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E39 키(Key) 리셋(reset)방법♧
E39(528i)를 처음 접수했을 때 받은 키(Key)는 보조키를 포함해 총 3개.
그 중 메인키가 Unlock 버튼도 작동이 잘 안됐고, Lock 버튼 역시 훼손된 상태에 배터리도 없었다.
※ 배터리 규격은 CR2016.
키 홀에 꽂아 도어도 열어보고 시동도 잘걸린다. 그런데 리모컨 작동이 안된다.
키 셋팅(리셋)에 대한 내용을 검색해 바로 실행에 옴겼지만 생각 만큼 리셋이 잘 되지 않았다.
■ 키(Key) 리셋(reset) 방법
1. 차에 탄 후 문을 닫는다.(모든 창문과 문이 닫혀 있어야 함.)
2. 키(Key)를 On 위치로 돌린 다음(계기판에 불이 들어온 상태) 4~5초를 기다린 후 키를 뺀다.
3. 키를 리어뷰 룸미러(룸미러 거울면) 밑에 빨간색 수광부를 향해 Unlock 버튼을 누른채로 Lock 버튼을 3번 누른다.
4. Unlock 버튼을 떼면 키에 빨간 램프가 깜박깜박 11번 점멸 된다.
5. 이때 11번 깜빡이는 동안(5~6회쯤) Lock 버튼을 누르면, 실내등이 켜지면서 도어락이 잠겼다가 열리면서 키 리셋(reset)이 완료된다.
◇ 이 때, 다른 키가 있으면 위 3번부터 진행해 똑같이 리셋(reset) 시킨다.
두 개 키를 모두 리셋하고 나니 신기한 기능을 발견했다.
각 열쇠의 리모컨에는 시트 포지션도 기억이 되는 것 같다.
문을 여는 리모컨에 따라 시트 포지션이 변하게 돼 있는 것이다.
또한 추가로 각 열쇠로 문을 잠그기 직전의 최종 공조장치 셋팅도 저장이 돼 있다.
과거 E34도 그런 것을 발견했지만 현재 E39도 어쩌다가 발견된 새로운 기능과 성능에 새삼 명차의 정교한 옵션에 대해 감탄하게 됐다.
역시.. 세계적 명차 BMW~^(^♡
☆ 인터넷에 올라 있는 또 다른 키 리셋법 설명.
첫번째= 차량에 탑승하고 모든 문은 닫힌 상태로 유지한다.
두번째= 차량키를 ON 상태로(시동을 걸지 않고, 계기판에 불이 들어온 상태) 4~5초간 기다린 뒤에 키를 뺀다.
세번째= 차량키의 적외선 수광부를 차량의 룸미러 밑에 달린 빨간색 동그란 입력부로 향하게 최대한 가까이 한다.
네번째= 차량키의 네모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동그라미 버튼(●)을 짧게 3번을 누르고 3번째에 네모버튼과 동그라미버튼을 동시에 뗀다.
그러면, 차량키의 빨간색 LED가 점멸 한다.(11번 점멸 함)
11번째= 리모컨에는 동그라미버튼(●)을 짧게 1번누르면, 차량의 도어락이 잠겼다가 열린다.
☆☆☆11번 점멸하는 동안 5~6회 깜빡일 때 누르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그러면 세팅 완료된 것이다~^^*
-끝-
◇ 두번째 키를 등록할때는 다른 키를 아래 셋팅만 한번 더하시면 된다.
세번째= 차량키의 적외선 수광부를 차량의 룸미러 밑에 달린 빨간색 동그라미입력부로 향하게 한다.
네번째= 차량키의 네모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동그라미버튼(●)을 짧게 3번을 누르고 3번째에 네모버튼과 동그라미버튼을 동시에 뗀다.
그러면, 차량키의 빨간색 LED가 점멸한다.(11번 점멸 함)
11번째= 차량키의 빨간색 LED가 5~6회 깜빡일 때 쯤 리모컨의 동그라미버튼(●)을 짧게 1번누르면, 차량의 도어락이 잠겼다가 열린다.
그러면 세팅 완료된 것.^^*
이상 모두 완료~♡
-서울투데이 수입차부품 사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