.
누리마루
동백섬 끝자락에 위치한 엣 2008 APEC 정상회의 장소로, 한때 출입이 통제되었으나 지금은 시민에게 개방되어 있다. 해운대 해수욕장과 함께 해운대의 명소이다.
달맞이길
해운대는 부산 해운대구 동쪽 바닷가에 있는 동백섬을 지칭하지만 오늘날에는 ‘달맞이길’이라 불리는 해안선 일대와 언덕을 포함한 곳을 말한다. 부산의 몽마르트르라고도 불리는 달맞이길은 예로부터 이곳은 푸른 바다, 백사장, 동백숲, 소나무숲이 어우러진 절경으로 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부산팔경(①의상대해돋이 ②오륜대 ③태종대 기암 ④몰운대일몰 ⑤신선대 ⑥강선대 ⑦겸효대) ⑧해운대 저녁달) 의 하나이기도 하다. 해운대 달맞이고개와 청사포에서 바라보는 저녁달은 운치가 있다고 하여 대한팔경에 포함시켰다.
동해남부 해안철도길
동해남부선은 해운대역에서 송정역을 잇는 옛 철길로 달맞이언덕 절벽 아래에서 청사포 해안으로 이어지는 바다철길. 동해남부선이 복선화됨에 따라 기존 해운대 송정 옛철길이 폐선되었다. 절벽 아래 바다철길 위험구간에 안전시설을 마련하여 시민들을 위한 트래킹코스로 개방하였다. 바다를 바로 앞에서 조망할 수 있는 철길은 향후 트래킹 명소로 각광받을 것이다.
송정해수욕장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동에 위치한 송정해수욕장은 길이 1.2km, 폭 57m의 길고 넓은 백사장을 가지고 있다. 수심이 얕고 파도도 잔잔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며, 수질 또한 맑고 깨끗하며, 부산의 해운대해수욕장이나 광안리해수욕장 등에서 느껴지는 번잡하고 화려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조용하고 아늑하다.
숨막히는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의 아름다움과 순수가 함께 숨쉬는 이곳은 예비 신랑신부들을 위한 촬영장소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그리고 기장과의 경계가 되는 송정천에는 겨울, 봄으로 쇠백로가 날아와 월동을 나고 있다. 해안을 따라 자연산 회를 취급하는 횟집이 늘어서있고 해안끝 광어골에는 외식문화 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또 다른 별미를 맛볼 수 있다.
송정해수욕장 바로 앞에 송정등대가 입구를 지키는 죽도공원이 있으며, 빨간색과 흰색의 강렬한 대비를 이루는 두 대의 등대가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사진촬영을 하러 오는 사람들로 붐빈다. 또 죽도공원 정상에 위치한 암자인 송일정에 올라 바라보는 해수욕장의 전경은 푸른 소나무 숲과 어우러져 한 폭의 풍경화를 감상하는 것과 같은 착각이 들도록 아름다우며 특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월출이 장관이다. 송정등대 주위의 방파제에는 낚시하기에도 좋으며 주로 게, 놀래미 등을 잡으러 오는 낚시꾼들이 많이 몰린다.
산/행/안/내
① 트래킹일자: 2014년 4월 27일
② 산행코스: 광안리해수욕장-동백섬-해운대해수욕장-달맞이고개(또는 해안철길)-송정해수욕장
③ 출발장소:06:30 새천년사우나앞/06:45 옥계신한은행앞/07:00 오성예식장 앞
④ 탐방비:40.000원 선입금/28명 리무진 선착순 (아침제공, 점심 각자 준비, 하산주 회)
⑤계좌번호: 농협:352-0463-6062-03 (김주현)
⑥문의전화: 010-9357-5420(회장:황희덕) 010-2545-1201(카페지기:김주현)
⑦준 비 물: 트래킹에 필요한 개인장비(장갑.스틱,모자.고글.방풍의,)
⑧ 산행코스는 당일의 일기와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⑨산행시 사고의 발생은 본인 책임이며 그 부주의에 대하여 본회에 이의 제기와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산행신청시 위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⑩구미보스톤산악회는 비영리 단체로서 인원에 연연하지 않으며 운영상 불편함이 없도록 선 입금 협조바랍니다.
|
26번요
입금
도건 이천수님 참석합니다.
27번요
입금했어요~~
확인했어요
신윤자님 신청
28번요
게스트 한명 신청합니다.
이은정님 29번 신청
28인승 리무진이라서 29번을 끝으로 마감합니다. 혹시 복도석 2만원에 가실분은 신청하세요.
취소자 한 분 생겨 한자리 여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