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카드(한꿈이카드)를 사용하면 간편한 승차 절차로 시내버스의 원활한 운행을 돕기 때문에 서로가 편리합니다.
대전시는 오는 5월 말까지 대중교통카드 사용 활성화를 위한 시민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대전시는 교통카드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대중교통 이용 시 현금을 사용하는 시민 1만 명에게 '한꿈이카드 50% 구매 할인권'을 제공할 계획인데요. 한꿈이카드를 이용하면 소득 공제와 무료 환승, 사용 요금의 0.2%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꿈이카드 50% 할인권
시민 여러분의 많은 동참 바랍니다.
한꿈이카드 사용해보세요
한꿈이카드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한 대전의 대중교통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꿈이카드는 대전시와 대전시내버스운송조합, 하나은행 등이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카드(Smart Card)로, 대전은 물론 충남 전역과 수도권에서도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꿈이 카드 종류.
한꿈이카드는 사용금액에 대한 연말 소득공제에도 적용되고, 일반 상거래에 이용할 수 있는 티머니(T-money)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한꿈이카드 홈페이지에서 할인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구입은 가까운 대전도시철도 역사나 편의점 등에서 할 수 있고요. 최초 사용일부터 10일 이내에 한꿈이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한꿈이카드는 일반 신용카드 형태와 함께 캐릭터 카드 등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대중교통과(042-270-5804)로 문의하세요.
[한꿈이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