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동산으로 성공하고 작년부터 새롭게 주목을 받는 장우혁씨 태어난 시간을 맞춰보고 싶습니다.
1978.5.8 생입니다. 자시로 봅니다.
엔터테인먼트 대표면서 바리스타 자격증도 따고 최근에는 새 앨범으로 다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커피숍도 차릴 때 직접 발품팔아 식탁과 오락기를 사들였다고 하는데 뭔가 도전을 하는 성격인 듯합니다.
예전에 박사 학위 따고 싶다고 한 적이 있는데, 아직까지 실현은 안 됐습니다.
특히 부동산 투자 관련해서는 건축 시공과 부동산을 공부하면서 알아가며 투자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부동산 투자가 어떻게 이뤄졌는지 보고 싶어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AE56495DB4F5520D)
원국을 보면 편재가 자수라 투자와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시지가 정인/편재입니다.
공부해 편재를 얻는 걸까요?
정인과 편인이 천간에 있는데, 성격이 약간 이랬다 저랬다 하는 걸까요?
약간 결벽증적인 면이 있는데, 이는 편인의 영향일까요?
화기운이 강합니다. 에쵸티 때는 콘셉트상 말 안하고 묵직한 캐릭터였는데, 원래는 감정표현 잘하는 성격이라 보면 될까요?
인성이 굉장히 강한데, 이때문에 아직 결혼 못한 걸까요? 정재도 좀 약하고요.
(당연히 사귄 여자들이 있고 이름도 검색 되기는 하는데, 아직까지 큰 스캔들은 없었습니다.)
인성은 도장 찍는 일과도 관련 있으니 문서나 서류에 도장찍는 일이 비일비재할까요?
살이 잘찌는 체질이라 평생 관리했다고 하는데, 기토가 일간이기 때문인가요? (살찐 모습을 본 적이 없습니다.)
춤으로 캐스팅 되어 지금까지도 댄스가수인데, 천간에 식상이 없습니다. 이것 때문에 자시가 맞는지 약간
의문이 있는데, 이 사주도 댄스가수 할 수 있을까요?
무오대운 : 어린 시절에 부유했는데, 아버지 사업이 부도나서 빚쟁이 피해 도망다녔다고 합니다.
장우혁에게는 어린 시절이 겁재대운인데, 어렸을 때부터 춤에 두각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학창 시절에 전국 댄스 경연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하는데, 편인대운에 한 도전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BE7D435DB4F5D00B)
1. 1996년 해운 : 19세에 에쵸티로 데뷔 - 경연대회 우승자여서 sm에서 캐스팅 되었습니다.
정인/편재운이 옵니다. 앨범 발매, 데뷔운/ 대중문화와 관련
사주 상으로는 화기운이 강한데, 에쵸티때는 말 안하고 있는 포커페이스의 역할을 맡았었죠.
![](https://t1.daumcdn.net/cfile/cafe/994130425DB4F72C0C)
2000년 해운 : 2000년 초부터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앞에서 고시원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99년부터는 공부하고 알아보고 다녔다고 봐야하겠죠. 집과 사무실을 임대하는 방식이 아니라 건물을 매입해
아예 신축하는 결정을 잘 해 왔는데, 건물 매입 전에 어울리는 업종을 미리 계획하고 직접 운영하는 방식으로 일을 해 왔습니다.
편재가삼합인데, 이것이 고시원이겠죠?
![](https://t1.daumcdn.net/cfile/cafe/99109E455DB4F7B70D)
2002년 : 뉴웨스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
천간에 합으로 정관이 투출됩니다. 명의와 관련된 일로 보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7699425DB4F7FF0C)
2003년 : 강남에 22억 건물을 매입했습니다. 편재운이 오고 정인이 합으로 옵니다.
편재가 해인것은 건물이 또 하나 생겼다는 의미일까요? 그런데 이게 원진이기도 하니,
엄청 만족스러운 부동산은 아니었다고 봐도 될까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7764475DB4F8C80E)
2006년 : 유민과 열애설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천간에 정인운이 오는데, 이것이 애정애정인 듯합니다. 근데 정인이 원진인건 그렇게 마음에 드는 애정은
아니었다 봐야 할까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D6D4455DB4F9E544)
2014년 : 두 사람은 결별합니다. 장우혁님 천간에 운이 정관이 오는데, 갑기 합으로 겁재가 오니,
이 헤어짐은 돈과 관련된 걸까요? 혹은 배신 당했거나 했을까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7E504A5DB4FAE90F)
2007년 : 2003년에 매입한 건물 신축공사 들어갑니다. 지하 1층 지상5층으로 만드는 해입니다.
해운은 편인/정재인데, 정인이 충인 것은 뭘까요? 원래 있던 것을 헐어버리고 새로 꾸미게 되어
정인 충이 온 걸까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50814B5DB4FB8416)
30세부터 상관대운 시작 : 올해 활동 시작하면서 한 인터뷰를 보니, 2011년 '시간이 멈춘 날' 이후로 본인이 만족할 만한
퍼포먼스가 안 나와서 엄청 스트레스 받았다고 합니다. 노래도 계속 받았는데 엎고 또 엎고 했다네요.
그리고 2019년에 새 앨범을 발표했는데, 이게 8년 걸렸습니다. 게속 만족할 만한 퍼포먼스가 안 나와 8년 동안 앨범을
못 냈다 합니다. 상관대운이라 약간의 정신적 방황을 했던 걸까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D0D8505DB4FE1D15)
2017년 4월 : 장우혁씨는 5월 18일에 망원동 건물 하나 계약을 했다합니다.
5월 운은 편관/정인이고 지지에는 어떤 운도 안 걸립니다. 정인으로 뭔가를 또 만들어 보고자 하는 거
같습니다.
7월 18일에 잔금을 치뤘다고 합니다. 7월은 편인/비견 운이 오고, 시지 편재 해/원진, 연지 편인합입니다.
망원동 건물은 1층에 커피숍이 있고 2~3층은 아직 특별한 용도가 없는데, 시지 편재 해인 것은 용도를
나눈다는 뜻일까요?
대출을 7억 받았다고 하는데, 위 월운이 4월 운입니다. 4월에 대출 신청 받아서 자수가 삼합인 걸까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C632485DB4FFD218)
2018년 : 에쵸티 재결합 신호탄을 알린 2018년입니다. 에쵸티때는 장우혁씨의 인기보다는 토니안, 강타, 문희준 세 사람이 인기가
좋았는데, 엠비씨에서 추진했던 재결합 프로젝트 토토가3 (설날에 녹화) 때 장우혁씨가 말문 열고나서부터는 입지가
확 달라졌습니다. 팬 아닌 사람들 사이에서도 장우혁의 완벽한 외모관리 때문에 회자되었고, 팬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 여세가 2018년 하반기에 열렸던 에쵸티 재결합 콘서트까지 쭉 이어졌습니다.
올해도 에쵸티 콘서트가 있었고, 장우혁씨만 콘서트 직후 10월에 개인 싱글 앨범을 내고 활동했습니다. 현재 멤버 중에 가장 활발한 활동 중입니다. 인터뷰에서 또 싱글 앨범내고 활동 하겠다 합니다.
40세부터 식신 대운 시작인데, 한 10년 간 열심히 할까요? 2018년에는 천간에 겁재가 떴으니 이권과 관련된 일 같습니다. 또한 연간 겁재가 뿌리를 내렸습니다.
그동안 재결합 시도가 있었으나 마음대로 되지 않았는데, 이때는 이해관계의 사람들을 움직여 볼 수 있었던 걸까요?
인오술 삼합으로 편인이 합인데, 에쵸티 콘서트는 2018,2019년 2년 연속 계약된 거였습니다. 그것을 자신의 명의로 계약했다고
보면 될까요?
안그래도 에쵸티 상표권 문제로 고소 당한 사람은 장우혁 한 명 뿐이었거든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지지에 자수가 있어야만 돈을 굴릴수 있습니다.
돈을 굴릴려면 은행업무가 많아지겠죠. 대출을 받고, 그걸로 투자를 하고, 이자도 갚고..
그리고 자수가 편재이므로 부동산쪽으로 돈을 굴리는 경우가 많다고 봅니다.
연예인을 한 이유도 자수가 편재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보구요.
살이 안찌는것은 화기운이 강해서 그러합니다.
화기운이 인성이니 문서로 인한 시달림도 많은데 그것이 상관운에는 구설이 될 수도 있겠죠.
인성이 강하면 연애가 순탄치 않습니다.
좋으니,싫으니,이러쿵,저러쿵 말도 많고 탈도 많게 됩니다. 한마디로 쿨하지 않은거죠.
상대방이 보기에 짜증나는 타입이라고나 할까..
아, 그렇군요. 그럼 일단 자시인 게 맞는 거라고 봐야겠군요. 본인은 자기를 살찌는 타입이라 꾸준히 관리를 꼭 해 줘야 하는 타입으로 알고 있던데, 잘못 알고 있는 걸까요?
겁재가 뿌리를 내리지 못했으니 돈벌어 남좋은 일 많이 하는 사주이고,
정작 자기가 쓰는 돈은 별로 없다고 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돈 번것 처럼 보여도, 얘기 들어보면 실속은 없습니다.
메스콤에서는 당연히 돈 좀 벌었다고 나오겠죠.
선생님 말씀대로 메스콤에서는 시세 차익 몇 십억을 남겼다고 나옵니다.
@하늘양아 시세차익도 여기저기에 다 뜯기고 남는게 별로 없다고 보면 됩니다.
옛날 물건, 심지어 에쵸티 시절에 입던 셔츠를 40넘어 지금까지 가지고 있고 입고 있으며, 다른 물건들도 거의 잘 버리지 않습니다. 아버지 부도 후에 돈을 아껴쓰는 습관이 생겼다는데, 이것 역시 겁재가 무뿌리라 그런 걸까요?
그것과는 그다지 상관은 없어보이네요.
@지평선 제가 너무 나갔나 봅니다
댄스대회에서 우승해서 에쵸티 멤버가 되었고, 솔로가 되고 나서는 중국에서 아시아 댄스황제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인데, 천간에 식상이 없어서 좀 의외입니다. 저 사주도 댄스가수가 될 수 있는 걸까요?
지장간에 상관이 두개 있으니 그것으로 했다고 봅니다.
잠깐 하는 정도죠.
HOT 해체 이후 가수 생활이 활발하지 못했던 이유가 8글자 안에 식상이 없는 원국으로 이해가 됩니다.
댄스가수활동이 평생동안 하는 일이 아니겠네요. (지장간에만 상관 2개)
@지평선 아~ 그렇군요
편재 1개(정재는 지장간에만 1개), 정인이 원국에 3개나 되니까 결혼하기 어려운 남자이겠네요.
그래서 유민과 오랫동안 사귀었는데 결혼까지 가지는 못한 점이 이해가 되네요.
사주에 뭔가가 많으면 항상 그것 때문에 시달립니다.
그래서 결과도 안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뭔가가 없으면 그 뭔가에 대해 쿨하게 반응합니다.
9월에 에쵸티 상표권 문제로 받았던 고소가 무혐의 처분 받았는데, 정인이 천간에 올라 가능했던 걸까요? 상관은 지장간에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