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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네이밍(Brand Naming) 2편....브랜드 네이밍시 고려 사항
Ⅲ.브랜드 네이밍 시 고려할 사항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브랜드명은 단순히 제품이나 매장의 명칭이 아니다. 개성 있는 소비자들이 소비시장의 주체가 되면서 브랜드 명은 소비자 머릿속에 존재하는 하나의 ‘가치’다. 실제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구매한다. 따라서 잘 지어진 브랜드 명은 소비자들에게 호감을 갖게 되어 경쟁 브랜드들과 차별된 경쟁력을 지니게 된다. 그러나 잘못 지어진 브랜드 명은 부정적인 연상을 줄 수 있어 매장 자체에 대한 오해를 일으키게 하므로 브랜드 네이밍에는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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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맺음말 인간의 사고는 언어에 지배를 받게 된다. 예를 들어 석두라는 이름의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보자.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 사람을 직접 만나 대화를 하고 친해지기 전까지 ‘석두’라는 언어적 요소인 이름만으로 이 사람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연상한다. 잘못 지어진 상호명은 마케팅 효과는 고사하고 오히려 부정적인 이미지를 연상한다. 따라서 네이밍은 단순히예쁜 이름을 만들거나 뜻이 좋은 글자를 찾아서 조합하는 것만은 아니다. 매장에 대한 정보와 창업자의 철학을 3~5글자를 가지고 고도로 압축하여 표현한 것이 상호인 것이다. 따라서 제대로 된 네이밍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언어적인 감각과 마케팅 능력, 상표법에 대한 지식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네이밍은 아무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해서는 안 된다”라는 말이 있다. 물론 이말이 ‘네이밍을 하기 위해서 는 꼭 전문가에게 의뢰해야 한다’라는 의미는 결코 아니다. 하지만 상호의 중요성을 놓고 볼 때 전문가에게 의뢰 하지 않더라도 적어도 전문가적인 분비와 마음가짐으로 네이밍을 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잘 지어진 상호는 매출에도 영향을 준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도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지금 당장 운영하고 잇는 매장의 상호를 냉철하게 점검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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