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섬 후반부의 리자드맨 마을에 있는 리자드맨 장로는 무언가를 조사하기 위해 보낸 전사가 아직까지 돌아오고 있지 않다며, 그 전사를 찾아 리자드맨 마을까지 데려와달라고 부탁한다.
[ ▲ 지친 리자드맨 전사는 장로가 있는 곳에서 남동쪽에서 찾을 수 있다. ]
지친 리자드맨 전사와 대화를 진행하면 호위 퀘스트가 시작되는데, 이동 속도가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중간, 중간에 상당히 많은 습격을 받게 된다. 게다가 헤비 리자드맨(B)와 하이 리자드맨(B)가 지친 리자드맨 전사를 공격하기 때문에 재빨리 처리해줘야 무사히 리자드맨 장로에게 도착할 수 있다.
리자드맨들의 습격을 물리치면서 무사히 리자드맨 장로가 있는 곳까지 호위하는 데 성공하면 지친 리자드맨 전사로부터 리자드맨의 보고서를 받게 된다. 이 문서를 리자드맨 장로에게 건네주며 말을 걸면 모든 일의 원흉을 알았다며, 일족의 잃어버린 보물이 되찾아달라고 부탁한다.
리자드맨 일족의 보물을 훔쳐간 장본인은 놀랍게도 전대 족장이었던 쿠만으로, 리자드맨 마을에서 3시 방향으로 진행하다 보면 수풀 속에서 찾을 수 있다. 아래의 조건을 지키면서 쿠만을 사냥하면 리자드맨의 보물을 획득할 수 있다.
Tip. 쿠만 사냥에서 주의할 점
첫째, 무조건 쿠만만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같이 다니는 헤비 리자드맨 2마리를 먼저 사냥하면 쿠만이 도망가버리게 된다.
둘째, 쿠만은 1:1로 사냥해야 한다. 즉, 소환한 몬스터나 펫,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사냥한다면 퀘스트 아이템인 리자드맨의 보물을 획득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