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94 마스크 착용은 기본이고, 아래에 추천하는 내용도 참고하기 바란다. 너희에게 과도한 불안을 야기하고 싶지는 않으나, 어디까지나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서, 이번에 보고된 오미크론 변이가 아파트 환풍기를 통해서도 전염될 정도로, 공기 전염이 잘 될 가능성에 대비한 것이다.(물론, 실제로 그런지는 아직 모른다.)
1. 에탄올(메탄올이 아니다. 메탄올은 가격이 훨씬 싸지만 호흡할 경우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 반드시 에탄올이어야 한다. 물론, 에탄올도 가급적 호흡하지 않는 게 좋은 건 당연하다)을 분무기(분무기는 물방울이 가늘고 넓게 퍼지는 것일수록 좋다)에 담아서 현관 앞에 놔두고 외출했다 돌아오면 다른 걸 만지기 전에 무조건 손부터 소독해라(나는 운전하는 차에도 분무기를 휴대하고 다닌다. 단, 이 경우 더운 계절에는 폭발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또한 가족의 도움을 받아 외출복을 벗기 전에 전체적으로 복장 전체를 분무기로 소독하는 것도 권한다. 이때 에탄올이 호흡기로 들어오는 걸 막기 위해 마스크는 착용한 채로가 좋다.
2. 하루에 2~3회는 화장실 환풍구와 하수구를 에탄올이 담긴 분무기로 소독할 것! 가볍게 2~3회 뿌려주면 충분하리라 생각한다. (이때 칫솔 등에 에탄올 방울이 튈 수 있으니 그 부분에 대해선 각자 해결책을 강구해라... 예컨대 양치질 전에 칫솔을 수돗물에 충분히 헹궈준다거나, 분무기를 뿌리기 전에 칫솔통을 잠시 환풍구에서 먼 쪽으로 옮긴다거나.)
3. 당연한 얘기지만, 일단 집 밖으로 나섰으면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장소에는 가급적 가지 마라. 그리고 마스크를 벗은 사람과도 가급적 대화를 나누지 마라.(아마도 이게 가장 지키기 힘든 일일 것 같다.)
4. 배송되어 온 택배 상자 역시 분무기로 꼼꼼하게 소독한 후 개봉하는 게 안전하다.
5. 아래는 내가 얼마 전에 저렴하게 구입한 에탄올 판매처이다. 나는 30분 이상 뒤져서 찾은 거지만, 너희는 시간 절약이 될 것이다. 적어도 Auction에서는 가장 저렴한 판매자일 것이다. '네이버쇼핑' 같은 데서 찾으면 보다 저렴한 판매자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C440612394&frm3=V2
6. 외출 시 아래와 같은 보안경을 착용하는 걸 고려해야 할 시점인지도 모르겠다. 각자 판단해라.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C204822816